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 광군제서 빛난 K-뷰티…디지털 마케팅 `주효` 2021-11-15 17:17:04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이커머스 플랫폼인 티몰, 징중닷컴과 중국 MZ세대를 핵심 타깃으로 하는 신규 동영상 플랫폼 도우인, 콰이쇼우 등에서 고성장을 달성했습니다. 이는 이커머스 플랫폼으로의 포트폴리오 전환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유명 인플루언서를 일컫는 `왕홍`을 기용한 라이브 방송도 호실적에 결정적인 역...
중국 티몰 내 한국식품관, 식품점 매출액 상위 1% 진입 2021-11-15 16:38:58
티몰 내 한국식품관, 식품점 매출액 상위 1% 진입 (서울=연합뉴스) 이영섭 기자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중국 온라인 쇼핑몰 티몬에 입점한 한국식품관이 이 사이트 내 매출액 상위 1% 식품 점포에 포함됐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티몬에 들어선 한국식품관은 농림축산식품부와 aT가 중국 알리바바 그룹과...
화장품 유통기업 청담글로벌, 코스닥 입성 도전 2021-11-15 16:13:31
티몰, 징동닷컴, 샤오홍수 등 현지 대형 e커머스 플랫폼업체들에 제품을 입점시키는 전략으로 외형을 키우고 있다. 청담글로벌의 지난해 매출은 770억원, 영업이익은 36억원으로 2019년보다 각각 107.9%, 244.0% 증가했다. 올해에는 매출 1000억원, 영업이익 10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IPO시장에선 청담글로벌이...
삼양식품, 중국 쌍십일 행사서 110억원 판매…"수입 라면 1위" 2021-11-15 10:59:37
중국 온라인 쇼핑몰 티몰에서 78억원, 징동닷컴에서 29억원씩 판매됐다.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 제품들은 티몰에서 수입 라면 베스트셀러 1위와 3위를 기록했고 징동닷컴에서도 수입 인스턴트 식품 1위, 3위, 4위, 7위 등을 휩쓸었다"고 설명했다. kak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1분 만에 12만개 팔렸다"…중국서 100억 대박 난 한국 제품 2021-11-12 21:00:09
경우 지난달 20일 알리바바그룹(이하 알리바바) 계열 티몰 플래그십스토어 '기함점'에서 왕훙 리자치와 함께 사전예약 판매 라이브 방송을 하자 1분 만에 약 12만개가 팔려나갔다. 지난해 사전 예약판매 실적보다 두 배 이상 높은 물량이라고 회사 측은 귀띔했다. 이달 1~11일 진행한 본행사까지 더한 광군제 기간...
K뷰티, 中 쌍십일 행사서 잇따라 역대 최대 매출 기록(종합2보) 2021-11-12 17:12:49
알리바바의 온라인 쇼핑몰 중 하나인 티몰의 메이크업 베이스 카테고리에서 판매 1위에 올랐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인 티몰과 징둥닷컴 외에도 중국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 세대)를 타깃으로 하는 동영상 플랫폼인 틱톡과 콰이쇼우(快手)에서 고성장을 했다"면서 "이는 이커머스 플랫폼...
빅테크 규제에 전력난·공급병목까지…조용했던 中 광군제 2021-11-12 17:02:40
맞아 알리바바의 타오바오와 티몰, 징둥닷컴, 핀둬둬 등 전자상거래 업체들은 ‘가장 많이 팔린 화장품은 OO’, ‘솽스이 종료까지 6시간’ 등의 광고를 쉴 새 없이 내보냈다. 하지만 올해는 분위기가 달랐다. 기자가 하루 동안 받은 알림은 쇼핑몰당 두세 개뿐이었다. 당국의 서슬퍼런 규제 속에 빅테크들은 자제하는...
K뷰티, 中 쌍십일 행사서 잇따라 역대 최대 매출 기록(종합) 2021-11-12 14:23:44
알리바바의 온라인 쇼핑몰 중 하나인 티몰의 메이크업 베이스 카테고리에서 판매 1위에 올랐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인 티몰과 징둥닷컴 외에도 중국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 세대)를 타깃으로 하는 동영상 플랫폼인 틱톡과 콰이쇼우(快手)에서 고성장을 했다"면서 "이는 이커머스 플랫폼...
中 광군제, 한국 제품들 날았다…줄줄이 '신기록' 기염 2021-11-12 11:26:01
중국 매체에 따르면 알리바바는 올해 11·11 쇼핑 축제 기간 티몰, 타오바오, 티몰 글로벌, 알리 익스프레스 등 자체 플랫폼의 총 거래액이 5403억위안(약 99조6745억원)에 달했다고 밝혔다. 이는 2009년 11월11일 알리바바가 처음 쌍십일 쇼핑 축제를 시작한 후 최대 수준이다. 다만 지난해부터 행사 대상 기간이 길어지면...
성장 꺾인 알리바바 "쌍십일 안정적·질적 성장" 자평 2021-11-12 11:07:20
지난 1~11일 타오바오, 티몰 등 알리바바의 여러 플랫폼에서 이뤄진 거래액은 총 5천403억 위안(약 99조9천억원)으로 작년의 4천982억 위안보다 8.4% 증가했다. 올해도 신기록을 경신하기는 했지만 줄곧 두자릿수 이상을 유지해온 성장률은 확연하게 꺾였다. 알리바바의 평가는 중국 당국의 '자본의 무질서한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