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바코 "7월 광고시장, '월드컵 특수' 기대치 하회" 2018-06-19 10:55:28
기간 광고비 지출이 전월보다 늘어날 것이라는 응답이 많으면 100이 넘고, 그 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 코바코는 "월드컵이 7월 중순까지 지속되지만, 시장 특수는 기대치를 밑돌 것으로 나타났다"며 "전통적으로 여름철 광고시장이 약세이기에 올해에도 기조 변화가 쉽지 않아 보인다"고 진단했다. 매체별로 보면 지상파TV...
월드컵엔 못 갔지만…광고비 가장 많이 쓴 '중국' 2018-06-15 11:25:40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월드컵 본선에는 진출하지 못했지만 광고비에는 '세계 1위' 수준의 돈을 투입했다. 부동산·유통·it(정보기술) 기업 등 내노라 하는 중국 대표 기업들이 월드컵 공식 후원사로 활동하며 전세계를 무대로 브랜드 홍보에 분주한 모습이다.15일 중국 21세기경제보도 등 현...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8-06-14 15:00:03
중국 업체와 386억원 장비 공급 계약 180614-0838 경제-0083 11:13 bhc 점주들 "공정위, 본사 식자재·광고비 등 재조사해야" 180614-0840 경제-0084 11:13 울산에 자율주행 위한 '스마트 도로' 전국 첫 구축 180614-0841 경제-0085 11:14 코오롱FnC, 징동닷컴과 손잡고 중국 온라인 시장 공략 180614-0849 경제-00...
페이스북, 맞춤광고에 '사용자 동의' 의무화 2018-06-14 04:53:27
매체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다음 달 2일부터 광고주 및 광고대행자의 책임과 투명성을 한층 강화하는 내용의 사용자 지정 광고 규정을 적용하기로 했다. '사용자 지정 대상 광고(Custom Audiences Ads)'란 사용자가 어떤 분야에 관심을 두고 있는지, 어떤 웹사이트나 모바일 페이지에 주로 접속하는지를...
코바코 "6월 광고시장, 월드컵 특수 기대" 2018-05-16 10:44:52
해당 기간 광고비 지출이 전월보다 늘어날 것이라는 응답이 많으면 100이 넘고, 그 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 매체별로 보면 온라인-모바일(110.1)이 전월보다 광고가 증가하겠지만 지상파TV(96.9), 케이블TV(96.3), 종합편성TV(96.5), 라디오(96.0), 신문(93.4)은 광고가 줄 것으로 예측됐다. 업종별로는 5G 주파수 경매와...
"광고판에서 대한항공 조현민은 VIP…폭언들어도 참아야" 2018-04-18 10:47:51
광고 수수료를 받지 못할 가능성이 커졌다. 광고비는 크게 제작비와 매체 수수료로 지급되는데 캠페인이 중단되면서 매체 수수료를 지급할 명분이 사라졌기 때문이다. 매체 수수료는 통상 해당 광고비의 10%로 책정된다.더 큰 우려는 대한항공이 10년 가까이 'h' 광고대행회사와 파트너십을 체결해왔기 때문에 경찰...
"5월 광고시장, 자동차·주류·담배 중심 호조세 전망" 2018-04-13 09:23:39
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 매체별로 살펴보면 온라인-모바일(114.8)과 케이블TV(100.7)는 전월보다 광고가 증가하는 반면, 종합편성TV(99.3), 지상파TV(98.0), 신문(98.0), 라디오(97.1) 등은 전월에 비해 광고가 감소할 것으로 분석됐다. 업종별로는 주요 완성차 업계의 주력 모델에 대한 마케팅이 판매실적에 반영되면서...
하이투자 "제일기획 해외 매출로 1분기 실적 '양호'" 2018-04-12 08:12:32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최근 광고 업종은 국내 업황의 더딘 회복, 전통 광고의 위축 우려로 부진한 흐름이지만 제일기획의 국내 사업 비중은 30%에 불과하다"며 "신사업 분야가 확대되면서 전통 매체의 광고비 비중은 꾸준히 줄고 있다는 점 등을 고려하면 할인 효과는 해소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id@yna.co.kr (끝)...
"제일기획, 주가 밸류에이션 회복 기대" - 하이 2018-04-12 07:46:59
위해 광고비를 확대시키고 있다"고 덧붙였다. 제일기획의 성장은 해외 사업이 이끌고 있다는 것. 그는 "제일기획의 매출총이익 기준으로 국내 사업 비중은 30%에 불과하다"며 "더불어 디지털, 이커머스, b2b 등 신사업 분야로의 확대로 전통 매체의 광고비 비중은 지속적으로 줄어들고 있다"고...
페이스북, 정치광고 실명제 도입 2018-04-08 20:30:21
] 페이스북이 정치광고에 대해선 광고비를 댄 주체를 밝히도록 하고 신원도 검증하기로 했다. 지난해 페이스북 정치광고가 러시아의 2016년 미국 대선 개입에 활용됐다고 인정한 데 따른 후속조치다.의회 전문매체 더힐 등에 따르면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6일 이 같은 계획을 밝히며 “가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