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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코로나에 中 뷰티시장 '꽁꽁'…LG생건 쌍십일 매출↓ 2022-11-14 18:11:26
등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는 3천400억원 매출로 전년 대비 7% 감소했다. 중국 정부의 제로코로나 정책으로 소비 침체가 이어져 기존 알리바바에 더해 틱톡과 콰이쇼우에도 분산 투자하는 전략을 실시했지만 지난해보다 판매 실적이 부진했다. 알리바바에서는 후가 럭셔리 뷰티 카테고리에서 16위를 기록해 지난해(3위)보다...
LG생활건강, 中 광군제서 선방…매출 3600억원 기록 2022-11-13 18:04:02
밝혔다. `후`를 비롯한 `숨`, `오휘`, `CNP` 등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는 3,4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7% 감소한 수준이다. 이번 광군제는 중국 정부가 강력한 코로나 방역 정책을 유지하는 가운데 진행됐다. 기존 주력 채널인 알리바바에서 후는 럭셔리 뷰티 16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에스티로더`,...
삼선·하트 패션 많이 보이더니…신명품 효과에 줄줄이 '최대 매출' 2022-11-09 22:00:01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신규 브랜드를 내놓으면서 투자에 나섰다. 한섬은 럭셔리 골프웨어 브랜드 '랑방블랑'과 스웨덴 신명품 브랜드 '아워레가시'를 밀며 지난 3분기 마케팅에 돌입했다. 코오롱FnC는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 '닐바렛'을 통해 '골프 캡슐 컬렉션'을 내놨다. 지난해 삼성물산...
'전지현 효과'에 웃더니…"수십억 안 아까워" 블핑 제니 떴다 2022-11-07 14:43:31
수 있던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가 입점했다고 소개했다. 설화수 헤라 오휘 등 국내 화장품 대표 브랜드를 비롯해 헬스앤뷰티 스토어에서 선보이는 고기능성 브랜드들도 대거 입점했다. 고객들은 본인 피부 타입과 톤, 고민 요소, 두피 타입과 헤어 고민은 물론 선호하는 브랜드들을 사전 체크해 최적의 제품을 추천 받을 수...
[단독] '마켓컬리' 플랫폼명 7년 만에 '컬리'로 바뀐다 2022-11-02 16:07:18
불어났다. 이에 힘입어 마켓컬리는 지난 3월 정관 변경을 통해 ‘화장품 제조 판매업’을 사업목적에 추가하기도 했다. 화장품은 매출원가가 낮아 수익성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는 설명이다. 화장품업계 관계자는 “CJ올리브영 정도를 제외하면 화장품업계에 경쟁력 있는 e커머스 역량을 보유한 곳은 없다시피 한 상황”이라며...
`中 변심`에 실적 반토막…K뷰티 `일본·미국`으로 2022-10-31 19:13:19
마찬가지입니다. 화장품사업 영업이익이 1년 전보다 69%나 빠졌습니다. 대표 럭셔리 브랜드인 `후` 매출이 34% 감소하며 전체 실적을 끌어내렸습니다.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은 해외 화장품 사업에서 중국이 차지하는 비중이 절반 이상으로 매우 높은 편입니다. 뷰티 업계에서는 대내외적인 환경이 악화된 것 외에...
"LG생활건강, 중국 제로 코로나 정책 기조 지속…목표가↓"-키움 2022-10-28 07:59:24
중국 화장품 시장이 빠른 시일 내 회복세를 보이기는 어려울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목표주가를 하향 조정한다"고 말했다. LG생활건강은 3분기 연결기준 매출 1조8703억원, 영업이익 1900억원을 기록했다. 중국향 매출 부진으로 럭셔리 카테고리 판매가 감소한 가운데 원부자재 가격 상승과 환영향으로 비용이 증가했기...
LG생활건강 간판 '후' 올해 매출 41% 증발…3분기 '어닝쇼크' 2022-10-27 16:52:46
더욱 악화됐다"고 밝혔다. 중국 봉쇄 쇼크에 '황후의 화장품'도 맥못춰…매출 41% 감소 올 들어 LG생활건강의 주력 사업인 뷰티(화장품) 사업의 매출과 이익이 흔들리고 있다. '황후의 화장품'을 콘셉트로 한 럭셔리 브랜드 '후'의 올해 3분기 누계 매출이 41% 급감하면서 해당 사업부 영업이익이...
中봉쇄에 환율부담까지…LG생활건강 3분기 영업이익 44.5%↓(종합) 2022-10-27 16:47:07
힘입어 비용 부담이 증가한 상황에서도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늘었다. 음료 사업의 3분기 매출은 11.3% 성장한 4천939억원, 영업이익은 4.9% 증가한 663억원이었다. LG생활건강은 "중국 시장 정상화에 대비해 럭셔리 화장품을 지속적으로 육성하고 있고 북미와 일본에서도 적극적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GS건설, 하이엔드 브랜드없이 ‘프리미엄 포지셔닝’성공 2022-10-27 16:18:41
‘럭셔리’ 등의 수식어를 앞세운 하이엔드 브랜드를 내놓고 있지만 GS건설은 우직하게 자이만을 고집하고 있다. 그런데도 ‘프리미엄 포지셔닝’을 유지하고 있다. 비결은 무엇일까. GS건설은 ‘태생이 프리미엄’이라는 변치 않는 캐치프레이즈 덕분이라고 말한다. 브랜드 수를 늘리고, 포지셔닝을 쪼갤수록 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