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방글라 선박 침몰사고로 23명 사망…"실종자 수십 명" 2022-09-25 20:52:19
사망자 수도 해마다 수백 명에 이른다. 저지대가 많은 방글라데시는 하천 수로를 광범위하게 활용하고 있지만 안전 규제는 느슨한 편이라고 로이터통신은 보도했다. 방글라데시에서는 앞서 5월에도 정원을 초과한 고속선이 모래를 가득 실은 벌크선과 충돌해 26명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한 바 있다. id@yna.co.kr (끝)...
한국조선해양 선박 8척, 5250억원에 수주 2022-09-19 17:32:01
하반기까지 선주사에 인도한다. 한국조선해양은 지금까지 선박 176척, 203억5000만달러어치를 수주했다. 연간 수주 목표인 174억4000만달러의 116.6%를 달성했다. 수주 선박은 컨테이너선 88척, 탱커선 2척, 석유화학제품 운반선 22척, 벌크선 4척, LNG 운반선 41척, 액화석유가스(LPG) 운반선 7척 등이다. 김익환 기자...
해운업에 드리운 불황 그늘…HMM·팬오션 "투자로 이겨낸다" 2022-09-19 16:10:54
채권단 관리를 거치며 벌크선 사업을 정리해 현재는 컨테이너선 매출이 95%를 차지합니다. 원자재를 주로 실어나르는 벌크선은 컨테이너선보다 경기 위축의 영향을 덜 받아, 해운시황이 악화될 때 대안이 될 수 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이와 함께 HMM은 해상 디지털 기능을 강화하고, 터미널·물류창고를 매입해 종합...
한국조선해양, LNG 추진 컨테이너선 등 8척 5천250억원에 수주 2022-09-19 11:06:18
2척, 석유화학제품운반선 22척, 벌크선 4척, LNG 운반선 41척, LPG(액화석유가스) 운반선 7척 등이다. 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컨테이너선 등 다양한 선종에 걸쳐 문의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며 "풍부한 건조 경험을 내세워 다양한 선박 수주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viv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현대글로비스, 명실상부한 넘버원 PCC"-대신 2022-09-15 08:37:13
및 벌크선 시황 하락으로 동사의 해운사업부문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면서 주가가 조정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하지만 동사의 PCC사업부문의 실적은 견조한 흐름을 이어나갈 것이라는 게 양 연구원의 분석이다. 또한 하반기 달러강세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도 현대글로비스의 실적에 우호적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다. 양...
한국조선해양, LNG 추진 車운반선 2척 3천318억원에 수주 2022-09-14 11:04:29
현재까지 조선·해양부문에서 총 168척, 199억7천만달러어치를 수주해 연간 수주 목표인 174억4천만달러의 114.5%를 달성했다. 선종별로는 컨테이너선 84척, 탱커선 2척, 석유화학제품운반선 18척, 벌크선 4척,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41척, 액화석유가스(LPG) 운반선선 7척, PCTC 4척 등이다. vivid@yna.co.kr (끝)...
지갑 닫히자…글로벌 해상운임 뚝 2022-09-06 17:40:52
나타났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5일(현지시간) 벌크선 운임을 나타내는 발틱운임지수(BDI)를 인용해 “중국에서 미국 서해안까지 40피트짜리 표준 컨테이너 1박스당 평균 해상운송비용이 5400달러 선으로 떨어졌다”고 보도했다. 이는 올해 1월에 비해 60% 급락한 수치다. 아시아에서 유럽으로 가는 해상운송비용도 90...
팬오션 수주공시 - LNG선 1척 장기 대선계약 5,019.4억원 (매출액대비 10.9 %) 2022-09-06 10:30:25
이번 계약의 기간은 2025년 05월 30일 부터 2040년 05월 29일까지로 약 14년 11개월이다. 한편 이번 계약수주는 2022년 09월 05일에 체결된 것으로 보고되었다. 한편, 오늘 분석한 팬오션은 벌크선 위주의 해상운송업체로 알려져 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인플레·소비둔화에 컨테이너 해상운임 급락…올해 60%↓ 2022-09-06 00:16:22
나타났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5일(현지시간) 벌크선 운임을 나타내는 발틱운임지수(BDI)를 인용해 중국에서 미국 서해안까지 40피트짜리 표준 컨테이너 1대당 평균 해상 운송비용이 5천400달러 선으로 떨어졌다고 보도했다. 올해 1월에 비해 60% 급락한 수치다. 또한 아시아에서 유럽으로 가는 해상운송비용은 9천 ...
'흠슬라'가 어쩌다…HMM 52주 신저가 2022-09-05 17:01:03
뒤 등락을 거듭하던 벌크선 종합 시황을 보여주는 발틱운임지수(BDI)도 최근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1일 기준 BDI는 1002포인트로 집계됐다. 1년 만에 82.3% 급감했다. 국제 해운 운임은 코로나19 사태로 상하이를 비롯한 주요 항만 운영이 정체되면서 급격히 치솟았다. 하지만 최근 들어 항만 운영이 정상화된 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