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병환 "실손 간소화 가능한 병원 표시되도록 운영할 것" 2024-10-10 17:42:41
때 서비스가 가능한 곳이 표시될 수 있도록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병환 금융위원장은 10일 국회에서 진행된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실손보험 청구 전산화 서비스에 속도를 내야 한다는 국민의힘 김재섭 의원의 질의에 "플랫폼업체들과 혐의해 참여한 요양기관들을 이용자가 검색할 때 표시될 수 있도록 운영하려고...
저출생 극복 위해 정부·민간 만났다 [뉴스+현장] 2024-10-10 17:39:24
및 서비스 개발에 적극 나서왔다. 업계 최초로 설립한 펨테크연구소의 여성 연구를 바탕으로 '한화 시그니처 여성 건강보험'에 난임치료 보장을 확대하고 출산 후 보험료 납입면제 서비스 등을 탑재했다. 이외에도 난임치료 휴가제도(최대 90일), 배우자 출산시 아빠휴가(유급 16일), 산후우울증 등 임신출산 관련...
하워드막스 "경제 법칙을 폐기시킬까요?" 2024-10-10 17:23:54
더 늘리고 서비스 지출은 줄이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재화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한정된 공급량을 능가하여 가격 상승을 일으켰습니다.슈퍼마켓 업계의 영업이익률은 낮은 수준이며?매출의 약 1% 내지 2%?이는 2021~2022 년에도 조금밖에 변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가격 폭리가 있었다고요? 그리고 만약 가격 폭리가...
디지털 혁신 나선 금융사…AI·데이터로 플랫폼 구축, 고객·기업 접점 대폭 늘린다 2024-10-10 16:40:15
AI 챗봇 서비스 ‘마음봇’, 지문 인증 전자서명, 메타버스 플랫폼 ‘하이버스’ 등을 시도했다. 메리츠화재도 AI와 ‘미러링’(화면공유) 등 각종 디지털 기술을 마케팅에 접목하고 있다. 신한라이프도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영업 지원 플랫폼에 생성형 AI를 적용한 ‘스마티’ 서비스를 하고 있다. KB손해보험도 ‘AI...
신한은행, 권역별 영업그룹 4개로 나눠 '고객 몰입' 2024-10-10 16:26:41
목표로 출발한 컨설팅 서비스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와 세무회계, 기업경영 등이 주요 분야다. 2022년 초 시중은행 최초로 내놓은 ESG 컨설팅은 신한은행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진단평가모형을 활용한 ESG 진단, 탄소(온실가스) 배출량 산정, 탄소 배출량 감축 목표 수립 등 세 가지 대주제를 바탕으로 자문에 응하고...
삼성생명, 고객경험관리 프로그램으로 맞춤 안내 서비스 2024-10-10 16:21:39
고객에게 유익한 서비스와 제도 등 맞춤 안내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고객경험관리 프로그램도 선보였다. 장기간 보험을 유지하는 과정에서 지속 발생하는 보험 관리에 대한 불편 사항에 대응하기 위해서다. 우량체 전환, 보험금 청구 방법 및 유의사항, 변액보험 관리방법, 부활 제도 등 고객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선정해...
한화생명, '1 대 다'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 특허 획득 2024-10-10 16:21:28
구축했다. 기존에는 보험계약 업무를 볼 때, 거주지가 다른 계약 관계자들이 일정을 맞춰 함께 고객센터를 방문해야 하는 한계가 있었다. 이 서비스는 디지털 환경에 고객센터를 구현한 형태다. 상담사와 얼굴을 보며 문의부터 본인인증, 서류제출까지 원스톱으로 진행된다. 영상통화를 활용한 본인인증 시스템으로 디지털...
교보생명, 보험 가입·유지·지급 모든 프로세스 디지털화 2024-10-10 16:21:15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보험 업무 프로세스 전반을 디지털화해 가입과 유지, 지급의 모든 과정에서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 있다. 교보생명은 2022년 9월부터 보험 가입 프로세스를 디지털화한 ‘청약 전 답변 조회 서비스(K-PASS)’를...
삼성화재, 종합 차량 관리 '카케어'…모빌리티도 서비스 2024-10-10 16:21:02
편의성을 높였다. 카케어 서비스는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과 관련한 다양한 모빌리티 제휴 서비스도 운영한다. 일상생활 속에서 차량 이용과 관련된 주차와 세차, 렌터카 등 전반적인 혜택은 물론 타이어와 블랙박스 같은 필수 차량용품들에 대한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고객이 아니더라도 회원가입만...
현대해상, AI 음성봇·ARS '보상비서'…디지털 혁신 가속 2024-10-10 16:20:51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보이는 텔레마케팅(TM) 서비스는 대표적인 예다. 기존에는 TM 상품에 가입할 때 고객이 약 40분에 걸친 긴 상품 설명을 들어야 했다. 보이는 TM 서비스는 가입 시 필요한 중요 내용을 고객 휴대전화 화면에서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상품 가입 때 걸리는 시간은 획기적으로 줄어들었다. 고객 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