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경과 맛있는 만남] 서남수 교육부 장관 "부모님은 학교 못 다녔는데 아들은 장관됐으니 효도했죠" 2013-05-31 17:45:19
노릇노릇 구워지기 시작했다. ‘삼겹살에 소주’ 조합이 떠올랐지만 이날 인터뷰는 반주(飯酒) 없이 이어졌다. “한때는 술을 아예 안 마시기도 했습니다. 일에 집중하기 위해서였죠. 지금은 소셜 드링커 수준입니다. 사회생활을 위해 술자리에 가면 한두 잔 마시는 정도죠.” 자유학기제에 대해 시기가 중학교가 적절...
이효리 소주광고, "이제는 다른 것 마신다" `폭소 만발` 2013-05-30 09:15:13
소주광고를 뺏긴 거냐"라는 MC들의 질문에 "오래도 했고 저도 `술 광고 오래 했구나. 그만둬야 할 때가 되지 않았나` 생각한 찰나에 그쪽에서도 `이효리가 그만할 때가 되지 않았나` 했던 것 같다"라고 말해 웃음을 줬다. 이어 "소주 할 때는 그 소주만 마셨죠"라는 질문에 "그렇다. 지금은 바꿨다. 그래도 집에 한 박스는...
[리뷰] UV 첫 유료콘서트, 쿨하지 못해 미안해? "쿨하게 돌아왔다" 2013-05-26 15:45:23
부른다. 실제로 20~30만원 정도 벌어서 여인숙에서 한방을 잡아 소주를 마시던 추억도 많다"고 고백했다. 이날 uv는 생생한 라이브 밴드 연주에 맞춰 '쿨한 나', '연예인 d.c', '나는 군인이다' 등 평소 보여주지 못했던 무대는 물론 '이태원 프리덤', '쿨하지 못해 미안해' 등...
"3등의 반란?"…'좋은데이' 무학 최고가 경신 2013-05-03 14:25:26
국내 소주업계 3위 무학이 신고가 행진을 벌이고 있다. 3일 오후 2시 1분 현재 무학은 전일 대비 450원(2.35%) 뛴 1만96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무학의 지난 한 달 간 주가 상승률은 20.0%에 달한다. 전날 장중엔 주가가 사상 최고가(2만350원)까지 치솟으며 처음으로 2만원을 돌파했다. 반면 소주업계 1위 하이트진로는...
부산 소주전쟁, 서로 이겼다? 2013-03-27 16:52:11
무학은 출고가 인상을 결정했다. 소주가격을 놓고 벌이는 한판 승부는 지난해 암반수 광고로 ‘물 전쟁’을 치른 데 이은 ‘2라운드’다. 대선주조는 저도 소주인 ‘즐거워예’의 출고가격을 동결했다. 지난 연말연시 일제히 소주 출고가를 인상한 타사와 달리 가격을 차별화해 무학 ‘좋은데이’가 점유한 부산 시장을...
부산-소주회사들,서로 물자랑 2013-03-06 15:40:33
점유율 70%대로 1위인 무학은 저도소주 ‘좋은데이’의 각종 홍보에 물을 강조하고 있다. 무학은 “지리산 산청 암반수가 소주 맛을 살린다” “좋은데이는 지리산 정기를 고스란히 담은 좋은 물을 사용합니다” 등의 광고 문구로 차별화된 물맛을 소개하고 있다. 이종수 무학 상무는 “지리산 청정지역의 지하 320m에서...
[월요인터뷰] 인기 웹툰 '미생' 윤태호 작가 - 대우인터 상사맨들 생생 토크 2013-02-17 16:16:32
소주 한 잔 기울이며 풀어 놓는 대화다. 실제 상사맨들은 어떤 로망을 품은 채 일하고 있을까. 대우인터내셔널의 상사맨 네 명이 지난 15일 서울역 앞 식당에서《미생》의 작가 윤태호 씨와 만나 그들의 일과 삶을 풀어놨다. 참석자는 입사 11년차인 이동현 과장(37·전력인프라본부), 6년차인 황지현 대리(30·냉연본부),...
처음처럼 가격 8.8% 인상…위스키·수입 맥주도 올려 2013-01-17 17:11:04
새해 들어 소주 맥주 위스키 등 주류가격 인상이 잇따르고 있다.롯데주류는 19일부터 소주 ‘처음처럼’의 360㎖ 출고가격을 868.9원에서 946원으로 8.87% 올리기로 했다. 1.8ℓ 페트 제품도 3266.5원에서 3494.7원으로 인상한다. 20도 ‘진한 처음처럼’ 360㎖는 889원에서 961.4원으로 8.14% 오르고, 저도 소주 ‘순한...
[부산·경남]대선주조, ‘즐거워예’ 새 TV광고 선보인다 2013-01-17 10:22:55
각인 부산출신 모델, 부산 배경 촬영 ‘부산 소주’ 공감대 확산부산 향토기업 bn그룹 대선주조가 저도소주 ‘즐거워 예’ 리뉴얼 제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tv 광고를 선보인다.대선주조는 17일 ‘천연암반수 100%’ 와 ‘부산 소주’의 콘셉트를 강조한 ‘즐거워 예’ tv 광고를 방영한다고 밝혔다.새...
`참이슬`이어 `처음처럼`도 가격 인상 2013-01-17 09:13:54
소주 출고 가격을 8.19% 올린 것에 뒤이은 것이다. 롯데주류의 소주 출고가는 2009년 이후 4년 만에 인상되는 것이다. 대상 품목은 처음처럼, 산처럼, 담금소주 등 3개 제품군이다. 주력 제품 `부드러운 처음처럼`의 360㎖ 병 제품 출고가는 868.9원에서 946원으로 8.87% 인상되며, 1.8ℓ 페트 제품(19도)의 출고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