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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집 대신 유튜브 찾는다"…'타로카드'에 열광하는 2030 2020-12-09 13:23:16
상담사)가 질문에 대한 해석을 해주는 점술의 일종이다. 8일 점술서비스 스타트업 '천명'에 따르면 전체 상담 중 비대면 타로 상담(전화·화상채팅 등) 비중은 지난 5월 35%에서 지난달 75%로 크게 증가했다. 이중 2030세대 이용자의 경우 같은 기간 40%에서 70%까지 올랐다. 타로심리상담사 자격증을 따려는...
SKT, AI 상담사가 미납 요금 안내 2020-12-07 17:34:43
인공지능(AI) 상담사가 수행하는 ‘누구 인포콜’ 서비스를 7일 선보였다. SK텔레콤의 AI 플랫폼 ‘누구(NUGU)’가 고객에게 전화로 미납 내역을 안내하고 납부 예정일을 확인하는 서비스다. 이달 시범 서비스를 거쳐 내년부터 매달 약 65만 건의 미납 요금 안내를 진행할 예정이다. 고객센터의 담당자가 고객관리시스템에...
AI가 미납 요금 안내한다...SKT '누구 인포콜' 선보여 2020-12-07 11:46:22
인포콜이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 미납 내역알 안내한다. 고객의 답변을 텍스트로 바꿔 담당자가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사람에 가까운 자연스러운 대화로 업무를 수행하는 ‘누구 인터랙티브’ 기술을 통해 서비스를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누구 인터랙티브는 지난 5월 선보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고객센터 단순안내 AI상담사가…SKT '누구 인포콜' 출시 2020-12-07 09:13:51
AI상담사가…SKT '누구 인포콜' 출시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SK텔레콤[017670]은 고객센터의 단순·반복 안내 업무를 AI 상담사가 맡는 '누구 인포콜'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누구 인포콜은 SK텔레콤 인공지능 '누구'가 고객에게 전화로 미납 내역을 안내하고 납부 예정일을...
상담사 입사 22년만 상무 승진…"U+고객센터 세계1등 만들고파" 2020-12-06 09:00:01
겪는 상담사가 많았다. LG유플러스는 2017년부터 상담사 보호를 위해 블랙 컨슈머에 ARS 경고 및 단선을 하고, 상담 전화 연결음에 실제 상담사 가족이 직접 녹음한 음성인 '마음연결음'을 틀고 있다. 그의 다음 목표는 상담사들을 더욱 전문화함으로써 이들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것이다. 고 상무는 "고객...
美 MIT "AI와 로봇, 일자리 감소 아닌 증가 이끌 것" [노경목의 미래노트] 2020-11-28 10:42:39
인간 상담사와 통화하기를 원했다. 챗봇 도입에도 인간 상담사의 일자리가 줄지 않은 이유다. 기술 접근성이 높아지는 것만으로 사용자 경험이 바뀌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다. "수만개 작은 혁신 누적돼야 AI발 일자리 혁명 올 것"AI와 로봇의 일자리 대체가 느리거나 현실화되지 않는만큼 우리는 안심하면 될까....
삼성화재, 별도 앱 설치 필요 없는 '디지털 ARS' 도입 2020-11-20 08:06:24
어디서나 전화 대기 시간 없이 즉시 원하는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됐다. 기존에는 콜센터 업무시간 중에만 상담이 가능하고 대기 순서를 기다려 업무를 처리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본인인증절차도 간편해졌다. 6자리 숫자로 구성된 PIN번호 또는 카카오페이 인증만 거치면 다양한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만약 디지털...
현대렌탈케어, ‘라이브 상담 서비스’ 도입 2020-11-18 16:33:04
증상과 상황을 상담사에게 전달하면, 간단한 문제 해결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는 제도다. 밸브나 버튼의 위치 등 전화로 설명하기 어려운 부분은 상담사가 영상 위에 직접 그림을 그려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이용방법은 간단하다. 현대렌탈케어 콜센터에 전화해 라이브 상담 서비스를 요청하기만 하면 된다....
고객센터 상담도 AI가 '척척'…SKT, 업계 첫 보이스봇 도입 2020-10-29 09:06:45
AI 상담사가 음성 대화로 상담하는 보이스봇 서비스인 '말로 하는 AI 상담'은 이달 16일 통신업계 최초로 수도권 고객센터에 선보인 데 이어 30일 전국으로 확대된다. 말로 하는 AI 상담은 음성인식, 언어이해, 음성합성 등 AI 기술을 활용해 단어 중심의 단순 응대를 넘어 고객이 문의하는 문장 단위의 자연어를...
현대건설, 업계최초 쌍방향 언택트 라이브 방송 진행 2020-10-08 10:30:11
견본주택을 운영해 수요자들이 방문하고 상담사와 대면하는 것이 당연하던 일이 비대면으로 전환되면서 사이버 견본주택이란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었다. 분양 홈페이지에 분양 단지의 대한 정보를 더욱 자세히 게재하고, 직접 눈으로 볼 수 없는 유니트는 VR촬영을 이용해 수요자들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