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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2030년에 신차 판매 절반은 전기차로(종합) 2021-07-14 11:35:03
산하 모든 브랜드의 80%에 달하는 전기차에 통합 배터리 셀을 장착해 배터리 비용을 50%까지 절감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폭스바겐은 2030년까지 유럽에 240GWh(기가와트시)의 생산량을 갖춘 여섯 곳의 기가팩토리를 구축한다. 스웨덴 셸레프테오에 위치한 첫 번째 기가팩토리는 스웨덴 배터리 기업 '노스볼트'...
실적·물가·델타·파월…이번주 美 증시 변동성 커질 가능성 [조재길의 뉴욕증시 전망대] 2021-07-12 07:15:23
옐런 재무장관(유로그룹 회의) 13일(화) 애틀랜타· 보스턴·미니애폴리스연방은행 총재 집단 토론 14일(수) 제롬 파월 의장(하원) 15일(목) 제롬 파월 의장(상원) / 조 바이든 대통령·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백악관 회담) ▶우려 지속되는 델타 변이 델타 변이의 확산과 그에 따른 각국의 봉쇄 조치 가능성도 증시...
"전기차에 40조 투자" 스텔란티스가 손잡을 배터리업체는? [종합] 2021-07-09 14:17:31
300억유로(약 40조8234억원)를 투자하기로 했다. 이에 따른 대규모 배터리 수주전이 예상되는 가운데 배터리 협력 업체로 국내 삼성SDI, LG에너지솔루션을 비롯한 중국 CATL, BYD, 스볼트 에너지테크놀로지(SVOLT) 등 아시아 업체들이 거론됐다. 아직 확정 협력사가 공개되진 않았다. 다만 삼성SDI의 경우 북미 공장 건설...
스텔란티스 '전기차 올인'…"LG엔솔·삼성SDI와 협력" 거론 2021-07-09 10:13:33
유로(약 40조8234억원) 이상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2025년까지 130기가와트시(GWh), 2030년까지 260GWh 규모의 배터리 생산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스텔란티스는 글로벌 배터리 업체와의 합작 형태로 독일·프랑스·이탈리아 등 유럽 3개국과 북미에 배터리 공장 5개를 건설한다는 구상도 공개했다. 유럽 80GWh, 미국...
세계 4위 스텔란티스, 전기차 41조원 투자…"삼성 등과 협력" 2021-07-09 09:04:57
2021`에서 2025년까지 전기차 개발·양산에 300억 유로(약 40조8천억원) 이상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2030년까지 유럽 내 판매량의 70% 이상, 미국에서는 40% 이상을 전기차나 하이브리드 등과 같은 친환경 차량으로 구성한다는 목표도 내놨다. 이렇게 되면 피아트, 크라이슬러, 지프, 램, 오펠, 푸조, 마세라티...
세계 4위 스텔란티스 전기차에 '올인'…5년간 41조원 투자(종합) 2021-07-09 05:53:37
2025년까지 전기차 개발·양산에 300억 유로(약 40조8천억원) 이상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2030년까지 유럽 내 판매의 70% 이상, 미국에서는 40% 이상을 전기차나 하이브리드 등과 같은 친환경 차량으로 구성한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피아트, 크라이슬러, 푸조, 시트로엥, 지프, 닷지, 마세라티, 램, 오펠 등...
셀리버리 “iCP-NI, 동물서 덱사메타손 대비 면역제어능 입증” 2021-07-07 14:45:22
계획이다. 조대웅 셀리버리 대표는 “덱사메타손에 의한 고혈당 증상은 병용 투여되는 항바이러스제 렘데시비르 등의 약효를 방해할 수도 있다”며 “혈당조절장애를 가진 당뇨병 환자에게는 덱사메타손 투여가 불가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연구를 통해 iCP-NI가 덱사메타손보다 사용이 자유로운 안전한 신약이 될 수...
2000만원대 맞나요?…갖출 건 다 갖춘 '가성비 끝판왕' XM3 [신차털기] 2021-06-27 07:15:56
긴 전장을 자랑하는 기아 셀토스보다 195mm 정도 길고 한 체급 위인 QM6(4675mm)와 비교해 10cm 정도 차이 난다. 축간거리(휠베이스)는 2720mm로 준중형 세단 아반떼와 같고 QM6(2705mm)를 앞선다. 차체 뒤쪽이 급하게 경사지며 내려오는 쿠페형 디자인임을 감안하면 2열 헤드룸도 여유로운 편이다. 트렁크 개폐 정도가 큰...
포르쉐, 스포츠카용 전기배터리 벤처 설립…2024년께 생산 2021-06-20 23:33:08
조인트벤처를 만든다. 포르쉐가 수천만 유로를 투입해 셀포스 벤처의 지분 83.75%를 확보할 계획이라고 20일 블룸버그통신이 보도했다. 2024년께 소규모 생산을 시작할 계획이다. 포르쉐는 성명을 통해 "배터리셀은 미래의 연소실"이라며 "새 자회사를 통해 연구, 개발, 제조 및 판매 등 높은 성과를 낼 것"이라고 했다....
잘 나가다 주춤한 K-배터리, 화려한 부활 꿈꾸는 곳 [한경우의 케이스 스터디] 2021-06-20 07:03:01
이유로 ▲완성차 업체들의 배터리 내재화 시도 ▲중국 배터리 업체들의 약진 ▲차량용 반도체 생산 차질로 인한 신차 출하 지연 등을 꼽습니다. 이중 차량용 반도체 공급 차질 문제는 시간이 지나면 해결될 문제이니 넘어가고, 완성차 업체들의 배터리 내재화 우려와 중국 기업들의 약진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