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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스타] "엑스엘게임즈, 부스서 문명온라인하셨나요?" 2014-11-21 00:08:01
시드 마이어가 바라본 '문명'과는 또 다른 모습을 보여줄 송재경의 '문명 온라인'은 지스타 부스와 2차 cbt에서 어떻게 유저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궁금하다. 지스타 현장을 통해 취재해본다. ■반 오픈형 파빌리온 구조 '문명' 연상 상형문자 구현 엑스엘게임즈의 '문명 온라인' 부스는 반...
지스타서 즐긴다! '문명 온라인' 체험 부스 대공개 2014-10-21 15:03:00
부스 조감도를 공개했다. 문명 온라인 부스는 반 오픈형 파빌리온 구조로 부스 밖에서는 내부를 얼핏 볼 수 있도록 디자인해 관람객들에게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부스의 외벽에는 문명을 연상시키는 상형 문자와 이미지 등이 조명과 함께 역동적인 효과를 연출한다. 부스 안으로 진입하면 동선을 따라 변화하는 문명의...
[WOW 리뷰] 가무극 `뿌리 깊은 나무`..."한글 창제에 담긴 세종의 고뇌" 2014-10-14 17:27:32
‘문자’의 사용을 억압해 왔고, 화려한 언변으로 사람들을 현혹해 왔다. 한자로 된 토지 문서에 무어라 적혔는지도 모른 채 수결을 했다가 땅을 빼앗기고 노비가 됐던 조선 농민들의 울분도 거기서 시작되지 않았던가. 언어를 갖는 것과 빌리는 것,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의 간격이 그만큼이나 넓고 시리다. ‘뿌리 깊은...
[천자칼럼] 한글에 딴죽걸기 2014-10-09 23:32:23
개념어는 문명의 결과물이다. 프랑스어나 독일어가 개념어를 만들어 나간 역사는 눈물겹다. 물론 한글의 흠을 잡자고 하는 얘기는 아니다. 과도한 자기중심적 해석은 하지 말자는 뜻이다. 문명을 선도하면 문자는 저절로 이루어진다. 그 역은 성립하지 않는다.고두현 논설위원 kdh@hankyung.com[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김성률의 에베레스트 다이어리 16] 에베레스트의 추억 남체바자르에 담다 2014-09-26 10:10:48
깊고깊은 산중마을에서 이런 문명의 이기를 사용할 수 있는 이유는 이 마을 상공에 정지위성이 떠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남체에는 또 여러 개의 제과점과 술집, 상점 등이 즐비하다. 박물관도 있고 셀파기념관도 있다. 고소적응을 하기에도, 하루를 묵어가기에도 좋은 환경이다. 이번에는 한국인 트레커에게 추천받은 콩데...
[Cover Story] '고개를 들면 더 넓은 세상이 보인다'…스마트폰 노예가 아닌 주인이 되라 2014-09-12 19:59:02
앉자마자 스마트폰을 꺼내들고 무언가에 열중한다. 문자를 보내고, 게임을 하고, 검색을 하고…. 방송에선 ‘고개를 들면 더 넓은 세상이 보인다’는 공익광고까지 내보낼 지경이다. 스마트폰은 분명 인류에게 주어진 커다란 선물이다. 스마트폰 덕에 세상은 좁아지고, 상상력은 무궁히 확장됐다. 하지만...
[정구학의 '사색의 길 따라'] 50년 별 바라본 이시우 천문학자 2014-07-30 21:52:59
있고 편리하죠. 대신에 사고를 싫어해요. 언어가 없어져요. 문자를 싫어해요. 그러면 인간 본성에 대해 어떤 피해를 주지 않겠어요.”▷우주의 법칙과 불교 법칙의 닮은 점은.“연기(緣起)라고 말할 수 있어요. 인연생기(因緣生起·모든 인연은 이어져 있음)의 약자인데 모든 불교 경전에 나오는 부처가 한...
엑스레전드 코리아, 한국 첫 타이틀은 '아우라 킹덤'이다! 2014-07-08 11:57:33
중문명: 환상신역)으로확정했다고 발표했다. 최근 모바일 게임의 강세 속에 들려오는 엑스레전드 코리아의 pc용 mmorpg게임 런칭 발표는 mmorpg 게임에 목마른 유저들에게 가뭄 속의 단비와도 같은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아우라 킹덤'은 엑스레전드에서 3년 동안 공들여 개발한 애니메이션 풍 판타지 어드벤쳐...
[책마을] '리딩 2.0시대' 모든 책은 한 권에 담긴다 2014-06-19 21:53:18
성소인 도서관과 학교 등 온갖 책의 문명과 문화가 디지털 사회에서 어떤 모양새로 변모할 것인지 자문자답한다. 이런저런 미래의 그림을 그리는 저자의 예상은 맞거나 틀릴 수 있다. 큰 방향성은 있지만 아직까지 결정된 것은 아무것도 없지 않은가.신문사에 다니던 아버지 덕분에 “핏속에 잉크가 흐른다”고...
[NDC 14] 송재경 "'문명온라인'으로 본 체크포인트" 2014-05-28 00:25:00
대표는 차기작 '문명온라인'을 통해 mmorpg의 체크포인트를 제시했다. ■ 'mmorpg만이 줄 수 있는 감동은 함께 할 때 느낄 수 있다' 온라인 게임의 시작은 텍스트 모델에서 시작했다. 94년 '쥬라기공원'이라는 텍스트 모드 게임을 개발한 송 대표는 '문자로만 게임을 즐기기 참 아쉽다'는 생각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