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자산 건전성 관리, 디지털 혁신 가속…든든한 대형 저축은행 2023-06-14 16:15:19
것으로 평가된다”고 말했다.○디지털 혁신 노력도 가속화 대형 저축은행들은 지난 수년간 지속해온 디지털 혁신 작업의 고삐도 죄고 있다. 업계 1위 SBI저축은행은 2019년 출시한 생활밀착형 금융 플랫폼 ‘사이다뱅크’로 인기몰이에 나섰다. 지난 3월 기준으로 120만명이 넘는 가입자를 끌어모은 사이다뱅크는 다양한...
[전북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선정기업] 영상 콘텐츠와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파스텔미디어’ 2023-06-14 09:10:22
콘텐츠와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조민호 대표(33)가 2017년 7월에 설립했다. 조 대표는 “파스텔미디어는 콘텐츠의 가치와 가능성을 믿는 기업”이라고 소개했다. 파스텔미디어는 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한 다큐멘터리와 로컬 스토리를 활용하는 드라마를 제작하고 있으며 최근 뉴미디어...
"창업 2년 만에 일냈다"…'문과 톱' 회계사, AI로 대박친 비결 [차은지의 비상탈출] 2023-06-10 07:00:15
말했다. 쌤버스 이용하는 병·의원…직원도 환자도 만족도 '높아'와이즈에이아이의 AI 시스템은 약 53억개의 학습 데이터를 기반으로 95.9%의 높은 답변 성공률을 자랑한다. 월 평균 1억개 이상의 의도를 학습하며 다양한 영역에서 AI 시스템 레퍼런스를 실시간으로 축적 중이라는 점에서 타사 대비 높은 수준의...
닻 올린 '신세계 유니버스'…이마트·스벅 등 통합멤버십 "가입비 10배 이상 혜택" 2023-06-08 11:33:35
온·오프라인 생태계인 '신세계 유니버스'를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돈 되는 혜택'을 담은 통합 멤버십으로 소비자를 잡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대형마트(이마트)부터 이커머스(SSG닷컴·G마켓), 커피전문점(스타벅스), 백화점, 면세점까지 멀티 플랫폼을 구축해 점차 다양해지는 고객 욕구에 부응할 ...
챗GPT 시대, 전문가의 역할은 무엇인가 [긱스] 2023-06-06 09:43:21
가지고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를 파악할 수 있을까. 특정 고객에게 적용되는 조세 항목을 자동으로 뽑아서, 세무사와 세무 사무원의 업무가 수월해지도록 도울 수는 없을까. 이전의 고객 상담 내역을 기반으로 양질의 답변(FAQ 등)을 자동화해 제공할 수는 없을까. 2. 기술이 앞으로 어떠한 변화를 가져올지 파악하고, 기술...
버핏 신드롬…재조명되는 버핏의 투자기법 [한상춘의 국제경제읽기] 2023-06-05 07:56:29
택시인 불루에 고객을 몰아주고 정작 유료 회원은 뒷전에 내몰리는 등 배달 서비스, 골프장 이용 등에 테크래쉬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주목해야 할 것은 테크래쉬가 갈수록 범세계적인 성격을 띰에 따라 디지털 뉴라운드 협상이 전개될 움직임이 고개를 들고 있는 점이다. 디지털 뉴라운드 협상은 디지털 경쟁정책...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마티아스 바이틀 신임 대표 선임 2023-05-31 15:27:55
여러 국가에서 디지털 서비스, 세일즈, 고객 서비스 및 네트워크 개발 등 다양한 부문을 거친 자동차 분야 전문 전략가라고 설명했다. 특히 2020년부터는 독일 본사에서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의 디지털 서비스를 강화하고 모바일 경험 확장을 이끌었다는 평가다. 바이틀 신임 대표는 "세계에서 네 번째로 큰 시장이자 가장...
기업가치를 높이는 장기보상 플랜 2023-05-30 16:52:36
ESG 지표, 고객만족도 등 회사의 상황에 따라 다양한 조합이 가능하다. 글로벌 기업에서는 기업 주가와 연계한 보상방식을 활발히 사용한다. 비즈니스의 성장단계에 따라 활용하는 방식에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 사업초기에는 스톱옵션을 적극 활용하는 편이다. 아무래도 사업초기이다 보니 현금 여력이 넉넉치 않는 상황이...
한성모터스, '벤츠코리아 딜러 어워드' 대거 수상 2023-05-30 09:43:40
소비자 만족도를 인정받아 2위를 차지했다. 순천 딜러십 역시 우수한 성과로 3위를 수상했다. 한성모터스 부산 북구 서비스센터도 높은 점수를 얻으며 최고의 csi 고객만족도 서비스 센터 2위로 선정되는 등 총 3개의 어워드를 수상했다. 부산 감전 서비스센터 역시 최고 사고수리 어드바이저팀, 최고 애프터세일즈...
DL이앤씨, 건설업 최초 '챗GPT' 고객 서비스 디보이스 구축 2023-05-24 10:41:15
고객 응대 품질과 고객 만족도를 제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챗GPT를 향후 다양한 업무 분야에 적극적으로 활용해 고객 만족을 위한 혁신을 이어 나간다는 구상이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최신 정보통신기술 도입을 통한 건설산업 분야의 디지털 전환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