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초고령사회 일본서 '실버포르노' 호황…"잠재 팬층 두터워" 2024-01-29 16:39:44
남성 배우와 호흡을 맞췄다. 가디언은 일본의 시니어 포르노 시장이 여성 노인이 중심이 되는 몇 안 되는 엔터테인먼트 사업 분야라고 짚었다. 도다는 "일반적인 일본 사회에서는 여성이 50세가 되면 거의 사라지는 것처럼 여겨지지만 이것(실버 포르노)은 달랐다. 나는 그 점이 마음에 들었고 '왜 안돼?'라고...
신한라이프, 시니어사업 자회사 '신한라이프케어' 공식 출범 2024-01-26 17:48:23
요양과 실버타운 등으로 대표되는 시니어 사업은 저출생·고령화 등의 급격한 인구구조 변화에 따라 지속적인 수요 증가에도 불구하고 높은 시장진입 장벽으로 인해 다변화하는 수요자의 니즈를 충족하기 어렵다는 지적이 제기돼왔다. 특히 베이비부머의 노인인구 진입으로 요양 서비스 품질 향상과 도심 외곽이 아닌 ...
고령화·저출산에…'실버세대·골드키즈' 두마리 토끼 잡는다 2024-01-26 16:25:40
시니어·키즈 공략대상웰라이프의 성공에 자극받은 다른 식품업체들도 실버세대와 골드키즈를 겨냥한 ‘투트랙’ 상품을 속속 내놓고 있다. KGC인삼공사의 정관장은 작년 9월 시니어 전문 브랜드 ‘장수:율(匠水:律)’을 선보이며 시니어 시장 공략에 나섰다. 기억력·인지력 개선에 특화된 ‘장수:율 지(知)’에 이어 최근...
국내 시니어 주택 품귀 속 ‘VL르웨스트’ 막바지 공급 진행 중 2024-01-25 10:37:04
대처를 위한 비상콜 시스템도 마련됐다. 시니어 세대의 독립성을 반영해 ‘원룸 원배쓰(방 하나당 화장실 하나)’의 평면, 신체 및 안전을 고려해 전 세대 미닫이문 및 무단차 계획, 동선을 최적화시킨 세대 내 순환형 구조 등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세대 내부에서 불필요한 이동 없이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한양대, 지역 어르신 '문화예술학교' 운영…재학생 동아리 활동 수익금 기부 2024-01-23 16:09:14
최근에는 액티브시니어 문화예술학교 ‘액션클럽’을 운영했다. 김석윤 연극영화학과 교수가 총괄지도한 이 프로그램에서 노인 참여자들은 직접 배우가 돼 공연을 이끌어갔다. 공연 준비를 위해 한양대 대학원 아트앤스포테인먼트학과 학생들은 12주 동안 수업을 기획·운영했다. 연극놀이, 건강체조, 기초 연기 훈련, 대사...
우리은행, 전통시장 인근 은행 주차장 개방…어르신들에 IT 행복배움터 마련 2024-01-23 16:01:45
위한 효심 영업점 3호점 ‘화곡동 시니어플러스 영업점’을 개소했다. 앞서 문을 연 ‘동소문 시니어플러스’ ‘영등포 시니어플러스’와 더불어 디지털 취약계층의 금융 이용 편의성을 증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은행은 지난해 11월부터 우리 사회 청(소)년이 미래세대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소)년...
SKT·KT 이어 LG유플도 5G폰으로 LTE 요금제 이용 가능 2024-01-18 09:00:01
안내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4월 청년·구직자·육아가구·시니어 대상 '온 국민 생애주기별 요금제'를 시작으로 5월 5G 중간요금제 도입 및 업계 처음으로 알뜰폰 도매를 제공하고 10월에는 월 3만원부터 고를 수 있는 초개인화 맞춤형 요금제 '너겟(Nerget)' 등을 선보였다. 이재원 LG유플러...
이재용 잇단 '기술 경영' 행보…"기술인재 확보에 미래 달렸다" 2024-01-16 18:35:36
수 있는 ‘삼성 시니어트랙’ 우대 혜택을 주며 직원들이 명장 자리에 도전하도록 유도했다. 그렇게 54명이 명장 칭호를 달았다. 업계에선 이 회장이 두 차례 외부 행사를 통해 임직원들에게 “삼성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건 기술”이란 메시지를 전달한 것으로 해석하고 있다. 이는 반도체 배터리 디스플레이 등 미래...
새해 부동산 3대 키워드는 '불안과 딜레마','따로 또 같이','시스템 리부팅' 2024-01-11 09:07:01
내 정비사업, 하이엔드 시니어 하우스 등 새로운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올해 건설·부동산 산업은 지역별, 상품별로 움직이는 소비자의 마음을 잡기 위한 노력이 이어질 전망이다. 다섯 번째 트렌드는 ‘코리빙+’다. 가구 분화 속도가 점점 빨라지며 국내 1~2인 가구 비중이 60%를 넘어섰다. 청년층과 노년층 1인 가구가...
AIA생명, 예방·재활 등 시니어 특화 맞춤형 헬스케어 2024-01-09 16:16:36
세대의 건강한 노후를 보장하는 ‘(무)AIA 원스톱 든든 건강보험’을 새롭게 출시했다. 고도재해장해급여금 보장을 주계약으로 하고 특약을 통해 질병 및 재해로 인한 간병비, 노인성 질환으로 인한 진단, 요양, 생활비 등 보장은 물론 시니어의 건강 관리를 위한 헬스케어 서비스를 하나의 상품에 모은 것이 특징이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