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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 年 대출목표 반년만에 초과…"부동산담보대출 2.5조↑"(종합) 2021-08-24 19:10:42
지난 주말에는 협회장과 협회 대출 담당 임원에게 대출 총량 목표를 준수하고, 은행권 등 다른 금융업권에서 신용대출 한도가 축소된 여파로 '풍선효과'가 생기지 않게 신용대출을 적정하게 운영해달라고 당부했다. 또, 생계자금 조달 목적의 주택담보대출이 부동산 취득에 이용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달라고...
남아도는데 `우윳값 인상`…"수급도 가격에 반영" 2021-08-18 08:11:14
결정 구조를 손보겠단 방침이다. 최근 장바구니 물가가 들썩이자 부담을 느낀 정부가 우유 가격 인상을 억제하려 강경책을 들고 나왔다는 해석이 나온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정부는 ‘원유 가격 생산비 연동제’를 개편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원유 가격 생산비 연동제는 낙농업체가 우유의 원료인 원유를 우유...
[르포] '78년만의 봉환' 앞둔 크즐오르다 곳곳에 새겨진 '홍범도' 2021-08-14 09:05:49
세르게이 카자흐스탄고려인협회장은 "홍범도 유해 봉환 문제가 제기되었을 때 카자흐스탄 정부에서 고려인 동포사회의 의견을 먼저 물었다"면서 "처음에는 솔직히 힘이 빠져나가는 느낌이 들었지만 향후 10년이나 20년 뒤 상황을 장담할 수 없는 만큼 조국의 국립묘지에 모시는 것이 맞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옐레나...
무늬만 `백신보험` 논란에도…빅테크 규제엔 손놓은 금융당국 2021-08-04 17:52:34
제시했습니다. [금융감독원 관계자: 생·손보협회에서 하도록 저희가 지도를 할 계획입니다. 그 전까지는 누가 광고하느냐 이견이 있을 수 있었다면 확실하게 보험사가 광고를 하는 걸로 보고 광고심의를 하라는 의미입니다.] 보험업계에는 보험사에 모든 책임이 전가되는 건 불공평하다고 주장합니다. [보험업계 관계자...
'블루리본 컨설턴트' 19% 늘어…손보업계, 올해 2373명 선정 2021-08-01 18:16:57
열악한 영업 조건에도 불구하고 1년 새 20% 가까이 늘었다. 손보협회는 지난해(2002명)보다 371명(18.5%) 증가한 2373명의 보험 설계사를 블루리본 컨설턴트로 인증했다고 1일 발표했다. 블루리본 컨설턴트가 되려면 △5년 연속 우수인증 모집인 △13회차 유지율 95% 이상 △25회차 유지율 90% 이상 △장기보험 300건 이상...
차 사고 과실비율 카톡으로 확인 2021-07-21 18:25:01
손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라는 게 손보협회 측 기대다. 교통사고가 생기면 손해보험사·공제사의 사고 접수 문자 메시지에도 챗봇 링크를 제공한다. 이 링크를 통해 사고 당사자가 과실비율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손보협회 관계자는 “챗봇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의 과실비율 예측 가능성을 높이고, 사고...
차 사고 나면 카카오톡에서 과실 비율 확인한다 2021-07-21 15:34:32
게 손보협회 측 기대다. 교통사고가 생기면 손해보험사·공제사의 사고 접수 문자 메시지에도 챗봇 링크를 제공한다. 이 링크를 통해 사고 당사자가 과실비율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손보협회 관계자는 "챗봇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의 과실비율 예측 가능성을 높이고, 사고 당사자 간 과실비율 분쟁을...
손보업계 '스타트업 둥지' 4기, 매출·투자유치 48억 성과 2021-07-14 15:00:00
손보업계 '스타트업 둥지' 4기, 매출·투자유치 48억 성과 (세종=연합뉴스) 하채림 기자 = 손해보험협회 사회공헌협의회는 14일 비대면으로 개최한 '스타트업 둥지' 제4기 성과공유회에서 청년 창업기업 로민 등 10팀이 매출 38억원을 올리고 투자금 10억원을 유치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40조 구독경제 주도권 구글에 다 뺏긴다 [이슈플러스] 2021-07-02 17:29:35
제도를 손보지 않았습니까. <기자> 앞서 양 기자 리포트에서 보신 것처럼 공정거래위원회가 올 초 넷플릭스, 왓챠, 웨이브 같은 OTT서비스에 대해서 구독해지와 관련한 소비자 약관을 고치게 했습니다. 언제 자동결제일인지 일주일 전엔 알리고, 이미 자동결제가 되버린 경우라도 결제하고 나서 일주일 안에 사용 이력이...
AXA손해보험, ‘2021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다이렉트자동차보험 부문 6년 연속 1위 2021-07-02 14:17:29
손보)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1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에서 다이렉트자동차보험 부문 6년 연속 1위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는 ‘추천(Recommendation)’의 관점에서 브랜드경쟁력을 평가하며,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제품, 서비스, 기업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