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번주뭘살까] 백화점 이색팝업 다양…마트·이커머스 추석선물 경쟁 2024-09-07 07:00:06
상품을 선보인다. ▲ 신세계백화점 = 강남점 9층 리빙 전문관에서 인도 카펫 브랜드 '자이푸르 러그'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자이푸르 러그는 1978년 출시된 브랜드로 전 공정을 수작업한다. 팝업 매장은 분홍빛 건물이 많아 '핑크 시티'로 불리는 인도 자이푸르 풍경으로 꾸려졌다. 제품 가격은 크기와...
유산균 화장품 사업에 힘주는 hy 2024-09-06 17:47:58
등을 차례로 선보이며 상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프레딧 뷰티는 자체 개발한 프로바이오틱스인 ‘피부 유산균 7714’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hy가 5년간 연구개발한 끝에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피부 건강 기능성 원료로 인증받았다. 뷰티 시장 후발 주자인 hy는 자사 몰인 ‘프레딧’과 24시간 오프라인 무인 매장을 통해...
"외국인 고객 잡자"…LG유플, K팝 특화매장 연다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09-06 17:15:30
전국 주요 관광명소에 있는 통신사 매장이 K팝 콘텐츠를 즐기고, K팝 굿즈(상품)를 구매할 수 있는 특화매장으로 바뀔 전망이다. 6일 업계에 따르면 LG유플러스는 연말까지 전국 13개 매장을 K팝 특화매장으로 전환하는 계획을 세웠다. 주로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방문하는 지역에 있는 직영점이 전환 대상이다. 공항철도가...
핑크로 물든 성수…무신사 뷰티 페스타, 비와도 '성공적'[현장] 2024-09-06 16:40:29
성수동에 들어선 45개 매장에서 무료로 제품을 얻거나 특별 콘텐츠를 경험할 수도 있다. 무신사는 서울 국내외 방문객들에게 가장 트렌디한 지역으로 떠오른 성수동에서 감각적인 로컬숍의 경험을 제공해 즐거운 뷰티 페스타의 장으로 마련하고자 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성수동 일대를 돌아보면서 다양한 체험을 할...
GS리테일, '우리동네 자원순환 캠페인'…폐전자제품 수거 2024-09-06 09:37:45
GS25 인기 상품을 전달했다. 또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 등 전국 1만8천여개 점포에서 폐기할 전자제품을 수거하는 등 자원순환 캠페인을 지속해 펼칠 계획이다. GS리테일은 지난해 1천54톤(t) 규모의 폐가전제품을 순환 자원으로 전환하고, 매장에서 나오는 폐식용유 285t을 바이오디젤 등으로 재활용했다....
"없어서 못 팔아요"…외국인들 쓸어담자 품절된 다이소 제품 [현장+] 2024-09-05 20:00:01
등 잡화도 매장에서 인기였다. 다이소 명동역점 1층 안쪽 한글 시리즈 제품 매대 역시 관광객의 눈길을 한 몸에 받고 있었다. 매장에서 만난 50대 문모 씨는 "미국에 거주하는데 잠시 한국에 들렀다"면서 "돌아가서 지인들에게 선물하기 위해 댕기 머리띠, 머리핀, 전통 봉투와 한글 쇼핑백, 자개 상자를 구매했다"고...
신세계·CJ 등 유통·식품 대기업들, 신입공채 돌입…"예년수준" 2024-09-05 14:45:39
통해 사원을 모집한다. 또 서울 성수동의 GS25 플래그십 매장 '도어투성수'에서 팝업스토어 형식 채용 설명회를 열고, 예비 지원자를 대상으로 직영점 및 사옥 투어 등 이색 채용 경험을 제공한다.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이날부터 19일까지 대졸자, 이와 동등한 학력을 지닌 지원자를 대상으로 신입사...
신세계 강남점서 인도 수제 카펫 브랜드 '자이푸르 러그' 팝업 2024-09-05 10:09:16
상품이 개성 있고 희소가치가 높다고 신세계백화점은 소개했다. 팝업 매장은 분홍빛 건물이 많아 '핑크 시티'로 불리는 인도 자이푸르의 풍경으로 꾸려졌다. 매장에서는 다양한 디자인의 자이푸르 러그를 만나볼 수 있다. 가격대는 크기와 소재, 직조 방식에 따라 40만원부터 8천만원까지 다양하다. 매장에서는...
"쿠팡이 그렇게 잘못했나요?"…'과징금 1628억' 이유 있었다 [정영효의 산업경제 딱10분] 2024-09-05 07:05:01
큰 차이가 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눈에 잘 띄는 위치는 있어도 그 위치 자체 만으로 소비자들에게 만족도가 높은 상품으로 지정이 됐다던지 하는 상품은 없다라는 점에서 크게 다릅니다." ▶마트는 어디에 배치를 했든 소비자가 전부 다 둘러보면서 살 수 있는데, 쿠팡 같은 온라인 사이트는 아무래도 사이트...
'여기서만 먹을 수 있는 칵테일' 뭐길래…수십억 '잭팟' 2024-09-04 19:57:36
더 높아졌다는 분석이다. 업체 측은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허니 듀스를 앞세운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대회장에 가지 않아도 허니 듀스를 맛볼 수 있게 뉴욕 지역 약 140개 매장에서 일하는 바텐더들과 제휴를 맺었다. 또 올해부터는 허니 듀스를 앞세운 한 티셔츠와 모자 등 굿즈도 대회장에서 판매하기 시작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