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리아도 가격 인상…제품당 평균 200원 올라(종합) 2021-11-24 10:15:42
없다"고 전했다. 다만 현재 식품업계 전체가 원자재 가격과 물류비 상승으로 비용 부담이 커진 만큼 향후 다른 업체들의 가격 인상 가능성을 배제할 순 없다. 실제로 이달 들어 교촌치킨, 동원참치, 하이네켄 제품 등의 가격이 줄줄이 올랐다. youngle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젠 가구도 '새벽 배송'…한샘, 서비스 시작 2021-11-17 17:45:38
63종을 대상으로 새벽 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소비자는 토퍼 매트리스(기존 매트리스 위에 사용하거나 바닥에 놓고 사용하는 얇은 매트), 책상, 책장, 식탁, 선반장 등을 낮 12시 전에 주문하면 다음날 새벽 또는 아침 일찍 받을 수 있다. 새벽 배송 대상 지역은 일단 서울이다. 한샘은 향후 수도권으로...
오리온, 과자값 안 올리고도 '나홀로 질주' 2021-11-11 17:18:07
롯데제과 등 제과업계는 물론 라면, 간편식 등 식품업계가 모두 원자재 가격 상승을 이유로 줄줄이 제품 가격을 올린 가운데 나온 발표였다. 해태제과는 앞서 홈런볼 등 주요 5개 제품의 가격을 평균 10.8% 인상했다. 롯데제과도 카스타드, 빠다코코넛 등 주력 제품 11종의 가격을 평균 12.2% 올렸다. 나홀로 가격을 동결한...
"라면에 게임 섞었더니 매출이 쑥"…오뚜기, 펀슈머 마케팅 2021-10-29 15:51:51
공략하기 위해서다. 식품업계는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는 이색 협업에서부터 독특한 네이밍 등 펀슈머 공략을 위한 전략을 이어가 화제성과 더불어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나섰다. '먹거리와 게임의 특별한 만남'…이종산업간 협업 활발 펀슈머 마케팅의 일환인 '컬래버레이션(협업)'은 소비자들의...
'알몸김치' 논란에도…식당들이 '수입산 김치' 못 끊는 이유 2021-10-22 22:00:03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외식업 위축 등의 여파로 보인다. 김치 수입 물량은 올해 2~3월에는 1년 전과 비교해 늘었지만 4월부터 감소세를 보였다. 5월부터는 감소폭이 두 자릿수로 확대됐다. 올해 들어 김치 수입액은 11.8% 감소한 9756만달러로 집계됐다. 반면 올해 김치 수출물량과 수출액은...
대상, 온라인 식품몰 앞세워 언택트 시대 선도 2021-10-11 15:13:24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식품업계 최초 온라인 전문 브랜드대상은 2017년 식품업계 최초로 온라인 전문 브랜드 ‘집으로ON’을 선보였다. 집으로ON은 줄 서서 먹는 유명 맛집의 인기 요리를 가정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간편식을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에 초점을 맞춰 내놨다. 오프라인 맛집 수준의 맛과 품질을...
"불닭볶음면에 닭고기 없어서"…일부 한국 라면 멕시코서 회수조치(종합) 2021-10-06 14:22:03
회수조치(종합) 멕시코 소비자당국, 12종 라면 제품 표기 위반 등 지적 (서울·멕시코시티=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고미혜 특파원 = 멕시코 정부가 한국 제품을 비롯해 시중에 유통되는 일부 라면을 성분 표시 위반 등을 이유로 회수하기로 했다. 6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멕시코 연방소비자보호청(프로페코·PROFECO)은 지난...
당신의 지갑을 열 '가을 신상' 떴다 2021-09-29 16:47:27
쇼핑 준비에 분주하다. 유통·패션·식품업계도 가을 대목을 맞아 잇따라 할인 행사에 들어가고 신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패션업계에선 등산, 골프 등 야외 활동 수요가 늘면서 아우터 등 따뜻한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유통업체들이 내놓는 제철 식재료도 쇼핑 카트를 채울 단골 소재다. 백화점, 가을 정기세일...
환타·사이다도 오른다…우윳값 이어 음료도 줄인상 2021-09-29 11:18:26
뒤이은 것으로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이 더욱 커졌다. 29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은 다음 달 1일부터 편의점에 납품하는 코카콜라·해태htb 제품 총 36종의 가격을 평균 5.9% 인상한다. 이중 `갈배사이다` 500㎖는 2천원에서 2천100원으로 5.0%, `스프라이트` 250㎖는 1천400원에서 1천500원으로 7.1%,...
장바구니 부담 더 커졌다…우유·탄산음료·주스값도 줄인상 2021-09-29 11:06:04
29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은 다음 달 1일부터 편의점에 납품하는 코카콜라·해태htb 제품 총 36종의 가격을 평균 5.9% 인상한다. 이중 '갈배사이다' 500㎖는 2천원에서 2천100원으로 5.0%, '스프라이트' 250㎖는 1천400원에서 1천500원으로 7.1%, '환타 오렌지' 250㎖는 1천200원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