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온스타일 "주말 배송 도입하니 토요일 매출 21% 증가" 2024-03-21 10:44:32
비율은 절반이 넘는다. 구청환 CJ온스타일 SCM기획팀장은 "최근 오픈마켓까지 휴일 배송에 뛰어드는 등 유통업계 배송 속도전은 더욱 치열해질 것"이라며 "TV라이브에 먼저 도입한 주말 배송의 유의미한 성과를 연내 T커머스, 모바일 라이브방송까지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소스, 삼성전자와 함께 ‘SauceTV’ 앱 론칭 2024-03-21 09:00:00
론칭해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업계 최초로 라이브커머스를 스마트TV에서 즐기는 라이브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SauceTV는 Tizen OS가 탑재된 삼성TV에서 실행할 수 있는 앱으로,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소스라이브’를 통해 송출되는 국내 유수 브랜드들의 모든 라이브 방송을 TV로 시청할 수 있다. 거실 소파에 편하게...
'국민 라운딩앱' 골프존 회원 500만명 돌파 눈앞 2024-03-19 15:55:54
골프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해왔다. 골프존, 골프존커머스, 골프존카운티, 골프존 GDR아카데미, 골프존데카 등 골프 산업을 아우르는 자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골프존 앱은 그룹의 메인 플랫폼이다. 스크린, 필드, 쇼핑, 연습, 미디어 등 골프 관련 서비스를 아우른다. 지난해 통합 회원수는 전년 대비 50만명 넘게 늘어난...
"육아템 구매는 평일 오전에 몰린다"…롯데홈쇼핑, 편성 강화 2024-03-19 09:23:32
= 홈쇼핑의 모바일 라이브 방송은 평일 오전 시간대 주문이 가장 많이 몰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모바일TV '엘라이브'의 구매 현황을 분석한 결과 오전 10∼12시대 주문 금액 비중이 40%를 차지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시간대에는 30대 여성 주문 비중이 35%로 전체 연령대 중 가장 많았다....
[씨엔티테크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B2B 쇼퍼블 비디오 SaaS솔루션 ‘BrixPlus’를 서비스하는 ‘스쿼드엑스’ 2024-03-18 22:18:38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와 마케팅 전문가다. 스쿼드엑스는 기업들이 미디어커머스를 통해 제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2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첫째로는 B2B 쇼퍼블비디오 SaaS 솔루션 ‘BrixPlus’다. “최근 소비자들의 모바일 동영상 시청이 증가함에 따라 기업들도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라이브커...
中 알리 공습에…쿠팡이츠, 무료 배달 '초강수' 2024-03-18 18:43:34
중국 e커머스 공세에 맞서기 위해 기존 회원들의 충성도를 높여야 한다는 판단도 작용한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쿠팡은 오는 26일부터 유료 멤버십 ‘쿠팡 와우’ 회원이 쿠팡이츠에서 음식을 주문하면 배달비를 추가로 받지 않기로 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주문 횟수, 주문 금액, 배달 거리에 제한을 두지 않고 별도의 할인...
이런 파격 혜택은 없었는데…쿠팡이츠, '배달비 0원' 초강수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3-18 16:34:28
커머스 공세에 맞서기 위해선 기존 회원들의 충성도를 높여야 한다는 판단도 작용했다. 쿠팡은 오는 26일부터 유료 멤버십 ‘쿠팡 와우’ 회원이 쿠팡이츠에서 음식을 주문하면 배달비를 전액 면제해준다고 18일 발표했다. 주문 횟수, 주문 금액, 배달 거리에도 제한을 두지 않고 별도의 할인 쿠폰도 중복 적용할 수 있도록...
中 알테쉬 저가의류 공습에…토종 패션앱 초비상 2024-03-17 18:40:05
e커머스 앱이 국내 의류 시장을 빠르게 잠식해 들어가면서 토종 패션 플랫폼의 생존이 위협받고 있다. 알테쉬처럼 중국산 의류를 취급하는 셀러(개인쇼핑몰) 비중이 높은 지그재그와 브랜디 등은 이용자 수가 급감하는 등 타격을 받았다. 상대적으로 선방한 무신사와 W컨셉 등도 오프라인이나 해외시장 진출을 서두르며...
"한국서 이렇게 대박날 줄은…" 中 기업 공습에 '초비상' [오형주의 산업탐구] 2024-03-17 17:05:40
e커머스 앱이 국내 의류 시장을 빠르게 잠식해 들어가면서 토종 패션 플랫폼의 생존이 위협받고 있다. 알테쉬처럼 중국산 의류를 취급하는 셀러(개인쇼핑몰) 비중이 높은 지그재그나 브랜디 등은 이용자 수가 급감하는 등 타격을 입었다. 상대적으로 선방한 무신사와 W컨셉 등은 오프라인이나 해외 시장 진출을 서두르며...
네이버 최수연 대표 취임 2년…안정적 조직 성장 견인 2024-03-14 07:16:52
포시마크를 인수했으며, 곧이어 생방송 상거래(라이브 커머스) 기능 '포시 쇼'와 네이버의 이미지 검색 기술을 적용한 '포시 렌즈'를 잇달아 출시하며 운영 효율화에 집중했다. 또 네이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개편하고, 네이버톡과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치지직 등을 선보이며 젊은 사용자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