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극장 VS 인터넷…영화 옥자발(發) '플랫폼 전쟁' 터졌다 2017-06-14 19:54:47
영화산업에 기여하지도 않는다. 넷플릭스는 한국에 세금을 내지도 않는다.하지만 ott 등 플랫폼의 다양화로 관객의 선택권이 넓어지는 길을 막았다는 비판도 있다. 한 영화 관객은 “극장들의 보이콧은 결국 관객의 편의성을 줄이는 행위”라며 “판타지 액션영화는 대형 스크린에서 봐야 제맛이란 마케팅을...
넷플릭스의 '노이즈 마케팅'?…한국서 통할까 2017-06-14 19:33:10
씨네큐브도 예매를 시작해 빠르게 티켓이 팔리고 있다. 이 극장 관계자는 “‘옥자’의 예매 매진 행렬이 계속되면 상영관을 더 늘릴 가능성도 있다”고 말했다. 대형 멀티플렉스가 동시 개봉을 못 하자 극장에서 이 영화를 보려는 관객들이 독립 극장으로 발길을 옮기는 풍선효과다. 넷플릭스로서는...
봉준호 감독이 직접 밝힌 '옥자'가 영화계에 미칠 영향 2017-06-14 11:29:06
영화의전당에서 현재 예매 중이다. 봉 감독은 "극장업을 하시는 분들을 이해한다. 반면 넷플릭스는 스트리밍과 개봉 동시에 하는 원칙을 삼고 있다. '옥자'는 넷플릭스 가입자들의 회비로 만들어진 영화인데, 극장 개봉동안 기다리라고 우선권을 뺏을 수도 없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넷플릭스...
"제2, 제3의 '옥자' 나올 수 있다"…극장 상영 논란은 '진행형' 2017-06-13 11:47:56
= 봉준호 감독의 영화 '옥자'가 국내에서 베일을 벗었지만, 극장 상영을 둘러싼 논란은 여전히 진행형이다. CGV·롯데시네마·메가박스 등 3대 멀티플렉스가 넷플릭스 서비스와 극장 동시 개봉은 안 된다는 입장을 밝힌 가운데 서울 대한극장 등 7개 개인극장은 전날부터 '옥자' 사전 예매에 들어갔다....
[매표소] 역시 봉테일! '옥자' 시사회 후 반응 폭발적…예매율 4.7% 2017-06-13 07:51:26
극장에서 영화를 개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옥자'는 서울 대한극장, 서울극장, 충북 청주 sfx시네마, 인천애관극장, 대구 만경관, 전북 전주시네마타운, 부산 영화의전당에서 현재 예매 중이다. 13일 기준 실시간 예매율 4.7%를 기록하고 있다. 또 '옥자'는 영화관 개봉일인 29일 전세계 190개...
10억명 쓰는 중국 위챗, 안방선 경쟁자가 없다 2017-06-11 19:07:43
8월에는 ‘위챗페이’를 서비스하면서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알리바바의 ‘알리페이’가 장악하고 있던 중국 모바일결제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위챗페이의 초기 시장점유율은 미미했지만 지금은 알리페이와 더불어 중국 모바일결제 시장을 양분하고 있다.텐센트는 위챗페이 성공을 기반으로...
"테마·심야공연 신설…'음악 허브' 블루스퀘어 만들겠다" 2017-06-06 18:28:03
아니라 자아실현을 하는 마음가짐으로 모든 에너지와 열정을 쏟아 ‘뮤직 시티’를 일굴 것”이라고 강조했다.양병훈 기자 hun@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채팅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0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대립군' 정윤철 감독, SNS에 "'미이라' 스크린 독점" 비판 2017-06-06 15:31:55
톰 크루즈 주연 '미이라' 실시간 예매율 60% (서울=연합뉴스) 조재영 기자 = 영화 '대립군'을 연출한 정윤철 감독이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스크린 독과점'을 비판하는 글을 올렸다. 정 감독은 지난 5일 밤 페이스북에 "'대립군'을 내일부터 극장에서 보기 힘들다"면서 "예매 1등인...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 50개 CGV 영화관에 설치 2017-06-06 11:00:08
예매에 도움을 준다. id(information display)형 대형 비디오월은 눈에 로비나 출입구 등에 설치해 영화 시작 전 대기 고객들에게 입장 안내 정보와 생생한 화질의 기업 광고를 전달한다.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석기 부사장은 "비디오월 사이니지는 영화관 산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마케팅 도구로...
중국 위챗서 럭셔리 브랜드 판다…알리바바와 경쟁 2017-05-29 14:50:54
앱을 떠나지 않고도 영화 표를 예매하고, 택시를 부르며, 세탁물 수거를 요청하고, 각종 요금을 낸다. 온라인 판매는 위챗의 모바일지갑인 위챗페이가 알리바바의 앤트파이낸셜이 2009년 출시한 1위 업체 알리페이에 맞서 성장하는 발판이다. 텐센트의 플랫폼에서는 위챗페이만 쓸 수 있다. 알리바바는 2014년만 해도 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