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베트남·대만·인도네시아…'파묘'는 지금 아시아 도장깨기 중 2024-03-19 07:52:23
천만 관객 돌파를 눈앞에 둔 영화 '파묘'가 아시아에서 폭발적인 흥행 스코어를 기록하고 있다. 19일 쇼박스에 따르면 '파묘'는 지난 15일 개봉한 베트남에서 한국 영화 역대 최고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했다. 이는 개봉 주 115만 불의 수익을 기록했던 역대 베트남 개봉 한국 영화 흥행 1위작...
오직 한국인만 이해하는 사랑 미국을 울린 서사 2024-03-17 18:08:20
이 영화는 입소문을 타고 북미 전역에 확대 개봉했다. 영화 마무리 부분 나영과 해성이 헤어지는 장면의 연출이 압권이다. 둘은 아무 대사 없이 1분가량 서로를 마주 본다. 이별의 슬픔, 벗어날 수 없는 운명에 대한 분노 등 만감이 교차하는 순간을 극도로 절제된 연기로 풀어냈다. 감정이 무딘 관객이라도 눈시울을 붉힐...
[한경에세이] 주체성을 수반한 창조성으로 2024-03-15 18:11:15
시작했다. 현대미술계에서도 2000년도부터 아시아성 담론이 급부상했다. 한 사회학자는 한국학을 시대적 관점으로 수입학, 비판학, 자립학, 창조학 4단계로 정리했다, 서구 사상과 문물의 압력과 영향, 그에 대한 비판과 대안, 그리고 우리의 주체성과 정체성의 재확립, 이후 모두를 넘어선 창조적 시각과 담론 제시를 ...
[마켓칼럼] "금리 쉽게 떨어지지 않아…자산가격 버블 커질 수밖에" 2024-03-13 15:27:56
있습니다. 임태섭 크레스트아시아자산운용 전략 담당/성균관대 MBA 교수 미국의 주요 주가지수들이 연일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며 지칠 줄 모르는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코노미스트가 최근호에서 지적했듯이 이제 미국증시는 버블국면에 진입했는가에 관한 논쟁이 한창이다. 월스트리트저널도 파이낸셜타임스도 같은...
'파묘' 얼굴 한문 글씨에…"굴욕적" 中 네티즌 발끈한 이유 2024-03-12 21:15:34
말이 많다", "축경에 쓰이는 한문은 중국어가 아니라 아시아 여러 국가에서 쓰인다", "중국의 언어처럼 지적한 것은 억지다"라고 맞서고 있다. 또한, 해당 비판이 영화 맥락과 맞지 않는다는 의견도 나왔다. "저 장면은 그냥 주술 행위로 보는 게 맞다", "이 작품은 한국 영화이며 우리 문화에 비췄을 때 모욕적이지 않다" ...
오펜하이머 독무대…크리스토퍼 놀런이 휩쓴 오스카상 시상식 2024-03-11 18:03:18
수준 높은 작품성과 상업적 성공이라는 영화의 특성이 아카데미 코드에 들어맞았다. 봉준호 감독이 “로컬 영화제”라는 뼈 있는 농담을 던진 것처럼, 아카데미는 미국·백인 위주의 보수적이고, 정치성 강한 시상식으로 유명하다. 이를 의식한 듯 최근 여성(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2023), 아시아(기생충·2019),...
홍콩 영화제서 포착된 권유리, 고혹적 블랙 드레스로 '시선 집중' 2024-03-11 09:50:58
내디뎠다 권유리는 지난 10일 홍콩 시취센터에서 열린 ‘17회 아시아 필름 어워즈’(17th Asian Film Awards)에 글로벌 시상자로 참석, 시크한 블랙 드레스를 입고 레드카펫에 등장해 플래시 세례를 받았다. 이날 권유리는 영화감독 한재림과 영화의 음향에 대한 모든 것을 책임지는 사운드 디자이너에게 주는 Best Sound...
한류에 외국인 관광객 '젊어졌다'…3명 중 1명 이상이 청년 2024-03-11 06:01:01
관광객 비중이 높아졌다. 이처럼 아시아 국가뿐만 아니라 유럽, 미주, 오세아니아 등 전 세계에서 예전보다 젊은이들이 한국을 더 찾는 데는 '한류 영향'이 가장 먼저 꼽힌다. 그룹 방탄소년단(BTS)·블랙핑크로 대변되는 K-팝을 시작으로 K-영화, K-드라마, K-뷰티, K-푸드 등 K-콘텐츠가 글로벌 인기를 얻고 있는...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한국 즉석라면 전문 프랜차이즈 ‘Kim’s RAMYUN#’을 운영하는 ‘글로벌케이’ 2024-03-06 23:34:10
전문 온라인 쇼핑몰 Kmall(케이몰)을 구축해 동남아시아의 글로벌 K-BRAND 트렌드와 성장을 주도하며 현지화된 인프라를 확보하고, 국내 기업 브랜드 해외 진출 교두보 역할을 수행하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글로벌케이는 2022년 9월, 한국 즉석라면 전문 프랜차이즈 킴스라면샵 자사 브랜드를 런칭해 필리핀 마닐라 1호점을...
샤넬, 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아영화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2024-03-06 09:28:34
샤넬, 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아영화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샤넬은 '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아영화아카데미'(CHANEL X BIFF ASIAN FILM ACADEMY)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아시아영화아카데미는 아시아 영화를 이끌어갈 차세대 영화인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지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