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용인에 '미니 스타필드', 이마트 죽전점 재개장 2024-08-29 18:01:51
매장 1층에는 판매 시설 대신 ‘북그라운드’를 조성해 소비자가 휴식할 수 있도록 했다. 대형마트에는 좀처럼 들어오지 않던 노티드, 무인양품, 올리브영 등도 매장을 냈다. 10월엔 유니클로도 매장을 연다. 이마트 매장은 신선식품과 델리 140여 종을 추가해 매장 면적의 87%를 식료품으로 꾸렸다. 한채양 이마트 대표는...
이마트에 스타필드 DNA 더했다....'스타필드 마켓' 오픈 [뉴스+현장] 2024-08-29 17:30:36
매장을 3700평으로 약 70% 확장했다. 기존 지하 1층과 1층, 2개 층에 걸쳐 있던 3800평 규모의 이마트 매장은 지하 1층 2300평 규모의 그로서리 강화형 매장으로 탈바꿈했다. 신선식품 및 델리 구색을 140여 종 추가해 매장 전면에 배치해 일상 장보기에 최적화된 공간을 구축하는데 중점을 뒀다는 설명이다. 이마트...
[포토] 쇼핑·휴식·체험을 한 공간에서 '스타필드 마켓 죽전' 2024-08-29 16:26:00
마켓 죽전'점으로 재개장했다. 5개월 간의 대대적인 재단장을 거친 스타필드 마켓 죽전은 쇼핑, 휴식, 체험 3가지가 어우러진 지역 밀착형 쇼핑몰이다. 특히 매장 1층에는 판매 시설 대신 ‘북그라운드’를 조성하고 2층에는 이 '키즈 그라운드'를 배치했다. 이 외에도 데카트론, 노티드, 무인양품, 올리브영...
"쇼핑이 곧 휴식"…인테리어부터 콘텐츠까지 확 바뀐 이마트 2024-08-29 15:35:38
돋보인다. 이벤트 스테이지를 포함해 모든 매장이 가림막 없이 조화롭게 연결돼 심리적인 안정감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1층 공간 기획을 총괄한 이지은 이마트 리징담당은 "매장을 찾은 고객에게 장보기가 휴식이 되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세심하게 공간을 짰다"고 말했다. 지하 1층으로 내려가면 익히 본 노란...
대형마트의 본질, '놀이터가 있는 시장'으로 돌아간 이마트 죽전점[현장] 2024-08-29 15:09:25
지상 1층 등 총 2개 층에 걸쳐 있던 3800평(1만2540㎡) 규모의 매장은 지하 1층 2300평(7590㎡) 규모로 줄였다. 여기에는 '알짜'만 남겼다. 마트의 본질에 집중한 결과다. 죽전점은 '신선식품' 위주로 매장을 구성했다. 33m에 달하는 축산 코너에서는 화식한우, 바비큐, 미식돼지 등 프리미엄 축산물부터...
"MZ세대 명품거리는 청담동보단 이곳"…'무신사 매장' 낸다 2024-08-29 15:02:32
통 건물 매장이 온통 검은색, 회색, 흰색 등 무채색으로 꾸며져 “무신사스럽다” 말이 절로 나온다. 매장 내에는 무신사 스탠다드 주력 상품을 비롯해 △무신사 스탠다드 우먼 △무신사 스탠다드 스포츠 등 별도 라인의 다양한 아이템들이 전시된다. 제품마다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해 무신사 스토어에 접속, 온라인에서도...
새벽 6시 오픈런?…이마트, '스타필드 DNA' 더하니 3040 몰렸다 2024-08-29 14:52:24
1층 출입구를 통해 들어오면 가장 먼저 보이게 되는 공간에 판매 시설이 아닌 특화 공간을 배치했다. 북그라운드는 총 495㎡ 규모로 매장을 찾은 사람들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라운지 가구와 이벤트 스테이지로 구성된다. 북그라운드에 배치된 책들은 임직원과 지역 주민들의 기부로 채웠다. 2층엔 82㎡ 규모의...
소상공인 제품판촉 '동행축제' 베트남서 개막…롯데와 협업(종합) 2024-08-29 13:46:28
지하 1층 롯데마트에서는 롯데에서 선발한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판촉전이 열렸으며, 방문객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과 K푸드 시식, 뷰티 제품 체험 등 참여형 공간도 마련됐다. 롯데 관계자는 "롯데가 다양한 분야에서 베트남에 진출한 만큼 중소기업 상품의 판로 개척, 홍보에 많은 지원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소상공인 제품판촉 '동행축제' 베트남서 시작…첫 해외 개막 2024-08-29 12:00:09
1층 롯데마트에서는 롯데에서 선발한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판촉전이 열렸으며, 방문객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과 K푸드 시식, 뷰티 제품 체험 등 참여형 공간도 마련됐다. 한편, 이날 오후 다른 대형 몰인 하노이 빈컴메가몰 로열시티에서는 소상공인 뷰티 제품 오프라인 상설매장 '두근두근'(DooK'N...
'스타필드' 품은 신개념 공간으로…이마트의 "파격 변신" 2024-08-29 10:31:00
1층 핵심 공간을 판매시설 대신 특화 공간인 '북 그라운드'로 구성했다. 이 공간은 495㎥(150평) 규모로 쉴 수 있는 공간과 각종 행사 및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이벤트 스테이지로 구성된다. 2층에는 키즈 패션브랜드 매장과 연결된 82㎥(25평) 규모의 특화 공간인 '키즈그라운드'를 배치했다. 이와 별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