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1월 쇼핑대전 흥행에 드리운 '불황 그림자' 2023-11-23 18:02:34
데이’ 행사는 총 1조7000억원의 판매 실적을 올렸다. 2021년 열린 직전 쓱데이 매출인 9600억원을 훌쩍 웃도는 성적이다. 신세계그룹 측은 “2021년 대비 매출 증가율이 SSG닷컴 31%, G마켓 10%, 신세계라이브쇼핑 34%, W컨셉 161%로 나타나는 등 온라인 계열사들의 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설명했다. 홈플러스도 9일부터...
"하루 500억씩 팔렸는데"…'블프' 씁쓸한 역대급 흥행 2023-11-23 16:14:18
들어 잇따라 열리고 있는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가 역대급 매출을 올리며 흥행 중이다. 고물가로 소비심리가 한껏 위축된 가운데 대규모 할인 행사를 계기로 소비자들이 지갑을 활짝 여는 모양새지만, 패션·유통사들의 표정은 마냥 밝지만은 않다. 평소에는 지갑을 닫다가 할인 행사 때에만 쇼핑을 하는 전형적인 ‘불...
[마켓PRO 칼럼] 집안의 평화를 가져다준다는 '로봇청소기' 수혜 기업은? 2023-11-23 09:48:28
총 3개의 신제품을 출시했다. 11번가에서 진행했던 연중 최대 쇼핑축제 ‘2023 그랜드 십일절’에서 ‘로보락’ 신형 청소기 ‘S8 Pro Ultra’는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첫 날에만 87억원, 5일까지 누적 110억원 이상 판매됐다. 신세계그룹 계열사가 참여하는 쇼핑축제 ‘2023 쓱데이’ 사전 행사에서 기대되는 행사...
일대쇼핑 주식회사, 쇼핑몰 ‘윈드폴데이’ 서비스 오픈 2023-11-22 15:45:43
지난 11일 쇼핑몰 서비스 윈드폴데이를 정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함께 나누는 일상의 쇼핑’이라는 슬로건 아래 서비스를 전개하고 있는 일대쇼핑은 윈드폴데이를 통해 할인된 금액에 제품을 제공하며 구매하는 고객에게 사이트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마일리지를 지급할 예정이다. 추천인과 추천 받은 사람 모두...
어그 부츠 60% 할인하자…해외 직구족들 '우르르' 몰렸다 2023-11-22 10:35:37
미국의 쇼핑 대목인 '블랙프라이데이'(11월24일·블프) 주간으로 접어든 가운데 올해도 해외 직접구매(직구)족 사이 꾸준히 인기를 끈 패션 및 전자제품 수요가 많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다만 올해 파격적인 수준의 할인은 전보다 줄어들 것이란 관측이다. 22일 배송대행지 사업을 하는 해외직구 플랫폼...
블랙프라이데이 직구 인기 품목은 '패션잡화·전자제품' 2023-11-22 09:39:18
5년간 블랙프라이데이와 사이먼데이 기간의 주요 직구 품목을 분석한 결과 패션잡화와 전자제품이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했다. 블랙프라이데이는 미국의 추수감사절(11월 넷째주 목요일) 다음 금요일로, 추수감사절에 못 판 재고를 대거 세일하는 쇼핑 축제이다. 사이먼먼데이는 그다음 주 월요일이며, 연휴를 마친...
'역대급' 매출에 신세계 웃었다…쓱데이 매출 직전 대비 22% 신장 2023-11-21 16:21:17
데이 매출 목표를 1조5000억원으로 잡았는데 목표치의 113%에 해당하는 수치다. 역대급 매출은 계열사를 가리지 않고 나왔다. 지난 13일 먼저 쓱데이 행사를 시작한 온라인 계열사들은 모두 직전 행사 대비 크게 늘었다. 2021년 행사와 비교해 패션 플랫폼 W컨셉은 161%, 신세계라이브쇼핑은 34%, SSG닷컴은 31%, G마켓은...
전국 스타벅스 난리나더니…'1조7000억' 제대로 터졌다 2023-11-21 10:35:06
등도 양호한 성과를 냈다. 조선호텔앤리조트 매출은 31%, 쇼핑몰 스타필드를 운영하는 신세계프라퍼티 매출은 16% 늘었다. 품목별로 올해 고물가·고금리·고환율 등 '3고(高) 현상' 속 가성비가 돋보이는 상품이 인기를 끌었다. 대표적으로 스타벅스가 지난 13일부터 나흘간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3000원에 판...
'극가성비' 상품에 몰렸다…일주일 매출 1.7조원 2023-11-21 06:11:30
신세계그룹은 이달 13∼19일(온라인 기준) 진행한 계열사 통합 쇼핑 축제 '쓱데이' 매출이 1조7천억원으로 집계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직전 행사인 2021년보다 22% 증가한 것으로, 이마트(할인점·트레이더스·전문점 포함)의 최근 한 달 평균 매출(약 1조3천억원)을 훌쩍 뛰어넘은 수치다. 지난해 이태원 참...
온라인 끌고 오프라인 밀고…'쓱데이' 일주일 매출 1조7천억원 2023-11-21 06:00:04
온라인 끌고 오프라인 밀고…'쓱데이' 일주일 매출 1조7천억원 2021년 대비 22% 늘어…이마트 한 달 평균 매출의 1.3배 한층 커진 장바구니 물가 부담에 '극가성비' 상품 인기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신세계그룹은 이달 13∼19일(온라인 기준) 진행한 계열사 통합 쇼핑 축제 '쓱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