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슈+]中 보복 비껴간 '에이지투웨니스·제이준 코스메틱' 비결 2018-03-13 09:32:49
lg생활건강, 코스맥스, 한국콜마, 코스메카코리아 등 주요 5개사 평균 시가총액은 작년 9월 고점 대비 12% 하락했었다.이같은 업계 상황을 보면 이들 기업은 선방했다는 평가다. 애경산업의 경우 당초 현지에 로드샵을 마련하는 전통적인 방식 대신 대표제품인 에센스 커버팩트를 중국 최대 온라인 역직구몰인 티몰글로벌에...
제일기획, iF 디자인 어워드 역대 최다 수상 2018-03-12 16:05:29
수상작은 △갤럭시 스튜디오 프리미엄 브로슈어(2017 galaxy studio premium brochure), △삼성 리우 올림픽 쇼케이스(samsung 2016 rio olympic showcase), △삼성 더 프레임 갤러리(samsung the frame gallery), △3m 이어웜 빌보드(3m earworm billboards), △펑타이 코리아 ci 디자인 (pengtai korea ci design) 등 총...
제일기획,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5개 수상 2018-03-12 09:06:35
삼성 리우 올림픽 쇼케이스(Samsung 2016 Rio Olympic Showcase) ▲ 삼성 더 프레임 갤러리(Samsung The Frame Gallery) ▲ 3M 이어웜 빌보드(3M Earworm Billboards) ▲ 펑타이 코리아 CI 디자인(Pengtai Korea CI Design) 등 총 5개 프로젝트다. 이 가운데 ▲ 갤럭시 스튜디오 프리미엄 브로슈어 ▲ 3M 이어웜 빌보드 ▲...
'외국브랜드 가방에 적힌 글씨가 상주곶감'…한글디자인, 세계로 2018-03-09 06:30:01
한국적 모티브를 적용한 '코리아 바시티 재킷'을 선보였다. 야구 점퍼에 한글로 '오프닝 세레모니'와 '대한민국'이라는 단어를 새기고 태극기, 무궁화, 호랑이 등 다양한 디테일을 조합했다. 프랑스 명품브랜드인 자딕앤볼테르는 2016년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82번지'라고 쓰인 티셔츠를...
[유통업계 '봄맞이'] 롯데칠성음료, 미네랄 가득한 천연광천水 2018-03-06 16:24:22
코리아에 따르면 2012년 106억원이었던 아이시스 8.0의 매출은 2016년 470억원으로 약 340% 성장했다. 2012년부터 2016년까지 연평균 매출 증가율이 40%가 넘는다. 생수시장 연평균 증가율인 10%보다 월등히 높다. 시장점유율도 2012년 2.1%에서 2016년 6.4%로 높아졌다. 아이시스 브랜드의 다른 제품인 ‘평화공원...
정규직 1만3000명 고용한 '커피제국' 스타벅스 2018-03-04 18:37:26
만들어내고 있다는 평가다.◆기회-성장-고용창출의 선순환스타벅스코리아는 1999년 이화여대 앞에 1호점을 냈다. 직원 40명으로 시작했다. 19년 만에 직원은 325배 늘었다. 이들 직원은 모두 정규직이다. 평균연령은 해마다 바뀌지만 26~29세 사이를 오간다.‘젊은 기업’ 스타벅스는 최근 5년간 집중적으로 ...
롯데 유통BU 10개사, 한 달간 구매협력사 공개 모집 2018-02-28 10:27:11
마트, 슈퍼, 하이마트, 홈쇼핑, 코리아세븐(가맹점 제외) 등 총 10개의 유통 계열사에서 분야별 파트너사를 모집합니다. 이를 통해 롯데 유통BU는 우수 신규 협력사들을 확보해 유통 계열사간 시너지효과를 내겠단 계획입니다. 이번 공개 모집에서는 기존 건축(인테리어), 시설(전기 및 기계설비), 디자인 공사(매장 집기...
경기콘랩,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요람으로 자리매김 2018-02-23 15:51:42
1인 창업을 시작했으며, 현재는 디자인 전공을 살려 철제 화병이라는 새로운 분야를 발견하여 상품화에 성공하였다. 현재 플로라랩은 유리가 아닌 철제화병, 그 중에서도 철제 프레임을 활용한 액자같은 디자인의 사각 화병을 통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플로라랩의 염미선 대표는 "그림이나 인테리어 작품이 아닌, 한...
"우리 아이, 패피처럼" … 쑥쑥 크는 키즈 브랜드 2018-02-21 20:03:49
국내 아동복 시장은 2015년엔 13.5%, 2016년엔 12.2% 고성장을 이어왔다. 하지만 지난해엔 1조1985억원 규모로 전년보다 8.4% 감소했다. 예상보다 저조한 매출을 낸 아동복 ‘톰키드’와 키즈아웃도어 ‘섀르반’은 브랜드를 접기로 했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성인복보다 아동복의 성장세가 높은...
서울∼영동 '국악·와인열차' 뜬다…22일 첫 운행 2018-02-18 10:05:00
30분 서울역에서 출발한다. 이 구간에는 2006∼2016년 토종와인 '샤토마니' 생산업체인 와인코리아가 와인 테마 관광열차(와인트레인)를 운행했다. 군 관계자는 "새로 선보이는 국악·와인열차는 종전의 와인트레인을 업그레이드시켜 국악공연을 보면서 와인 맛도 감상하도록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국악·와인열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