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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과 기득권 싸움 끝은…토스의 성공일까, 타다의 좌절일까 [김주완의 스타트업 나우] 2022-11-01 17:47:29
관련 산업은 혁신으로 이어졌다. 소비자는 스마트폰으로 음식 주문, 택시와 렌터카 호출, 숙박과 레저 시설 예약, 부동산 계약, 가사도우미 요청 등을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게 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국내 O2O 시장 규모는 2018년 2조2765억원에서 지난해 5조4323억원으로 3년 새 두 배 이상 커졌다. 거래액...
`패션` 커지는 이커머스, 빠르게 성장하는 패션 SaaS 시장 2022-10-28 13:38:26
월 거래액 760억원, 누적 거래액은 2조원을 넘었다. 누적 투자액은 825억원 달한다. 패션 B2B SaaS 플랫폼 `셀업`도 성장세가 매섭다. `셀업`은 동대문 패션 시장에서 도/소매 사업자와 사입삼촌(도매 주문 및 배송을 대신해주는 중간 상인)의 주문·배송·결제·금융 등 모든 과정을 하나의 서비스에서 처리할 수 있는...
"대도시 밀집한 韓과 닮았다"…대만으로 향하는 쿠팡 로켓 2022-10-26 17:43:25
거래액은 2025년 281억1100만달러(약 40조900억원)까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처럼 인구 밀집도가 높다는 점도 대만에서 로켓배송 서비스의 성공 가능성이 높은 이유 중 하나로 꼽힌다. 대만의 인구 밀도는 ㎢당 673명으로 한국(515명)보다 높다. 유효상 유니콘경영경제연구원장은 “대만은 인구가 대도시에 밀집해...
‘내 맘 어떻게 알았지?’ 연인처럼 내 맘 알아주는 '초개인화 서비스' 대세 2022-10-25 16:04:27
월 거래액 10억 원 달성, 8월 기준 누적 거래액 100억 원을 기록하며 빠르게 성장 중이다. 특히 직접 제품을 추천하는 ‘노써치픽’과 이용자의 환경에 적합한 제품을 추천하는 ‘맞춤추천’은 소비자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로, 구매전환율이 10% 이상에 달하고 있다. 한편 지난 9월에는 30억 원...
키워드만 넣으면 광고문구 뚝딱? AI 카피라이터까지 등장했다 [Geeks' Briefing] 2022-10-13 18:04:31
‘샥출발’ 거래액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에이블리 ‘샥출발’은 평일 오후 6시 이전 주문 시 주문 당일 상품을 출고하는 빠른 배송 서비스다. 기온이 급격히 낮아지기 시작한 9월 샥출발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50% 가량 증가했으며, 10월로 접어들수록 주간 거래액이 꾸준히 상승하는 추세로 나타났다. 최다은...
치킨 튀기는 로봇, 센서 달린 냉장고…스마트 식당 만드는 스타트업 2022-09-29 17:21:45
전환은 비용관리 소프트웨어와 주문배송, 두 축으로 진행 중이다. 마켓보로는 식자재 유통 분야 SaaS 1위 업체다. 2016년 식자재 플랫폼 ‘마켓봄’ 출시 이후 누적 유통사 수가 1만7000곳에 달하고, 누적 거래액은 2조4000억원을 돌파했다. 스포카는 식당의 식자재 비용관리 앱 ‘키친보드(옛 도도카트)’를 운영하고...
파블로항공 "제주도에서 드론 쇼 감상하세요" [Geeks' Briefing] 2022-09-26 15:53:08
후 3년 만에 연간 거래액 500% 성장을 이뤄냈다고 발표했다. 브랜디의 하루배송 서비스는 오늘 주문하면 내일 도착하는 빠른 배송 서비스다. 2019년 3월 처음 선보였다. 서울의 경우 주문 당일 배송받는 '저녁도착'도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하루배송은 2019년 3월 이후 1년 만에 200% 성장했고, 이후 2년간 연평균...
G마켓, `스마일배송` 신규 판매자 물류 보관비 무료 지원 2022-09-26 09:53:35
있다. 최근 3년새 스마일배송 주문건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전년 동기간으로 비교했을 때 2020년 50%, 2021년 22% 늘었으며, 올들어서는 지난달(1~8월)까지 19% 상승했다. 거래액은 2020년 66%, 2021년 39%, 올해는 34% 늘었다. G마켓 관계자는 "빠른 배송 서비스는 판매자들의 매출 증대에도 큰 도움이 된다"며...
카카오메이커스 "제가버치 프로젝트, 1년만에 74억원 거래" 2022-09-21 10:22:01
주문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는 '제가버치' 프로젝트의 누적 거래액이 1년여 만에 74억 원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8월 시작된 제가버치 프로젝트는 공급 과잉이 예상되는 농·축·수산물 및 가공식품의 상품 기획, 판매, 홍보, 마케팅을 지원한다. 카카오메이커스는 프로젝트를 통해 소비자 35만 명이 약...
스포카, 식자재 주문·관리 플랫폼 '키친보드'로 리브랜딩 2022-09-21 09:36:00
소상공인 매장 솔루션 스타트업 스포카는 식자재 주문·비용 관리 플랫폼 도도카트를 '키친보드'로 서비스명을 바꾸고, 브랜드 아이덴티티(BI)도 변경한다고 21일 밝혔다. 키친보드는 식당 등에서 입력한 식자재 구매 명세표를 분석해 리포트 형태로 제공하는 앱이다. 구매 명세표를 스마트폰으로 찍기만 하면 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