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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네트웍스 2분기 영업익 291억원 기록…전년비 14.8% 증가 2024-08-12 16:45:13
여행 수요 확대에 따른 인천공항 라운지, 환승호텔 등에서도 성과도 나타났다. 이어 자동차 종합관리 브랜드 스피드메이트는 정비 사업 호조와 부품 수출 사업 효율성 증대를 통해 이익이 향상됐다. 현재 SK네트웍스는 AI 중심으로 사업 모델 전환을 위한 포트폴리오 조정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6월 이사회에서 자회사...
공정위원장 "티메프 소비자피해 집단 분쟁조정 신속 처리" 당부 2024-08-12 16:01:00
마련했다. 다수 소비자 피해가 확인된 여행·숙박·항공권 분야에 대해서는 지난 1일부터 9일까지 집단 분쟁조정 신청을 받았다. 최종적으로 접수된 조정 신청은 총 9천28건이었다. 결제 금액은 약 256억원 규모로 추정된다. 집단 분쟁조정 사건은 요건 검토 및 개시 여부 결정→개시공고→사실조사→분쟁 조정 회의 등...
신한은행, 서울 도심 ATM서 달러·엔 바로 출금하세요 2024-08-12 11:46:14
‘SOL트래블 라운지’는 올해 출시된 해외여행 특화카드 ‘신한 SOL트래블 체크카드’의 브랜드 이미지를 오프라인 공간으로 확장한 환전특화 무인자동화 채널이다. 신한은행은 ‘SOL트래블 라운지’에 시중은행 최초로 10종류 외화를 수령할 수 있는 새로운 외화 ATM을 배치해 고객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고객들은...
인천섬 도도하게 살아보기...2000명 유치 목표 2024-08-12 08:59:58
프로그램으로는 대이작도의 ‘풀등 투어’, 덕적도의 ‘바갓수로봉&비조봉 트레킹’, 소이작도의 ‘선상낚시’, 주문도의 ‘그레를 이용한 상합 캐기 체험’, 볼음도의 ‘강화 나들길 걷기’ 등이 있다. 여행 참가비는 섬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최대 50%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인천 섬 도도하게 살아보기는 여행 비용이...
"한국의 다채로운 매력 담았다"…문체부, '지방관광 특화상품' 출시 2024-08-12 08:54:17
곳곳을 방문하고 여행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고자 지방관광 상품 개발부터 판촉까지 단계별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한국공항공사와 협업으로 지방공항 연계 상품에 대한 추가 지원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11개 상품은 공모 등을 통해 기획하여 지역관광 콘텐츠 및 홍보 전문가 등의 컨설팅을...
대한항공, GS리테일 손잡고 전략적 협력…"고객 혜택 강화" 2024-08-12 08:52:07
스토어 오픈을 계획하고 있다. 해외 여행객들이 많은 인천국제공항과 양사 진출 국가인 몽골·베트남 소재 GS25 매장을 대한항공 상징색과 항공기 핵심 요소들로 꾸민다. 이곳에서 양사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판매하는 방안도 추진 중이다. 지상에서도 항공 여행의 기쁨을 누리는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을 전망이다....
우미희망재단, 국가유공자 후손에게 장학금 지급 2024-08-11 15:49:57
대한 장학금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그동안 총 1755명에게 약 20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우미희망재단은 또 국가보훈부, 초록우산과 함께 전몰·순직군경의 미성년 자녀를 대상으로 진로진학, 심리정서, 여행지원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펼쳐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춘석...
씨월드고속훼리, 제주도에 고향사랑기부금 3000만원 전달 2024-08-10 17:56:49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씨월드고속훼리는 지역사회와 함께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제주 4·3 희생자 및 유족 여객선 운임 감면 협약, 외국인 근로자와 새터민 등을 초청해 제주를 여행하는 '사랑실은 제주 드림투어', 사랑의 밥차, 연탄 나눔 행사, 소년·소녀 초청 만찬 음악회, 외국인...
"비즈니스석은 난기류 없는 거냐"…'라면 논쟁' 시끌 [차은지의 에어톡] 2024-08-10 12:25:18
컵라면 제공을 중단하기로 하면서 여행객들 사이에서 '뜨거운 감자'가 됐다. 뜨거운 국물이 있는 컵라면을 좁은 기내에서 서비스하는 것이 불안해보였는데 잘 됐다는 의견과 비즈니스석은 서비스를 지속하면서 일반석만 컵라면을 없앤 것은 불공평하다는 불만이 나오고 있다. 10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티메프 집단조정' 9000명 신청…머지사태 넘었다 2024-08-10 11:51:26
여행사가 환불해야 한다는 입장이고, 여행업계는 여행상품 대금 결제 주체인 PG·카드사가 신속히 취소·환불해야 한다고 맞선다. 소비자원의 집단분쟁 조정에는 몇 달간의 시간이 필요하며, 조정안 수용에 대한 강제성이 없다. 하지만 당사자들이 조정안 수용 시 신속히 소비자 피해구제가 이뤄질 수 있고 문제 해결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