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요기요, 최저 수수료 전략 통했다 2024-09-26 17:29:10
입점 음식점이 16.6% 증가했다고 밝혔다. 요기요는 무료 배달도 강조했다. 일부 배달앱이 특정 유형만 무료 배달을 지원하는 것과 달리 요기요는 유형에 상관없이 100% 무료 배달을 한다는 설명이다. 이는 배달의민족을 겨냥한 것이다. 배달의민족은 업주들이 직접 배달 업체를 고용하는 ‘가게배달’ 유형엔 무료 배달을...
명절엔 힘들다던 주부들 '돌변'…홈쇼핑서 불티난 '의외의 제품' [고은이의 스타트업 데이터] 2024-09-26 16:45:50
명절 음식 문화가 바뀌고 있다. 26일 국내 홈쇼핑 판매 데이터 플랫폼 라방바 데이터랩에 따르면 지난 추석 시즌(9월1일~13일) 홈쇼핑 간편조리식 방송 평균 매출액은 전월 동기 대비 73% 증가했다. 라방바 데이터랩의 김세훈 매니저는 "홈쇼핑 시장에서 찜,전,탕류 등 간편조리식은 판매 방송 수가 전월보다 2% 늘어나는...
롯데리아, 창의적 신메뉴 연이어 흥행…호기심 자극하는 '펀슈머' 전략 통했다 2024-09-26 16:00:34
구축 △해외 시장의 범용성 확대 등의 효과를 노린다는 게 롯데리아의 계획이다. 롯데리아는 매장 디자인 그래픽과 제품 일러스트에도 신규 BI를 활용할 방침이다. 이달 중 매장에 처음으로 도입해 향후 국내외 매장에도 적용해나갈 예정이다. 롯데GRS 관계자는 “롯데리아는 서양 음식인 햄버거에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중국 국경절 맞아 외국인 관광객 환영주간 개최…제주서 개막식 2024-09-26 15:00:00
관광시장이 활력을 되찾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케이팝과 음식, 스포츠 등 특색 있는 콘텐츠를 활용해 내·외국인들이 더욱 즐겁게 여행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전국 관광지의 수용 태세와 관련 제도도 점검해 관광 불편이 해소되도록 끊임없이 살피겠다"고 강조했다. kaka@yna.co.kr (끝) <저작권자(c)...
"스마트폰 다음은 '이것'"…메타, '꿈의 안경' 내놨다 [송영찬의 실밸포커스] 2024-09-26 08:03:50
오라이언은 그동안 스마트 안경에 대한 시장의 요구를 대부분 구현했다. 오라이언의 렌즈는 선글라스처럼 약간 착색된 형태를 띠고 있는데, 일반 유리가 아닌 탄화규소 성분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메타는 현실 세계를 더욱 선명하게 보여주기 위해 탄화규소를 사용해 일반 유리 렌즈를 사용하는 다른 AR 헤드셋들과 ...
중동 간 이재현…'CJ 한류' 6억명에 전파한다 2024-09-25 17:30:00
북미 등에서 K웨이브를 선도해온 CJ그룹이 중동 시장 확대를 본격화함에 따라 중동에서 K웨이브 확산이 탄력받을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25일 CJ그룹에 따르면 이 회장은 사우디 수도 리야드에서 문화부, 관광부 등 사우디 국가개발계획 ‘비전 2030’을 주도하는 핵심 인사들과 잇달아 만나 협업 방안을 논의했다. 사우디...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9월 동행축제 다양한 행사' 진행 2024-09-25 15:50:48
수원 장안문거북시장 ‘야(夜)장 별주부전’를 개최해 먹거리존, 거북이 게임, 공연, 무료 막걸리 시음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북수원시장에서는 27일~28일 2일간 ‘북수원시장 캠프火이어’를 개최하여 도심 속에서 캠핑의 낭만을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아울러 오는 28일 홈플러스 의정부점 일대에서 ‘금오...
푸드테크 기업 LOEKAL, CJ프레시웨이와 전략적 MOU 체결 2024-09-25 14:58:20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해졌다. 로칼은 데이터 분석과 고객 맞춤형 PB 브랜드, 퍼포먼스 마케팅, 그리고 최적화된 배달 기술을 통해 배달 음식 시장의 새로운 표준을 세우고 있다. 유정범 로칼 대표는 “CJ프레시웨이와의 협력을 통해 가맹점주들에게 최상의 식자재와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중가격제 누구 때문?…배민 vs 쿠팡이츠 '충돌' 2024-09-25 14:53:00
설명했다. 배민과 쿠팡이츠는 올해 배달 시장에서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 쿠팡이츠는 공격적으로 점유율을 늘리며 요기요를 제치고 업계 2위로 부상해 시장의 60%가량을 점유한 배민을 위협하고 있다. 쿠팡이츠는 지난 3월말부터 쿠팡 와우 멤버십 회원은 묶음배달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배민도 일주일...
이중가격제 논란에 배민·쿠팡이츠 '충돌'…"법적 대응 검토" 2024-09-25 14:35:05
설명했다. 배민과 쿠팡이츠는 올해 배달 시장에서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 쿠팡이츠는 공격적으로 점유율을 늘리며 요기요를 제치고 업계 2위로 부상해 시장의 60%가량을 점유한 배민을 위협하고 있다. 쿠팡이츠는 지난 3월말부터 쿠팡 와우 멤버십 회원은 묶음배달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배민도 일주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