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터넷·ICT] 웹툰·동영상·AR 앞세운 네이버, 해외시장 공략 속도낸다 2018-01-29 16:28:27
] 네이버가 웹툰, 동영상, 증강현실(ar) 등을 앞세워 해외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모바일 ar 카메라 앱(응용프로그램) ‘스노우’의 중국 운영 법인은 손정의 사장(사진)이 이끄는 일본 소프트뱅크와 미국 실리콘밸리의 유명 벤처캐피털 세쿼이아캐피털차이나에서 5000만달러(약 535억원)를 투자받았다....
평창 콘텐츠 공유하고 댓글 남기면 선물이…조직위 이벤트 오픈 2018-01-14 12:41:55
동영상, 애니메이션, 웹툰, VR 체험 등 콘텐츠를 본 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유하고 댓글을 작성하는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다. 조직위는 다음 달 25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 기념 시계와 '명견만리' 도서세트, 올림픽 기념품을 선물로 줄 예정이다. '헬로우 평창'은...
[신간] 우리 아버지·2028 한국교회 출구전략 2017-12-28 11:10:20
풀어 이야기한다. 저자가 소셜미디어를 통해 연재한 웹툰을 모았다. 모성애, 산후 우울증, 클리토리스의 역사, 경찰 폭력 등 다양한 주제를 코믹하면서도 비판적인 시각으로 다룬다. 우리나비. 118쪽. 1만7천원. ▲ 다락방 이야기 = 여성문화이론연구소 엮음. 1997년부터 혜화동 다락방에서 페미니즘 연구 활동을 해온...
"김관진, 사이버사 총선개입 진두지휘"…비밀문건 해제 2017-12-27 19:05:01
소셜미디어에서 정보를 수집하면서 보수진영에 우호적인 반응을 60% 이상 유지'하라는 지침을 내렸다. 사이버사는 '창의적 전술'이라며 총선 전 30여 일 동안 매일 6편 이상, 총 190편의 원고와 웹툰을 제작해 사이버 공간에 지속해서 뿌리도록 했다. 이런 내용이 담긴 비밀 문건은 앞서 이 의원이 지난 9월...
콘텐츠 매출 110조 돌파… 내년 감성콘텐츠 시대 '활짝' 2017-12-19 17:24:09
없던 새로운 형태로 등장할 전망이다. 웹툰을 기반으로 하되 기존 작가, 독자와는 또 다른 시선으로 일상을 그리는 ‘웹툰 에세이스트’, 문화와 세대별로 사용하는 이모티콘 의미와 역할을 해석하는 ‘이모티콘 번역가’ 등이다.◆디즈니, 넷플릭스 등 경쟁 격화전체 콘텐츠 시장은 격변기를 맞을...
[‘中企 판로 도우미’서울산업진흥원] SBA 판로지원으로 中企 올해 2415억 매출 기대 2017-12-13 16:10:47
관련 영상과 웹툰 제작 기회도 주어진다. 영상은 영문과 중문으로 번역해 유튜브, 웨이보 등 해외 온라인 채널에도 업로드해준다.sba는 중소기업 상품을 알리기 위해 국내외 유명 온라인 플랫폼과도 협력하고 있다. 네이버와는 2012년 11월 서울시 중소기업 온라인 판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네이버스토어팜 테마...
현대모비스, 대학생 통신원에 도전하세요! 2017-11-13 12:04:23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는 소셜미디어와 온라인 컨텐츠 강화를 위해 영상·디자인 분야와 커뮤니케이션 분야를 구분해 인원을 선발한다. 텍스트뿐 아니라 사진, 웹툰, 디자인, 영상 컨텐츠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현대모비스의 기술과 정보를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함이라는 게...
'마녀 사냥' 제물 된 웹툰작가 이자혜 씨 "한순간에 성폭행 방조자로 낙인" 2017-11-10 17:39:48
더 왔습니다.”웹툰계의 ‘스타’로 떠오르던 이자혜 작가(26·사진)의 삶은 지난해 10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라온 ‘폭로문’으로 한순간에 만신창이가 됐다. 자신을 피해자라고 밝힌 여성 a씨는 “미성년자였던 자신을 이 작가가 30대 중반 남성 b씨에게 소개하고, b씨가...
배우 김성오와 만나 친구같이 더 편하게 즐기는 35 바이 임페리얼 2017-11-06 14:32:37
웹툰 ‘4버디스’를 선보였ek.더 나아가 이를 소셜 펀딩과 결합해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소비자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성공적으로 참여를 이끌어냈다.앞으로 ‘35 바이 임페리얼’은 배우 김성오와 함께 3040대 소비자들에게 친구처럼 편하고 즐거움을 전달하는 마케팅에 박차를...
한국닛산, 기안84와 브랜드 웹툰 제작 2017-11-06 12:57:37
한국닛산은 웹툰작가 기안84와 브랜드 홍보를 위한 마케팅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기안84는 닛산의 사각지대 경고, 차간거리 제어, 후측방 충돌 경고 시스템 등 ‘인텔리전트 모빌리티’ 를 알리는 웹툰을 3부작으로 제작한다.웹툰은 이달부터 한국닛산 공식 홈페이지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공개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