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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하듯 즐겁게 사회공헌…스마일게이트, 기부 플랫폼 출시 2023-10-24 11:02:19
게임 지식재산(IP), 게임 운영 요소를 접목해 누구나 게임하듯 쉽고 즐겁게 사회 공헌에 참여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이용자들은 기부를 위한 '펀딩'과 봉사활동을 위한 '힐링' 두 가지 주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플랫폼 내 '제안하기' 기능을 통해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공익활동을 직접...
온마인드 "프로농구 SK 선수단, AI 가상 인간으로 재현" 2023-10-23 09:00:00
최고운영책임자(COO)는 "팬덤 지식재산(IP) 사업을 통해 새로운 수익모델을 찾고 있고 좋은 성과가 나올 것이라고 내부적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2025년 하반기에 분기 손익분기점(BEP) 달성이 목표"라고 밝혔다. 아울러 온마인드는 최신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해 스스로 말하고 행동하는 가상 인간 개발에도 속도를 내고...
SKT, 특허청과 UAM 특허 동향 교류 2023-10-20 10:19:49
및 지식재산 트렌드를 공유해 기업의 연구개발 성과를 촉진하고 신속한 원천 특허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SKT는 UAM 비전과 운항관리, 교통관리 및 상공망 통신 기술 등을 소개하고, 개발 기술에 대해 지속적으로 특허출원 중이라고 밝혔다. 특허청은 UAM, 자율주행 센서, 연계 서비스 등에 대한 특허 통계조사...
넷마블 "지스타서 칠대죄 오리진·RF·데미스 리본 공개" 2023-10-16 11:38:09
후속작이다. 'RF 프로젝트'는 2004년 출시해 약 20년간 서비스하다 지난달 서비스가 끝난 'RF 온라인'의 지식재산(IP)을 계승하고 확장한 공상과학(SF)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데미스 리본'은 넷마블에프앤씨가 개발한 자체 IP '그랜드크로스'를 기반으로 한 수집형 모바일...
한국서는 대작 MMORPG가 대세? 작고 트렌디한 게임이 뜬다 2023-10-12 07:22:01
분석 서비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넷마블[251270]의 방치형 모바일 게임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지난달 출시 후 한 달간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10위권 내를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넷마블의 대표 지식재산(IP)인 '세븐나이츠' 시리즈를 기반으로 만든...
삼성SDS, 기업 업무에 AI 접목…자동화로 생산성 향상 2023-10-11 16:35:14
다양한 데이터, 지식재산(IP), 업무시스템 등 정보기술(IT) 자원을 한곳에 모아 임직원이 쉽게 공유하고 사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 플랫폼 패브릭스(FabriX)도 같은 날 공개했다. 기업은 패브릭스를 활용해 생성형 AI와 업무시스템을 더 빠르게 연결할 수 있다. 구형준 삼성SDS 클라우드서비스사업부장(부사장)은 “생성형...
'추억의 게임' 소환된다…"IP 확보 경쟁" 2023-10-06 07:28:21
애니메이션·게임 제작사 가이낙스와 '프린세스 메이커' 지식재산(IP) 계약을 체결했다. '프린세스 메이커'는 중세 판타지풍 세계에서 주인공이 아버지가 되어 딸을 키우는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시리즈다. 국내에서는 1994년 정식 발매된 2편 '프린세스 메이커 2'를 계기로 인기를 끌었으나, ...
프린세스 메이커·창세기전…부활하는 추억의 게임들 2023-10-06 07:20:00
애니메이션·게임 제작사 가이낙스와 '프린세스 메이커' 지식재산(IP) 계약을 체결했다. '프린세스 메이커'는 중세 판타지풍 세계에서 주인공이 아버지가 되어 딸을 키우는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시리즈다. 국내에서는 1994년 정식 발매된 2편 '프린세스 메이커 2'를 계기로 인기를 끌었으나, 2...
"'메이플스토리M', 중국 진출 한 달여간 매출 700억 이상" 2023-09-26 08:58:45
주요 수익원으로 부상했다. 센서타워는 "원작 지식재산(IP)의 본질을 모바일로 완벽하게 담아냈고, 중국 현지 퍼블리셔인 텐센트와 세기천성의 효과적인 현지화 전략이 초기 성공에 기여했다"고 '메이플스토리M'의 성공 원인을 분석했다. juju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게임위드인] 장르·플랫폼 다변화 시도하는 한국 게임업계 숙제는 2023-09-23 11:00:00
시장을 공략하는 한국 게임업계의 약점 중 하나는 지식재산(IP), 즉 게임 브랜드 자체의 경쟁력이 높지 않다는 것이다. 국내에도 서비스한 지 10년∼20년 된 게임 IP가 있지만 국내와 아시아권 시장에서만 인지도가 높고, 북미·유럽권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상태다. 콘솔 게임 시장은 대규모의 인력과 자본을 투입한 이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