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피로회복·피부에 좋다" 광고하던 이 제품…소비자 속였다 2024-01-09 14:51:21
내용이 포함된 체험기를 이용해 소비자를 기만하는 광고를 했다. 2개 제품의 경우 '여드름 케어' 등 질병 예방·치료 효과를 강조한 것으로 확인됐다. 부당광고로 적발된 사업자 59개 중 54개 사업자는 소비자원 시정 권고에 따라 부당광고를 개선하기로 했다. 소비자원은 "이번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관련 부처에...
소비자원 "일부 글루타치온 식품, 함량 부풀려 과장광고" 2024-01-09 12:00:07
통해 소비자를 기반하는 광고를 했다는 지적을 받았다. 2개 제품은 여드름 케어 등 질병의 예방이나 치료 효과를 강조한 것으로 확인됐다. 적발된 사업자 59곳 중에서 54곳은 시정 권고에 따라 부당광고를 개선하기로 했다. 소비자원은 다만 이번에 실시한 글루타치온 식품 광고 실태 조사는 소비자가 직접 접하는 온라인...
에이블리, 2024년 트렌드 키워드는 '도파민' 2024-01-09 11:06:42
키워드를 만들었다. 에이블리의 트렌드 키워드 도파민은 △디토 소비(Ditto consumption) △리본장식 열풍(Ornament ribbons) △꾸미기에 빠진 MZ세대(Personalized deco) △홈 뷰티(At-home beauty) △크롭 트렌드(Make it cropped) △스킨케어 강조(Introducing skincare) △풋웨어 시대(New era of footwear) △효율적...
에이블리, 새해 스타일 키워드로 '도파민' 선정 2024-01-09 09:25:08
디토 소비(Ditto consumption) ▲ 리본장식 열풍(Ornament ribbons) ▲ 꾸미기에 빠진 MZ 세대(Personalized deco) ▲ 홈 뷰티(At-home beauty) ▲ 크롭 트렌드(Make it cropped) ▲ 스킨케어 강조(Introducing skincare) ▲ 풋웨어 시대(New era of footwear) ▲ 효율적 소비(Efficient time)의 영단어 첫 글자를 조합한...
연초부터 '조단위' IPO 대어 출격…토스도 착수 [이슈N전략] 2024-01-09 08:52:39
홈케어 뷰티 디바이스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에이피알도 함께 성장했는데요. 뷰티 디바이스 첫 출시가 2022년이었는데, 1년반 만에 급성장해 누적 판매 150만대를 넘겼고, 또 뷰티 디바이스 만큼이나 화장품 매출도 탄탄합니다. 가장 큰 장점은 자사몰 멤버십 바탕으로 직접 소비자들에게 판매하면서 소비자가격도 낮추고...
AI 기술 총출동…삼성·LG 'CES 2024'서 혁신제품 대거 전시 2024-01-08 12:54:39
에너지의 ‘AI 절약 모드’가 가전의 전력 소비를 자동으로 줄여줘 배터리 사용 시간을 늘릴 수 있도록 해준다.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와 매터(Matter), HCA 표준을 통해 글로벌 파트너들과 협력하며 차별화된 연결 경험을 제공해주는 제품과 기술을 대거 선보인다. 스마트싱스존은 플랫폼 관련 혁신 기술을 집약적으로...
[기고] 월드 푸드테크 No.1의 조건 2024-01-07 17:38:27
분야다. 식품 소비, 유통, 생산, 농수산업, 헬스케어, 관광 등 기존 식품 연관 산업을 인공지능(AI), 로보틱스, 바이오 기술과 같은 창발 기술을 활용해 대체하고 있다. 세계 최초 푸드테크 학·산·관 책임기관 협의체인 푸드테크협의회는 한국이 해당 분야 세계 최고로 도약하고, 푸드테크를 ‘1등 산업’으로 만드는 게...
외모 가꾸는 남성…韓 스킨케어소비 세계 1위 2024-01-07 13:41:52
케어 소비액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7일 시장 조사 회사인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22년 기준 연간 남성 스킨케어 소비액은 한국이 1인당 9.6달러로 조사됐다. 이는 2위인 영국(1인당 4.4달러), 3위인 덴마크(1인당 4.1달러)와 비교해 2.2∼2.3배에 이른다. 남성 스킨케어·향수·면도용품을 모두...
남성 스킨케어소비 세계 1위…화장품업계, '남성뷰티 강화한다' 2024-01-07 07:01:00
남성 스킨케어 소비액은 한국이 1인당 9.6달러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았다. 이는 2위인 영국(1인당 4.4달러), 3위인 덴마크(1인당 4.1달러)와 비교해 2.2∼2.3배에 이른다. 남성 스킨케어·향수·면도용품을 모두 포괄한 한국의 남성 뷰티 시장 규모는 2022년 1조1천50억원에서 작년 1조1천100억원으로 늘어났고, 올해...
이 '홍삼' 먹지 마세요…식약처 '판매 중단' 조치 떨어졌다 2024-01-05 19:23:14
미달로 드러났다. 소비기한은 2024년 6월 9일까지다. 식약처는 해당 제품의 판매자는 판매를 중지하고, 소비자는 제품을 구입 업소로 반납해달라고 당부했다. 휴온스푸디언스는 헬스케어 기업 휴온스그룹의 건강식품 전문 제조·유통 회사다. 휴온스그룹은 2022년 자회사인 휴온스네이처와 휴온스내츄럴을 합병해 신규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