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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작년 4분기 영업익 1,955억원…31.8% 감소 2024-02-07 11:17:29
5천명이다. ▲ 진화된 AI '챗Agent' 출시해 상담역량 강화 LG유플러스는 올해 디지털 혁신에 사업 역량을 결집할 계획이다. 통신 사업에서는 통신, 플랫폼 데이터를 학습시킨 AI ‘익시젠’을 서비스에 탑재해, 챗봇의 진화 형태인 ‘챗Agent’를 선보인다. LG유플러스는 챗Agent가 고객과 대화를 나누면서 사...
LGU+, 작년 영업익 9천980억원으로 7.7%↓…매출은 3.4%↑(종합) 2024-02-07 10:42:54
탑재, 챗봇의 진화 형태인 '챗Agent'를 선보인다. LG유플러스는 챗Agent가 고객과 대화를 나누면서 사용 패턴과 당면한 문제를 파악해 추천 요금제와 해결법을 선제적으로 제시하는 서비스를 구현할 계획이다. AI가 고객 요청을 실시간으로 이해해 상담원이 즉각 대응할 수 있게 돕는 '상담 어드바이저'도...
페르소나AI, 자사 sLLM 활용한 AI 디지털 교육 플랫폼 '아이멘토' 출시 2024-02-01 09:00:00
AI 기술을 통해 교육은 물론 다양한 산업의 AI 도입을 적극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내 최초의 구독형 클라우드 AICC(AI컨택센터)로 잘 알려진 페르소나AI는 챗봇, 콜봇 등의 상담용 AI는 물론 한국형 GPT, 가상 인간, AI 반도체 분야까지 AI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마이크로소프트(MS)와 GPT 사업 및...
"1년 걸릴 일, 1분이면 끝"…'AI 변호사'에 법조계 뒤집어졌다 [긱스] 2024-01-31 17:54:37
말했다. 리걸테크 진흥법이 필요하다는 목소리도 나온다. 리걸테크의 다양한 서비스가 변호사법 저촉 여지가 있어 기술이 고도화할수록 법적인 딜레마가 크다는 것이다. 업계 관계자는 “소송 검토, 법률 상담 등 다양한 영역에서 AI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입법적인 보완이 절실하다”며 “입법이 늦어질수록 국내...
채널톡, 출시 5년 만에 연간반복매출 360억원 달성 2024-01-31 16:15:16
AI 기능들을 출시해 상담 효율화를 높여갈 계획이다. 상담 내용 요약 및 태그 추천, 상담 내용에 기반한 답변 추천, 챗봇을 통한 자동 답변 등 채널톡의 다양한 기능을 AI로 고도화할 예정이다. 또한 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BPO)과의 협업을 통해 컨택센터가 사용하는 제품에도 AI를 접목, 상담 전반의 효율을 높여 CS...
채널코퍼레이션, 채널톡 출시 5년 만에 연간반복매출 360억원 달성 2024-01-31 10:18:28
기능들을 출시해 상담 효율화를 높여간다는 전략이다. 상담 내용 요약 및 태그 추천, 상담 내용에 기반한 답변 추천, 챗봇을 통한 자동 답변 등 채널톡의 다양한 기능을 AI로 고도화할 예정이다. 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BPO)과의 협업을 통해 컨택센터가 사용하는 제품에도 AI를 접목, 상담 전반의 효율을 높여 CS 운...
신한카드, LG와 손잡고 AI 어시스턴트 개발 2024-01-29 17:52:42
음성봇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를 결제명세 안내를 비롯한 분실신고 및 해제, 카드 발급 심사, 대출 상담 등에 적용하고 있다. 문 사장은 “빅데이터와 AI 영역에서 최고 경쟁력을 지닌 3사 간 협업을 통해 차별화한 시너지가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현 대표는 “신한카드가 생성형 AI를 포함한 다양한 디지털...
상품 광고·축구선수 선발…영역 확장하는 생성 AI 2024-01-29 15:54:18
봇 형태의 검색 서비스 ‘브랜드챗’을 쓸 수 있다. 사용자의 질문에 대해 브랜드 특성에 맞는 답을 해준다. 사용자가 특정 운동화 굽 높이에 관해 물어보면 제품 관련 정보를 답변으로 제공하고 구매 링크까지 보여준다. 네이버는 AI를 통해 오프라인 매장의 경험을 온라인으로 확장한다는 목표다. 회사 관계자는 “대부분...
"차세대 AI 공략"…신한카드, LG CNS·AI연구원 공동연구 2024-01-29 09:46:51
음성봇 서비스를 도입하고, 결제내역 안내를 비롯한 분실신고 및 해제, 카드 발급 심사, 대출상담 등에 적용하고 있다. 현신균 LG CNS 대표이사는 “신한카드가 생성형 AI를 포함한 다양한 DX 기술을 활용해 고객에게 차별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파트너의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경훈...
"AI 도입하니 클릭률 20% 상승"…네이버 '클로바 포 애드' 선봬 2024-01-24 08:58:24
브랜드 매니저인 브랜드챗과 실시간 상담을 하는 것 같은 연쇄적인 대화를 통해 구매 의도를 보다 구체화하고 최종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는 더욱 확장된 경험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사업자 입장에서는 사용자와 활발한 대화를 통해 해당 브랜드가 원하는 정답을 전달하고, 브랜드가 보유하고 제안한 자체 콘텐츠를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