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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론]경유세 인상, 경유차 막을 수 있을까? 글쎄 2016-05-27 10:59:30
신차 보조금을 부활시키는 방법도 대안 중 하나로 검토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한다. 현재 유류세 조정은 뜨거운 감자다. 2005년 세단형 경유승용차 판매 허용 이후 또 다시 여론이 들끓고 있다. 그리고 2005년과 다르지 않게 논란의 초점도 대기오염이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화석연료를 쓰지 않는...
환경부-기재부 '경유값' 갈등 증폭…관련부처 차관급 회의도 돌연 취소 2016-05-25 17:53:08
보듯 뻔하다. 기재부 관계자는 “유류세 조정은 경유차 사용자, 자영업자 등 이해관계자가 많아 사회적 의견 수렴 절차나 합의 없이 덜컥 올릴 수 있는 사안이 아니다”고 말했다.기재부는 또 경유값을 인상해봤자 정작 미세먼지 저감에는 큰 도움이 안된다는 판단이다. 2007년 차량용 휘발유와 경유 가격 비율을...
[시론]테슬라 신드롬을 바라보는 한국의 과제 2016-04-26 08:15:05
붙여왔다. 이를 통해 연간 20조원 규모의 유류세를 만들어 거둬가고 있다. 그리고 해당 재원은 각종 복지와 교육 등 국가 재정에 활용되는 중이다. 이에 따라 수송 연료로 전기가 사용되면 전력 또한 그만한 세율이 부과될 수밖에 없다. 그러나 보급 단계에서 과도한 전력세는 오히려 보급을 위축시킬 수 있는 만큼 정부도...
[시론]2020만대 중 100만대의 친환경차? 2015-12-18 08:40:04
게다가 한국만의 특수한 고율의 유류세, 소비자 가격에 가려진 완성차 개별소비세 등 손질해야 할 정책도 산더미처럼 쌓여 있다. 그래서 과도기로 표현되지만 어쩌면 장시간 phev의 전성기가 펼쳐질지 모를 일이다. 권용주 선임기자 soo4195@autotimes.co.kr ▶ [시론]전기차의 불편한 진실을 아시나요? ▶...
전기차 보급, 현실적인 접근 필요해 2015-11-23 20:03:26
전기차 보급이 지속적으로 이뤄지려면 보조금이나 정부 지원에 기댄 방식으로는 한계가 있다는 지적도 잇따랐다. � 본격적으로 논의되고 있다"며 "주행 중 충전이 되는 도로 등 새로운 교통 시스템의 양상도 전기차에 적합한 방식으로 논의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고준호 위원은 "이상적으로 생각했을 때 2030년 서울시...
마켓포커스 2부 -TODAY 핵심전략 2015-09-25 17:18:52
전기택시는 유류세가 면제된다. 이러한 측면에 보조금을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있으며 2014년 기준으로 중국 전역에 있는 공공충전기는 3만 7,000여 개, 충전소가 800곳이 존재한다. 지난 해 심천지역에만 충전기가 3,000개였지만 올해 3만 개가 추가될 예정이다. 이는 중국에서 전기차에 올인하고 있음을 여실히 드러내고...
[주니어 테샛- 중학생을 위한 페이지] 미세먼지와 외부효과 2015-07-10 18:33:28
긍정적 외부효과입니다.세금부과·보조금 지급으로 해결부정적 외부효과는 문제를 일으킨 사람이 부담하는 비용보다 사회 전체가 부담하는 비용이 큽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 운전자는 유류세를 부담해야 합니다. 하지만 수많은 사람들이 소음과 매연으로 피해를 보는 것에 비하면 부담이 크다고 할 수 없습니다. 그래...
[시론]연료비, '56만원 vs 186만원'의 진실 2015-05-29 10:39:19
등을 정부가 거둬들이지만 전기차는 오히려 보조금을 줘야 하는 형국이다. 그래서 일부 선진국은 전기차 보조금을 '독(毒)'으로 표현하기도 한다. 보조금을 끊으면 보급 자체가 중단될 수밖에 없어서다. .kr ▶ [시론]쌍용차, 티볼리 관심 오히려 즐겨라 ▶ [시론]때 아닌 경차 유류세 논란, 경차 정책 되돌아봐야 ▶...
[칼럼]수소차, 미래 수송수단으로 떠오를까 2015-01-29 10:05:44
민간에 판매될 때마다 오히려 정부가 보조금을 주거나 받아야 할 세금을 면제해줘야 하고, 운행 때도 유류세 없는 전기와 수소를 쓰기 때문이다. 각종 세금으로 운영되는 정부의 살림 방식에 비춰보면 전기차와 수소차는 세금 먹는 하마가 될 수도 있다는 의미다. 그래서 친환경차 보급은 환경과...
경차 타세요? 유류세 환급받으세요~! 2014-09-16 00:47:57
오는 2012년 말까지 2년 연장된다. 기획재정부는 경차 유류세 환급 기간을 2012년말까지 연장하는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이 최근 국무회의를 통과해 내년 1월 1일부터 시행된다고 10월26일 밝혔다. 경차 유류세 환급 대상은 배기량 1000cc 미만 경차를 소유한 개인이다. 단, 경차와 경차가 아닌 중형차를 동시 보유할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