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광주북구 대학타운형 도시재생뉴딜사업] 관상어와 작물을 함께 키울 수 있는 ‘아쿠아포닉스’ 수족관 2021-06-28 11:25:00
내외의 대형 수족관이라 가격이나 공간이 많이 차지하는 단점이 있다”며 “50리터 내외의 소형 아쿠아포닉스를 개발해 보급하는 것이 앞으로의 목표”라고 말했다. 설립일 : 2020년 7월 주요사업 : 아쿠아포닉스 제조, 생활잡화 도소매, 행정사 서비스 성과 : 도시형 아쿠아포닉스 시제품 개발 및 특허출원...
가정의달 선물 덕에 유통업체 5월에도 장사 잘했다 2021-06-27 11:00:03
확산에 따라 음료 등 가공식품(9.9%), 잡화(5.3%), 즉석·신선식품(1.7%) 등 대부분 품목의 매출이 증가했다. 반면 준대규모 점포는 식품 및 비식품 판매가 모두 줄면서 매출이 뒷걸음쳤다. 지난달 온라인 매출은 전자·생활용품 렌털 서비스와 온라인 장보기가 보편화하면서 증가세를 이어갔다. 가전 렌털·음식 배달·e...
"짬내서 도시락 배달로 月800만원 부수입" 2021-06-24 17:26:40
소상공인 온라인 판매 제품 비중은 식품 38.9%, 패션·잡화 20.4%, 주거·생활필수품 11.9% 등의 순이다. 품목별 구독서비스 시장 점유율은 식품 31.3%, 주거·생활필수품 25.1%, 패션·잡화 15% 등이다. 한 소상공인업계 관계자는 “구독경제에서 소외된 소상공인은 장기적으로 신사업 기회를 잃고, 대형 온·오프라인...
보복소비에 불붙인 세일, 세일, 세일…분주한 유통가 반값 쏟아낸다 2021-06-24 15:52:49
‘슬기로운 주방 생활’ 기획전에서는 밥솥, 전기레인지, 믹서기 등 ‘홈쿡’ 취미에 수요가 높아진 주방 가전을 할인 가격에 선보인다. 무더위를 앞두고 선풍기, 제습기 등 여름 관련 가전을 모아 ‘슬기로운 여름 생활’ 기획전도 마련했다. 전자랜드는 장기 무이자 혜택과 페이백 제공 혜택도 준비했다. 행사 기간 중...
SPA서 한복을…생활 한복 선보인 스파오 2021-06-24 13:29:37
제조·직매형 의류(SPA) 브랜드 스파오가 생활 한복을 선보인다. 이랜드월드는 스파오가 오는 25일 한복 브랜드 '리슬'과 협업(컬래버레이션)해 생활 한복 상품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한복 컬렉션은 총 10종의 의류와 잡화류로 꾸려져 있다. 의류는 매화와 대나무 무늬 모티브 패턴을 적용한 한복 로브...
이랜드 스파오, 생활 한복 컬렉션 첫선…"한복 대중화" 2021-06-24 09:32:29
이랜드 스파오, 생활 한복 컬렉션 첫선…"한복 대중화"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이랜드월드의 제조·유통 일괄형(SPA) 브랜드 스파오는 한복 브랜드 '리슬'과 협업해 생활 한복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매화와 대나무 무늬 모티브 패턴을 적용한 한복 로브 2종과 파자마 6종, 노리개 장식 2종 등...
[김경준의 통찰과 전망] MZ세대가 금보다 비싼 운동화에 열광하는 이유 2021-06-20 16:51:35
가방, 신발 등의 잡화류는 전형적인 생활용 소비재다. 소지품 휴대, 걷는 용도라는 명확한 사용 가치에 기반해 구매하는 커모디티(commodity), 일상재다. 그러나 마케팅이 도입되면서 심리적 가치를 충족하는 스페셜티(specialty), 가치재로 변모했다. 가방은 일부 유럽산 고가 제품의 브랜드 마케팅 성공으로 소위...
450만원 월급 중 400만원을 쇼핑에 쓰는 아내 [건강!톡] 2021-06-17 09:25:23
사는 유형과 그렇게 필요하지 않은 소액의 잡화를 홈쇼핑 등에서 끊임없이 구입하는 하는 유형이 있다"라면서 "전자의 경우는 통장에 빚이 쌓여 가고 후자의 경우는 집에 택배 상자가 쌓여 간다는 특징이 있다"고 했다. 이어 "쇼핑 중독은 소비 행위 자체가 목적이기 때문에 구입한 대상 물품에 대한 필요성과 관심이...
이른 장마 예보에…우산·제습기 판매량 '껑충' 2021-06-17 07:42:39
비 관련 제품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우산, 우비 등 생활용품부터 제습기, 건조기 등 가전 제품까지 수요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7일 밝혔다. 장마 시즌 필수품이라 할 수 있는 우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6% 증가했다. 그중에서도 크기가 큰 골프우산 판매량은 495% 증가했다. 이외에도 우비(37%), 여성...
[표] 대한민국 동행세일 주요 할인·판촉 행사 2021-06-16 11:00:08
││나이키/코치 外 의류/잡화/명품 할인판매, 최대│ │ ││ 50% 할인 │ ├─────────┤├──────────────────────┤ │더현대닷컴││최대 30% 할인 │ ├─────────┤├──────────────────────┤ │ AK몰 ││주방용품 최대 60% 할인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