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불매운동에 휘청이는 스타벅스…월가 "성장 잠재력 여전" 2024-03-12 18:13:34
글로벌 동일 매장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하는 데 그쳤다. 시장 예상치(7.2%)를 밑도는 수준이다. 미국과 중국 등 주요 국가에서도 예상만큼 좋은 실적을 내지 못했다. 스타벅스가 여러 악재를 맞긴 했지만, 월가에선 주가 반등을 기대하는 목소리가 나온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스타벅스 주가를 분석하는 애널리스트...
걸그룹에 쏟아진 "너 자신을 교육해" 비난…스타벅스 때문? 2024-03-11 17:51:30
갈등이 사업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과 미국에서의 매출과 카페 방문객 수는 감소한 상황이다. 스타벅스의 럭스만 나라심한 CEO는 "불매 운동으로 (작년 4분기) 중동 지역에서 매출이 부진했고, 미국 내 매장도 타격을 입었다. 미국의 동일 매장 매출은 5% 증가했지만 유동 인구는 감소했다"고 전했다....
美 유통주 '타깃' 깜짝실적에 12% 급등 2024-03-06 18:02:14
극복해나가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주요 매출 지표인 동일매장 매출(12개월 이상 영업한 매장의 매출을 전년 동기와 비교한 수치)이 지난해 2분기 5.4% 감소한 이후 3분기 -4.9%, 4분기 -4.4%로 점차 감소 폭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타깃은 인플레이션에 따른 임의 소비재 지출 감소와 도난 증가, 성소수자의...
'인플레 쇼크' 극복하는 타깃…4분기 서프라이즈에 12% 상승 2024-03-06 07:35:02
소매유통매장 브랜드 타깃이 시장 예상치를 웃도는 지난해 4분기 실적을 발표하며 5일(현지시간) 주가가 12% 상승했다. 이날 타깃은 지난해 4분기에 매출 319억2000만달러(약 42조6000억원), 주당순이익(EPS) 2.98달러를 거뒀다고 밝혔다. 각각 시장 전망치인 318억3000만달러, 2.42달러를 상회했다. 투자자들은 어닝...
뉴욕증시, 기술주 겹악재에 털썩...비트코인도 곤두박질 [출근전 꼭 글로벌브리핑] 2024-03-06 06:37:02
급등했다. 동일매장 매출은 낮아졌고 판매 전망은 다소 보수적으로 내놧으나 수익이 증가했고, 전년미 부익 마진이 늘어나면서 주가는 상승했다. ■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비트코인 추가 매입과 회사 운영 목적으로 사용할 6억 달러를 공모했다고 밝히면서 이날 21% 넘게 하락했다. ■ 앨버말 테슬라의 악재 속에 세계 최대...
소매체인 타켓, 예상보다 실적 양호…개장전 주가 급등 2024-03-05 21:51:10
넘어섰다. 매출도 컨센서스인 318억3,000만달러를 웃돌았다. 동일점포 매출은 최소 1년이상 영업한 매장 기준으로 4.4% 감소해 예상치인 4.5%보다는 덜 줄었다. 또 총마진이 재고관련 비용 감소, 화물운송비용 감소와 공급망 및 디지털 이행 비용 감소를 반영해 22.7%에서 25.6%로 대폭 개선됐다고 밝혔다. 회사는 앞으로...
광장시장서 당하고 경동시장 가보니…1만원어치 순대 '깜짝' 2024-02-27 14:47:11
수 있겠냐. 당연히 동일한 가격에 내장을 섞어준다는 뜻으로 이해한다"고 꼬집었다. 광장시장은 지난해 말 '모둠전 바가지 논란'으로 공분을 샀다. 한 여행 유튜버가 외국인 친구들과 1만5000원짜리 모둠전을 주문했지만 작은 크기의 전 10조각가량만 나왔다는 내용이었다. 비판이 커지자 시와 종로구, 광장시장...
무인점포 전성시대…프린트카페·반려용품점 등 '무한증식' 2024-02-25 08:15:01
쉬다 간다. 엄연히 월세·전기세를 내는 매장인데 너무 한다"며 답답함을 표현했다. 이처럼 무인점포는 장단점이 공존하지만, 인건비 상승 및 IT·AI(인공지능) 기술 발달로 무인점포는 소매업계 전반으로 계속 확대될 전망이다. 평균 4∼5명의 아르바이트생을 고용해야 하는 편의점 업계도 완전 무인점포와 하이브리드형...
아영FBC '와인 30년' 다이닝으로 빛 봤다 2024-02-22 17:38:56
등 최고급 와인을 동일한 품질로 제공하는 곳은 드물다. 코라빈 기술을 개발한 미국 회사와 독점 계약해 국내에 들여온 덕분이다. 이 밖에 1600여 종의 와인으로 만든 터널(모와), 클림트 등 아트와인 전시장(사브서울), 한강에서 즐기는 와인(무드서울) 등 매장마다 차별화된 콘텐츠를 갖췄다. 반응은 뜨겁다. 사브서울과...
스타필드 갈까? 롯데몰 갈까?…"수원 MZ들 고민 되겠네" 2024-02-22 16:58:01
주제로 10개 매장이 둥지를 틀었다. 롯데백화점은 롯데만의 키즈 복합 매장인 '킨더 유니버스'를 론칭하고 교육 특화 체험 공간 '킨더스튜디오', 프리미엄 용품 전문관 '킨더 아뜰리에', 휴게 공간 '킨더라운지' 등 체험 콘텐츠를 총망라했다고 소개했다. 유럽 현지 매장과 동일한 상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