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켓인사이트]이규홍 사학연금 CIO, "코로나 여파 안심할 수 없다…언택트 · 필수 소비재株 등 중심 보수적 투자" 2020-05-19 09:37:56
산업혁명 관련 업종 중에서도 공유경제 업종은 타격을 입을 수 있으니 잘 선별해야 한다고도 덧붙였다. 이와 함께 필수 소비재 산업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그는 “코로나 사태로 주요국에서 도시봉쇄 상황을 경험하면서 생활에 꼭 필요한 필수재와 그렇지 않은 소비재의 구분이 분명해졌다”며 “필수소비재를 해외에서...
"코로나 위기 긴 호흡으로 대처…언택트·필수 소비재株 등 유망" 2020-05-15 19:33:47
한 4차 산업혁명의 속도가 가속화할 것으로 전망했다. 다만 이 가운데서도 공유경제 업종은 타격을 입을 수 있다고 지적했다. 필수 소비재 산업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그는 “코로나 사태로 주요국에서 도시봉쇄 상황을 경험하면서 생활에 꼭 필요한 필수재와 그렇지 않은 소비재의 구분이 분명해졌다”며 “필수소비재를...
코로나 이겨낸 美 ETF…언택트·클라우드·金 테마 '승승장구' 2020-05-12 15:10:21
30개 리츠에 투자하는 글로벌X의 SRET는 업황 부진으로 3개월 동안 55.75% 손실을 냈다. 김영일 대신증권 장기전략리서치부장은 “기업 생산 중단 여파로 부도 위험이 커지면 은행주 실적에 악영향을 준다”며 “코로나19 이후 생활 필수 소비재 종목의 반등은 빠르겠지만 부동산 여행 항공 등은 회복하는 데 시간이 걸릴...
1분기 수출 1.4% 줄었지만 일본 -5%, 중국 -13% 비해선 '선방' 2020-05-07 11:00:01
속에서도 소비패턴과 생활방식 변화로 세계적으로 우수성을 인정받은 한국 제품의 수출은 오히려 늘 것으로 예상된다. 코로나19를 계기로 위생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청정 가전, 의료용품, 건강보조식품, 위생용품 등에 대한 수출이 늘어날 전망이다. 집에서 식사·미용·운동을 하는 트렌드가 확산해 간편 식품,...
지각변동 美 ETF시장 보면…'포스트 코로나' 주인공 보인다 2020-04-30 16:58:57
배당주 ETF는 부진하다. 전통적 고배당주인 금융, 소비재, 에너지 종목이 코로나19와 유가 급락이라는 직격탄을 맞았기 때문이다. 블랙록자산운용의 ‘HDV’는 3개월 동안 운용자산이 3억8000만달러(6.5%) 감소했다. 높아진 배당수익률에도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지 못했다. 3개월 수익률은 -16.73%를 기록했다. 수익률이...
LG생건·美 P&G 생활용품 호조 '희소식'…애경산업 실적도 '햇살' 드나 2020-04-27 17:30:39
따르면 LG생활건강은 화장품부문이 매출의 61.8%를, 생활용품은 19.4%를 차지한다. 애경산업도 화장품 47.7%, 생활용품 38.8%다. 성준원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손소독제, 위생물티슈 등 위생용품 브랜드 ‘랩신’의 실적이 화장품부문 매출 감소를 상쇄할 것”이라며 “애경산업이 LG생활건강보다 면세점 매출 비중이 낮...
"이르면 내달 韓경제 정상화…항공·관광은 내년 회복" 2020-04-13 12:06:39
있다"고 강조했다. 산업별로 봤을 때 내수 비중이 큰 유통업은 3분기 이후 회복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연구소는 "국내 코로나19 확산이 이대로 진정세를 보이면 정부의 소비 진작책과 억압 수요(pent-up demand) 회복 등으로 3분기 이후 소비재와 유통업이 회복할 것"이라며 "학교의 순차적 개학과 중국 경제 정상화...
코로나19 이후의 세계...ICT·언택트 뜬다 2020-04-09 16:18:24
개별 산업의 변화가 클텐데요. 가장 주목받을 산업은 ICT이며 관련 인프라 발전 속도 빨라질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국내에서 코로나 타격을 가장 많이 입은 업종을 꼽자면, 내수/소비, 항공/숙박, 정유/화학 등을 들 수 있는데요. 이들 업종의 회복 시기가 언제가 될 지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하나금융투자에선, 유통업은...
칸타월드패널 2019년 최다 판매 아기물티슈 발표 2020-04-03 13:38:31
있는 소비자로 구성된 패널 집단을 통해 FMCG(생활 소비재) 품목의 소비자 구매 행동 패턴을 분석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칸타월드패널 한국지사에서 소비자 패널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조사는 실제 소비자들의 구매 데이터 기록 지표를 바탕으로 집계된 객관성을 확보한 조사 결과로, 물티슈 품목에 대해 전국 5,000가구...
3월 수출 0.2% 감소한 469억달러…"코로나 충격에 비해 선방"(종합) 2020-04-01 10:24:54
단가 11.7% 급락에도 물량은 13.1% 증가…IT·위생소비재 수출 호조 코로나 대유행으로 전망 안갯속…"수출 급격히 꺾이지 않게 총력지원" (서울=연합뉴스) 고은지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한국 수출이 한 달 만에 다시 꺾였다. 산업통상자원부는 3월 수출이 지난해 같은 달보다 0.2% 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