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타봤습니다] '강인한 주행 성능' 인피니티 Q50S 하이브리드 2017-03-31 14:06:14
구간에선 엔진 회전수(rpm)가 떨어지지만 속도는 일정하게 유지한다. 계기판에 나타나는 에너지 흐름은 한눈에 알아보기 쉽다. 하이브리드 경쟁 모델 중 가장 직관적이었다.다만 연비는 친환경차임에도 다소 아쉬웠다. 고속도로와 출퇴근 시간대 등 200㎞가량을 달리면서 l당 9.8㎞를 기록했다. 높은 연비보다 주행 성능에...
국토부, 벤츠 E클래스·마세라티 르반떼 등 리콜 2017-03-31 09:23:03
105대는 엔진제어장치(ecm) 소프트웨어 오류로 인해 엔진회전수(rpm)가 불안정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시동이 꺼지거나 기어가 중립 상태로 변속될 가능성이 있다. 또 2016년 8월30일부터 2016년 11월29일까지 제작된 마세라티 르반떼 디젤 80대는 흡기 파이프 연결 부품(고무튜브)의 재질 불량으로 파손될 경우 출력 저하...
벤츠 E220d·마세라티 르반떼 등 15개 차종 2천998대 리콜 2017-03-31 06:00:01
13일)는 엔진제어장치의 소프트웨어 오류로 엔진회전수(RPM)가 불안정해 시동이 꺼지거나 기어가 중립 상태로 변속될 가능성이 발견돼 리콜한다. 이 회사의 마세라티 르반떼 디젤 승용차 80대(제작일자 작년 8월 30일∼11월 29일)는 흡기 파이프를 연결하는 부품의 재질이 불량해 파손될 경우 시동이 꺼질 위험이 있어 리콜...
[타봤습니다]볼보 '크로스 컨트리', CUV의 모범답안…"어디든 달린다" 2017-03-26 09:36:21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했다. 이는 4륜 구동 시스템과 맞물려 최고 출력 235마력, 최대 토크 48.9㎏·m의 힘을 발휘한다.비포장도로에 들어서면서 오프로드 주행모드를 선택했다. 속도보다 엔진 회전수(rpm)가 민감하게 반응하면서 토크를 뿜어낸다. 뿌연 흙먼지와 커다란 돌덩이를 거침없이 헤치고 나간다....
[그 남자의 시승]기본기+독창성, 시트로엥 그랜드 C4피카소 2017-03-16 08:00:04
시속 100㎞는 엔진회전수 1,750rpm에서 발생했다. 자동변속기는 운행 조건에 따라 엔진의 힘을 적절히 사용한다. 급가속 상태와 급가속시 순간 대기 상태, 급가속 도중 정속으로 변환 상태 등 다양한 조건에서 상황에 맞는 변속패턴을 제공한다. 비록 스포츠모드가 없지만 많은 로직에 의한 변속을 수행한다. 거기에...
[Car&Joy] 전방 시야 확 트여…비포장길 승차감 2017-03-03 18:42:34
위한 순간 가속력도 경쾌했다. 낮은 rpm(분당 엔진 회전수) 영역대에서도 높은 토크를 발휘하도록 설계돼 저속에서도 즉각적인 반응을 보이며 드라이빙의 재미를 선사했다. 쿠가 엔진은 2.0l 듀라토크 tdci로 제원상 최고 180마력을 낸다. 변속기는 6단 듀얼클러치로, 미션 슬립이나 충격 없이 밟는 대로 정확히 기어를...
추락 OT버스 운행기록장치 확보…원인 규명 마지막 단서 2017-02-26 08:03:00
엔진 회전수(RPM), 브레이크 신호, GPS 좌표 및 방위각, 가속도, 주행거리, 교통사고 상황을 전자식 기억장치에 자동으로 기록한다. 운행기록장치는 전 운행 구간의 주행 내용을 초 단위로 기록하며, 사고 순간을 전후해서는 0.01초 단위로 기록한다. 전자식 운행 기록을 정밀 분석하면 과속 여부와 급감속, 급출발, 회전,...
"車 결함 밝혀낼 제3의 기관 만들자" 2017-02-22 17:32:31
분석에서는 대체로 엔진회전수가 급증하고, 스로틀밸브가 100% 열렸으며, 제동페달이 작동하지 않고, 조향각이 급격히 틀어지는 등 유사한 기록을 보였다. 조사기관은 세 사건 모두 운전자가 가속과 제동 페달을 동시에 밟았을 확률이 높다고 판단, 급발진이 아닌 소비자 과실이라고 결론냈다. 사고 당사자들은...
[타봤습니다] 젊어진 '뉴스타일 코란도C'…"넉넉한 힘과 안정적 주행성능" 2017-02-06 14:42:21
주행성능이 인상적이다. 유로6 기준을 충족하는 e-xdi220 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178마력, 최대토크 40.8㎏·m의 성능을 낸다. 여기에 1400~2800rpm(엔진 회전수)에서 같은 토크를 내도록 설계된 덕에 가속이 매끄러웠다.속도를 높여도 부드러운 운전이 가능했다. 풀 서브프레임과 4점식 엔진마운트(차량에서 발생하는...
[Car&Joy] 추돌 위험 때 경보장치 유용, 주차장서 측면 시야 확보 좋아 2017-02-03 18:19:10
터보 엔진은 조용했다. 운전하는 내내 터보 엔진이라는 것을 알아차리기 어려울 정도로 어색한 느낌이 없다. 2.5l급 중형차 엔진을 모는 것과 비슷한 느낌이다. 특히 엔진 회전수(rpm) 2000~3000에서 토크(구동력)를 일정하게 내기 때문에 도심 주행 시 스트레스가 없다.3세대 6단 변속기는 스포티한 감각보다는 느긋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