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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사가 사기 치는 기가 막힌 세상"…운전자의 분노 [아차車] 2023-01-14 18:56:35
사건에 대해 이전 보험사 상대로 보상을 받을 수 있냐"고 물었다. 한문철 변호사는 "자동차 가격이 높아졌다는 것과 이율이 올랐다는 것도 모두 보험사가 거짓말을 하는 것 같다"며 "금융감독원에 실제로 할증됐는지 안 됐는지 확인해달라고 민원을 넣어보라"고 조언했다. 이어 "보험사의 주장이 사실이라고 가정하더라도...
보험 고객 울리는 '불공정 손해사정'에 과태료 물린다 2023-01-09 06:27:14
하는데 주안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이밖에 보험계약과 관련한 단순 질의나 보험사 간 자율 조정 사항 등 일반 민원은 금융감독원뿐만 아니라 생명보험협회나 손해보험협회에서 상담 및 처리할 수 있는 법적 근거도 마련하기로 했다. president21@yna.co.kr p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
다올투자증권, 다올신용정보 매각 본계약 체결 소식에 급등 2023-01-05 14:28:24
보험공사 자회사로 설립된 다올신용정보는 채권관리와 추심, 신용조사, 민원대행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다올금융그룹 관계자는 "그룹 사업구조 재편에 따라 일부 계열사를 매각하게 됐다"며 "선택과 집중을 통해 그룹의 안정적 성장을 도모하고 향후 신성장동력을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다올금융그룹, 다올신용정보 매각…매각가 130억원 2023-01-05 12:21:03
보험공사 자회사로 설립된 신용정보회사로 채권관리 및 추심, 신용조사, 민원대행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수도권과 지방에 15개 사업장을 운영 중이고, 예보채권 및 캠코채권 회수실적이 업계 1위를 기록 중이다. 다올금융그룹 관계자는 "선택과 집중을 통해 그룹의 안정적 성장을 도모하고, 향후 신성장동력을 발굴해...
다올금융그룹, 다올신용정보 매각 계약 체결 2023-01-05 11:24:53
보험공사 자회사로 설립된 23년 경력의 신용정보회사로 채권관리 및 추심, 신용조사, 민원대행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수도권과 지방에 15개 사업장을 운영하며 전국적인 영업 네트워크를 갖췄고 예보채권 및 캠코채권 회수실적이 업계 1위다. 다올금융그룹 관계자는 "그룹 사업구조 재편에 따라 일부 계열사를 매각하게...
정희수 생명보험협회장 "IFRS17 안정적 도입 적극 지원" [신년사] 2023-01-01 12:08:14
"보험금 지급과 관련이 없는 단순 민원은 협회에서 처리토록 제도를 개선해 신속한 민원서비스도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밖에도 정 회장은 고령화시대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상품개발 등을 통해 보험의 사회안전망 역할을 강화하겠다는 방침도 밝혔다. 정 회장은 "소비자들의 노후생활자금 준비 지원을 위해 연금보험...
한기정 "대기업 공시주기 조정 필요…내부거래 공시기준 개선도" 2023-01-01 12:00:03
적발하여 시정하였습니다. 카셰어링, 보험·신용카드 등 29개 분야의 경쟁제한적 규제를 발굴하여 개선하고, 대형마트 새벽배송 허용에 대한 논의에도 물꼬를 틔워 규제 개선이라는 결실을 이끌어냈습니다. 변화된 환경에 맞게 동일인 친족 범위를 조정하는 등 대기업집단 시책을 합리화해 나가고, 새로 도입된 CVC 제도가...
"고객센터 통화연결음 지긋지긋?…'환불 용병'에 시키세요" 2022-12-28 16:20:14
삼으라는 유혹이다. 캐런구직중이 해결해주는 민원은 분야도 다양하다. 페이스북, 에어비앤비, 티켓마스터(예매), T모바일(이동통신사), 자동차 딜러사, 인터넷 공급자, 보험사, 이사 업체 등 온갖 업종에서 캐런구직중에 의뢰가 쏟아진다고 WP는 전했다. 한 고객은 보험사에 서류 한 장을 받겠다고 수십 차례 전화를...
KDB생명, '소비자보호 미흡' 지적에 민원감축 특단대책 추진 2022-12-22 10:13:27
KDB생명, '소비자보호 미흡' 지적에 민원감축 특단대책 추진 (서울=연합뉴스) 이지헌 기자 = KDB생명은 22일 불완전 판매 민원을 과다하게 유발하는 '브리핑 보험영업'을 완전히 중단하고 민원 감축 및 예방을 위한 특단의 대책을 추진하겠다고 22일 밝혔다. '브리핑 보험 영업'은 보험설계사가...
KDB생명 소비자보호 '미흡'…신한은행·KB카드·DB생명 '양호' 2022-12-21 12:00:05
등급 회사 수는 전년과 같은 3개사(신한은행, DB생명보험, KB국민카드)였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계량 부문에서 30개사 가운데 중·소형 20개사가 '양호' 이상 등급을 받았다. 지방은행·저축은행 등 중소형사들은 민원이 적고, 일부 생보사·카드사는 자율조정 성립 민원 비중이 높아 '양호' 등급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