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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리본, 차사고위로금 무료 조회 서비스 런칭…교통사고 운전자 환급가능 보험금 안내 2024-07-05 16:32:16
한 경우라면 자동차보험 보험사에서 해당 교통사고로 처리된 내역인 지급결의서로 증명할 수 있다. 부상의 정도는 병원에서 받은 진단서로 입증할 수 있다. ‘자동차사고부상위로금’은 보상 횟수에 제한 없이, 사고별로 지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고가 발생하면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고 청구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린리본...
주택화재보험 규모 5년간 70% 증가…"풍수재·화재 대비" 2024-07-04 12:00:02
수 있는 특약은 317억원에서 745억원으로 140% 증가했다. 주택화재보험의 최근 5개년간 사고통계를 분석한 결과 화재 사고로 인한 보험금이 2천531억원(전체의 55.5%)으로 가장 많았다. 풍수재 1천229억원(27.0%), 화재 대물배상책임 386억원(8.5%) 등 화재 이외의 사고로 인한 보상금액도 많았다. 주택화재로 인한 사고는...
풍수재부터 화재위험까지…주택화재보험 가입 5년간 증가 2024-07-04 12:00:00
사고통계 분석 결과, 화재사고로 인한 보험금이 2,531억 원(전체의 55.5%)으로 가장 많았고, 풍수재 1,229억 원(27.0%), 화재대물배상책임 386억 원(8.5%) 등 화재 이외의 사고로 인한 보상금액도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허창언 보험개발원장은 "주택화재보험으로 여름철 풍수재 위험과 화재위험, 그리고 배상책임까지 한...
연간 365회 초과 외래환자…70대 이상 노인이 절반 이상 2024-07-04 06:13:34
365회 초과 외래진료에 대해 평균 20% 수준이던 건강보험 본인부담률을 90%로 상향 조정하는 '본인 부담 차등화' 조치를 시행했다. 국민이 언제 어디서나 꼭 필요한 의료서비스는 이용할 수 있게 필수의료 분야에 대한 보상은 강화하되, 의학적 필요성이 낮은 의료 남용에 대한 관리를 강화하고 합리적 의료 이용...
[기고] 산재보험 60년, 보상을 넘어 사회복귀프로그램으로 2024-07-03 18:06:38
제출제도가 도입됐다. 하지만 산재보험은 여전히 얼마만큼 보상해 줄 것인가에 중점을 두면서 상대적으로 재활서비스는 산재 근로자에게 중요하게 인식되지 못했다. 산재보험 60주년을 맞아 산재보험은 단순 치료와 보상을 넘어 의학적 재활을 통해 직업능력을 회복시켜 직장으로 복귀하게 하는 사회 복귀 프로그램으로의...
"폭우 때 차량 결함으로 침수…보상받기 어려워" 2024-07-03 16:13:34
보장 특별약관에 가입했더라도 침수로 보상받기 어렵다고 금융감독원이 안내했다. 금감원의 자동차 보험금 청구 유의사항을 보면 A씨는 비가 오던 날 아파트 실외 주차장에 차량을 주차했다. 그는 폭우로 인해 차량 내부에 빗물이 들어갔다며 단독사고 보장 특약에 따라 침수로 보상이 필요하다고 금감원에 민원을 제기했...
"갤럭시Z 플립6·폴드6 수리비 90%까지 보장" 2024-07-03 10:45:12
마련했다. 갤럭시Z 플립6이나 폴드6에 대해 휴대폰보험 가입 시, 자기부담금 비율을 10%로 설정하면 휴대폰 수리비를 최대 90%까지 받을 수 있게 했다. 이는 통신사 휴대폰보험이나 제조사 보상 프로그램 등 통상적으로 휴대폰 수리 시 30~40%를 자기부담금으로 내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파격적인 혜택이라는 평가다. 예를...
전통시장 3곳 중 2곳 화재보험 미가입…"정부 지원으로 시장 활성화해야" 2024-07-03 09:33:05
1년새 14.2%포인트 하락했다. 상인들이 비싼 보험료와 적은 보상금 등을 이유로 화재보험 가입을 꺼려하고, 보험사들도 손해율이 큰 상품을 적극적으로 판매하기 부담스러워 해서다. 전통시장에 종사하는 상인 수는 약 33만명, 점포 수는 약 24만개에 달한다. 단순 추정하면 20만명 가까운 상인이 화재 위험에 노출돼 있는...
'시청역 역주행 사고' 직원 빈소 방문한 오세훈 시장 2024-07-02 18:19:30
형제였다"고 썼다. 희생자와 유족에 대한 보상도 신경 쓰겠다고 언급했다. 오 시장은 "대규모의 인명피해가 발생한 사회재난"이라며 "재난안전법에 규정된 구호금과 장례비는 물론이고 서울시민을 위한 시민 안전 보험까지 가능한 모든 지원을 차질 없이 잘 챙기겠다"고 강조했다. 오 시장은 "안전 점검도 하겠다"면서 "...
하이카·하이라이프·현대해상다이렉트, "고객의 마음으로 끝까지 책임" 2024-07-02 16:08:42
서비스도 도입했다. 지난 1월에는 자동차 사고보상 진행 중 간단한 서류 발급 등을 고객이 스스로 처리할 수 있는 개인형 ARS 시스템 ‘Hi보상비서’를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고객이 보상 직원에게 전화를 걸면 안내 멘트와 함께 고객 휴대폰 화면에 보여지는 메뉴를 통해 간단한 업무를 직접 처리하거나 통화로 요청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