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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멘 반군 후티 "홍해서 지금까지 선박 90척 공격" 2024-04-05 11:06:02
공격을 멈추지 않고 있다. 후티의 공격이 이어지자 다수의 선박은 후티 반군의 드론과 미사일 공격을 피해 지중해와 홍해를 잇는 수에즈 운하를 통하지 않고 이동 기간과 비용이 훨씬 많이 드는 아프리카 남단 항로로 우회 운항을 하고 있다. kj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정비·친환경·디지털전환…'만능 선박해결사' HD현대마린솔루션 2024-04-03 15:22:21
작업에 소요되는 시간을 최소화하고 선주·선사의 운항 효율을 극대화하겠다는 것이다. 그는 "AM 사업은 선박이 항구에 도착할 때 바로 부품을 공급할 수 있는 물류 시스템이 핵심"이라며 "현재 해외법인별로 창고를 갖고 있지만 기업공개를 통해 확보된 자금의 40% 이상은 물류 인프라 확충에 사용할 예정"이라고 설명했...
한화오션, LNG선 4척 1조2천391억원에 수주…카타르 발주 유력 2024-04-02 10:47:28
한화오션[042660]이 고부가가치 선박인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4척의 건조계약을 체결하며 1조2천억원이 넘는 수주 성과를 올렸다. 한화오션은 최근 아시아지역 선주로부터 LNG 운반선 4척을 1조2천391억원에 수주했다고 2일 공시했다. 이로써 한화오션은 올해 들어 현재까지 LNG 운반선 12척, 초대형 원유운반선(VLCC)...
"이제 살아나나 했는데"…美 볼티모어 선박사고에 꺾인 조선주 2024-04-01 07:20:36
지적이다. 조선·해운 분석업체 클락슨에 등재된 사고 선박의 운항기록에 따르면 2021년부터 최근까지 비슷한 선박 대비 운항거리가 19.8% 많았았다. 기항 1회당 운항거리는 48.1% 많았을 정도로 가혹 조건의 운항을 지속해왔다고 하이투자증권은 전했다. 때문에 변 연구원은 “(사고선박의) 운항을 요구한 용선주, 검사 기...
"다리 붕괴 볼티모어항, 재개통에 몇주 걸릴 듯" 2024-03-31 10:01:09
공병단 사령관은 교량 잔해 제거 작업과 현재 선박 운항이 중지된 항로 재개통 시점에 대해 "몇주가 걸릴 수 있다고 본다"면서 "며칠이나 몇 달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분석이 완료되기 전까지 구체적인 기간을 제시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볼티모어에서는 지난 26일 새벽 동력 통제를 상실한 싱가포르...
"다리 붕괴한 볼티모어항 재개통에 몇주 걸릴 수도" 2024-03-31 09:47:34
선박 운항이 중지된 항로 재개통 시점에 대해 "몇주가 걸릴 수 있다고 본다"면서 "며칠이나 몇 달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분석이 완료되기 전까지 구체적인 기간을 제시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볼티모어에서는 지난 26일 새벽 동력 통제를 상실한 싱가포르 선적 컨테이너선 '달리'가 교각에...
공포의 대형선박…운하차단·다리붕괴·오염 등 '글로벌 리스크' 2024-03-29 10:45:50
공격받을 위험이 상존한다. 과거에도 선박 운항은 전쟁의 영향을 받았지만, 컨테이너선의 크기가 커지면서 단 한 번의 로켓 또는 드론 공격으로도 수십만t의 짐을 실은 선박의 운송을 방해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지난해 말부터 예멘의 후티 반군이 이스라엘과 전쟁 중인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를 지지한다는 명...
[일지] 유엔 안보리 대북제재위 산하 전문가 패널 주요활동 2024-03-29 01:00:38
전문가 패널, 보고서에 북한 제재 선박 8척 운항·중국 업체 통해 미사일 부품조달 등 내용 포함 ▲ 2018년 3월 = 전문가 패널 보고서, 북한이 변칙항로, 해상배회, 서류조작, 제3국 선박 환적(옮겨싣기), 자동선박식별장치(AIS) 미작동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제제 회피 시도 지적 ▲ 2019년 3월 = 전문가 패널, 연례보고서에...
현대식 화물선에 다리는 옛날식…올들어 세계 곳곳서 충돌 사고 2024-03-28 15:53:34
낸 선박은 심각하게 손상됐다. 이같은 사고 원인은 제각각이다. 예컨대 중국 당국은 당시 컨테이너선을 운항하던 선원의 조작 미숙으로 사고가 발생했다고 발표했다. 지난 26일 볼티모어 항구에서 교량을 들이받은 '달리호'는 충돌 전 동력을 잃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당국은 '오염 연료'를 포함해 사고...
"美볼티모어 선박 사고, HD현중 책임 가능성 희박" 2024-03-28 09:34:32
완전히 배제할 수 없지만, 보증이 끝난 선박의 관리 주체는 선주인 만큼 운항을 요구한 용선주와 검사기관인 선급, 항만청 등 다양한 기관의 관리 책임이 복잡하게 얽혀 지리멸렬한 분쟁 시작될 여지가 높다는 것이다. 그는 또 "정확히 밝혀진 것이 없는 상황에서 조심스럽지만 사고 선박은 2021년부터 고강도 운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