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온 `디올 브랜드데이` 진행…9일부터 15일까지 2022-05-08 15:13:10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 립 제품을 검색하고 찾을 수 있도록 선택에 도움을 주고, 립 제품 전용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해 우수 리뷰를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NEW 디올 어딕트 립 틴트`를 증정한다. 또한, 5월 감사의 달을 맞아 디올 뷰티 제품을 선물하는 고객들을 위한 혜택을 준비했다. 제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슈퍼개미도 콕찍은 '비플라이소프트' 상장으로 제 2도약"[인터뷰+] 2022-05-02 12:40:42
및 네트워크다. 이용자들은 맞춤형 뉴스 서비스인 로제우스를 통해 국내 주요 언론사의 뉴스를 아웃링크 방식으로 실시간 제공받을 수 있다. 덕분에 시장에선 뉴스 큐레이션 서비스의 핵심인 안정적인 뉴스 콘텐츠 수급과 활용이 가능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 AI·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서비스를 이용할수록 더욱 정확한...
네이버, 텍스트·이미지 조합해 맞춤검색 2022-04-28 17:07:21
수 있는 기술이다. 멀티모달 AI는 차세대 검색의 핵심 기술로, 텍스트와 이미지 등 복합 정보를 동시에 학습해 사용자가 원하는 결과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찾아준다. 텍스트, 이미지, 음성 등 단일 수단으로만 정보를 찾아야 했던 기존과 달리 이미지와 텍스트를 조합하는 등 복합 정보를 활용해 맞춤 검색을 할 수 있다....
롯데호텔 월드, ‘가이드봇’ 도입 2022-04-21 07:20:09
가이드봇은 호텔 로비에서 고객에게 맞춤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호텔의 주요시설 및 주변 관광지 정보 등을 안내해 주고, 만약 고객이 로비 내의 목적지를 검색하면 직접 이동하며 음성과 함께 길을 안내해주기도 한다. 또한 호텔 로비 곳곳에 전시되어 있는 예술작품을 설명해주는 도슨트 서비스까지 이용할...
[뷰티디렉터 변혜경의 처찌곤란토크③] 빅데이터로 분석한 다이어트 트렌드 2022-04-19 16:23:00
연관검색어가 출현빈도가 높았다고 한다. 그 외 오늘, 차, 성공, 살(몸무게), 키로그램 등의 검색어도 있었다고 하니 사람들이 다이어트 관련해서 어떤 생각들을 가지고 있는지 엿볼 수 있다. 단순 빈도 분석 외에도 계절이나 네트워크(관계망) 분석이 가능한데 다이어트 시 운동보다는 식단을 중요시하며, 건강 때문에...
[한경에세이] 기로에 선 마이데이터 산업 2022-04-18 18:11:07
포함되어야 한다. 예를 들어 내가 어떤 검색을 했는지, 어떤 사이트를 방문하고 어떤 상품을 클릭했는지 등 내 행동을 통해 만들어진 정보가 권리의 대상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데이터 범위의 확대에 있어 가장 먼저 고려되어야 할 정보는 무엇일까? 당연히 정보 주체에게 부가가치가 높은 정보가 우선순위인데 상세한 계약...
[디지털 이코노미] 평균의 개념, 디지털 경제에선 개인 맞춤형 중시 2022-04-18 10:00:34
설계됐다. 평균적 맞춤에서 평등한 맞춤으로오랜 기간 평균은 사회의 많은 분야를 지배했다. 많은 의사결정이 평균에 기초해 이뤄졌고, 평균 중심의 유형화와 계층화는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여졌다. 하지만 데이터 단위로 의사결정이 세분화되면서 평균이 아닌 개별 맞춤형 의사결정의 편익을 많은 사람이 느끼며 살아간다....
네이버 구버전 종료…"적응 안 돼" 일부 이용자들 아쉬움 토로 2022-04-01 11:05:22
적용한 검색 기능과 인공지능(AI) 도구를 통해 개인화한 맞춤 정보를 제공한다고 소개했다. 검색창과 콘텐츠를 함께 배치했던 구버전의 홈 화면과 달리 신버전의 홈 화면은 검색창, 결제 수단·인증서·출입증·자격증 등을 앱 하나에 넣고 다닐 수 있는 우상단 ‘나(Na.)’ 메뉴, 음성·이미지·쇼핑·장소 검색과 번역...
이직 생각하신다면··· 2022-03-29 17:46:47
있다. 또한 기업 입장에서는 원하는 키워드로 검색해 맞춤 인재를 찾을 수 있으며, 프로필을 통해 사람들의 커리어를 한 눈에 볼 수 있어 채용 단계가 간단해진다. 링크드인은 구인구직 기능 뿐 아니라 업계 정보와 최신 트렌드를 발 빠르게 얻기에도 매우 유용하다. 이외에도 글로벌 전문가들의 스킬, 노하우를 학습할 수 ...
[2022 관광기업지원센터 스타트업 협업 프로젝트] 관광지를 즐기면서 캠핑까지 할 수 있는 ‘캠핑패스’ 2022-03-21 14:03:44
관광지를 결합했다”고 말했다. 캠핑패스는 맞춤 여행상품이다. 캠핑의 주 고객층인 MZ세대가 익숙한 네이버 예약하기를 통해 상품을 판매함으로써 노출을 증가시키고 접근성을 확보했다. 홍보 동영상을 제작해 각종 SNS에 노출하거나 캠핑 관련 키워드에 온라인 광고도 진행했다. 한 매니저는 “지자체 시설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