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KT 영업익 전년비 11.1% 증가…5G·IPTV·커머스 고른 성장 [종합] 2022-02-09 11:34:21
강화할 계획. 미디어 사업은 유료방송 가입자 증가에 따른 플랫폼 경쟁력을 콘텐츠, T커머스, 광고 사업의 영역으로 확장시키겠다고 했다. 데이터센터 규모 확대와 글로벌 진출,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디지털 인프라 사업 고도화에 나선다. 아울러 B2B(기업간 거래) 영역에서도 인공지능(AI)을 중심으로 스마트팩토리...
SK '만능 플랫폼'으로 OTT 시장 잡는다 2022-01-25 17:13:40
수 있다. 장기간 유료방송 약정 계약을 꺼리는 1인 가구, 구형 TV 시청자, 캠핑장·숙박업소 등 집이 아닌 곳에서 OTT를 이용하려는 경우 쉽게 쓸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재광 SK브로드밴드 마케팅전략 담당은 “안방이나 자녀 방에 개별 TV 설치를 고민하던 이들에게도 딱 맞는 서비스가 될 것”이라며 “기업, 숙박업소,...
'고맙다, 티브로드'…현금흐름 빠르게 개선하는 SK브로드밴드[김은정의 기업워치] 2022-01-17 08:21:01
스마트폰, IPTV로 확산하면서 유료방송 시장 내 통신사업자의 지배력이 강화되고, 방송과 통신서비스가 점차 융합하고 있다"고 말했다. SK브로드밴드는 유선통신 시장에서 지난해 9월 말 기준 초고속인터넷 655만명, 전화 365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하면서 KT에 이어 2위 시장 지위를 갖췄다. 유료 방송 시장에선 2020년 4월...
통신3사 유료방송 매출점유율 90% 육박…방송시장 1.9% 성장 2021-12-29 18:50:55
가입자는 1천313만으로 감소세가 계속됐다. 유료방송채널거래시장에서는 종편의 점유율(18.3%)이 증가 추세를 지속하며, 감소세인 지상파 계열(15.7%)을 최초로 앞섰다. 전체 방송채널거래시장은 CJ계열의 점유율(28.3%)이 전년보다 소폭 하락하고 종편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가 성장하면서 경쟁이 보다 활성화된...
'놀면 뭐하니' 나온 스피커 대체 뭐길래…국힘 "고발하겠다" 2021-12-29 18:33:21
것은 방송을 개인의 사익추구에 이용한 '방송의 사유화'에 다름없다"며 "박성제 사장은 지금이라도 반성하고 모든 것을 원래의 위치로 돌려놓고, 사퇴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MBC 측은 "박성제 사장은 2017년 복직과 동시에 해당 사업에서 해당 사업에서 손을 뗐고, 해직 기간 중에도 여러...
과기부, 유료방송 규제 완화…방송사 간 소유제한 폐지 2021-12-28 09:51:13
방송 사업자,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 간의 소유제한을 폐지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 간 소유제한 범위를 매출액의 33%에서 49%로, 지상파 방송사의 방송채널사용사업 소유제한 범위를 전체 PP 수의 3%에서 5%로 확대하는 내용도 담겼다. SO·IPTV 허가와 홈쇼핑 채널 승인 유효기간은 현행 최대...
'JTBC 폐국' 국민청원, 3일 만에 3만명…"'설강화' 반헌법적" 2021-12-27 12:16:59
담고 있는 드라마를 방영하는 JTBC는 대한민국에서 방송사업을 하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JTBC가 2011년 종합편성채널 개국 당시 JTBC가 내건 명분이 "군사 독재정권에 의해 폐국조치된 구 TBC동양방송의 복원"이었다는 점을 언급하면서 "이제 와서 내란을 일으켜 집권한 독재정부의 하수인을 미화하고 국민이...
작년 방송시장 1%대 저성장…케이블매출 2조원선 붕괴 2021-12-27 12:00:11
발표했다. 지난해 방송시장 규모는 방송사업 매출액 기준 18조118억원으로 전년 대비 1.9% 증가했다. 2012년 11.3%에 달하던 방송사업 매출액 증가율은 2018년 4.8%에 이어 2019년 2.1% 등으로 주춤하고 있다. 전년 대비 지상파와 IPTV의 매출은 증가한 반면, 그 외 매체는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상파의 총매출액은 약...
블루오리진, 올해 3번째 유인 우주여행 성공…승객 6명 무사귀환 2021-12-12 04:19:53
여행으로 안정적으로 유료 승객을 우주로 보낼 수 있는 우주 관광 사업을 구축하고 있음을 재확인했다고 WP는 평가했다. 블루오리진은 내년에는 두 달에 한 번꼴로 6회 이상 우주선을 쏘아 올릴 계획이다. 지구 저궤도 비행은 짧은 우주여행이지만 몇 분간 무중력 상태를 경험하면서 우주에서 지구를 내려다보는 이채로운...
IP 발굴부터 유통까지…콘텐츠 영토 넓히는 SKT·KT 2021-12-06 15:27:57
2278억원 규모 자본금을 확충했다. 여기에다 OTT 사업부를 지난 8월 분사해 만든 OTT 전문법인 KT 시즌, 작년 2월 분사해 설립한 콘텐츠 자회사 스토리위즈, 음원스트리밍플랫폼 지니뮤직 등을 활용한다. 스토리위즈가 유망 웹툰 IP를 확보하면 스튜디오지니가 콘텐츠 투자·제작을 맡고, 이를 시즌을 통해 공개하는 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