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부산 동백택시 "통번역 시스템으로 외국인 모셔요" 2022-05-19 18:19:25
통역 상담 앱인 라이프인부산에 접속되도록 구현한다. 170명의 통역지원단이 전화와 채팅으로 12개 언어의 통역 상담을 제공한다. QR코드 안내문은 1만 대의 택시에 부착될 예정이다. 또 동백택시와 라이프인부산 앱을 연계해 동백택시 앱에 접속한 외국인이 통역 상담 외에도 재난 알람이나 생활정보 등의 외국어 서비스를...
삼성생명, 고객 디지털 거래율 41% 달해…단체·법인고객도 챗봇 응대 2022-05-18 15:56:37
스마트폰 채팅을 통해 물어볼 수 있도록 한 ‘챗봇’ 서비스도 개시했다. 삼성생명 다이렉트 챗봇은 업계 최초로 PC와 모바일에서 사용할 수 있는 AI 상담시스템으로 수년간 축적된 상담 내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질문에 따른 답변을 즉시 제공한다. 이를 통해 보험 상품의 설명부터 보장 내용까지 확인이 가능하고, 다양한...
엘솔루, KB금융그룹과 AI 음성인식 기술 공급 계약…"고객 편의성 높여" 2022-05-16 15:25:10
바탕으로 음성을 통해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상담하는 서비스다. 기존 채팅을 통해 상담하는 방식의 '챗봇'(ChatBot)과 달리, 음성인식을 통해 정보를 찾고 답변을 주기 때문에 고객 편의성이 높다. 엘솔루는 이번 공급을 기점으로 KB금융그룹 미래컨택센터(FCC)의 핵심 기술로 인정받은 자사의 AI 음성인식...
[Start-up Invest] 운세 상담 플랫폼 ‘홍카페’ 2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2022-05-04 13:09:15
상담 건수 100만 건을 돌파했다. 홍카페의 특징은 상담 가격 자율화와 채팅 상담, 작명·부적 상품 등 다양한 제도를 선제적으로 도입했다. 여기에 실제 이용자만 상담 후기를 작성할 수 있고, 엄격한 기준으로 상담사를 선별·관리해 서비스의 신뢰성을 높였다.홍카페는 올해 1분기 상담 건수와 매출이 전년...
코인원, 전방위 커뮤니케이션 채널 구축…"고객과 소통 강화" 2022-05-04 10:23:50
오프라인 고객센터를 재개했으며, 24시간 채팅·전화상담 등 4개의 CS 채널을 운영 중이다. CS 창구가 확대된 이후 고객 편의성이 크게 향상됐다. 지난해 코인원 고객센터의 고객 민원 처리율은 전년 대비 186% 증가했다. 고객 개개인의 상담 연결 시간을 단축하고 다양한 문의를 빠른 시간 내 해결할 수 있도록 고객센터...
KB금융, AI '콜봇' 서비스 확대…해외주식 배당업무 등 2022-05-02 10:04:28
음성합성기술(TTS)을 바탕으로 채팅이 아닌 음성을 통해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상담하는 서비스다. KB국민은행은 앞서 올해 1월 이 서비스를 수신상품 만기 안내에 처음 도입한 뒤 지난달 대출상품 연체관리에도 적용했다. KB국민카드도 지난달부터 콜봇을 통한 카드사용등록 서비스를 시작했고, KB증권은 6월부터...
바퀴벌레 집서 아기 키운 母…"아동 학대" vs "치료 필요" [튜브뉴스] 2022-05-01 11:34:00
A 씨는 머물 곳을 찾다 채팅 어플을 통해 B 씨를 처음 만났다. A 씨는 "그의 집에 갔는데 그 사람 와이프가 있었다. (나를) 사촌 여동생이라고 얘기를 하고 (그 집에) 들어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같이 지내면서 관계를 요구했고, 당시 나갈 곳이 없어서 승낙했다. 결국 임신하게 된 것"이라고 했다. A 씨가 임신...
하나은행 "베테랑직원이 앱으로 맞춤 상담" 2022-04-21 17:58:15
놓고 난관에 부딪혔다. 용어나 절차가 복잡해 상담이 필요했지만 은행을 방문할 짬이 나지 않았고, ARS는 연결까지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이다. 하나은행은 최근 ‘디지털손님지원유닛’이란 조직을 구성해 A씨와 같은 고객을 위해 전담 상담직원 제도를 운용하고 있다. 최근 1년 동안 은행 영업점 방문 횟수가 1회 이내...
[게시판]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디지털자산관리센터' 운영 2022-04-06 09:21:03
자산관리 경력을 갖춘 20여명의 전문가 집단이 상담을 제공한다.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비대면 맞춤형 자산관리를 진행한다. 유선상담은 물론 카카오톡 및 자사 사이버창구의 모바일 채팅 상담을 통해 신속하고 원활한 커뮤니케이션과 데이터 공유를 지원한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
LG유플러스, 장애인 이용자용 서비스 확대 2022-04-05 13:19:48
불편을 덜어주기 위한 상담 서비스도 늘린다. 기존 텍스트 기반 채팅 상담에 수어 안내 서비스를 추가했다. 수어 상담을 원하는 청각 장애인 이용자는 영상전화기나 스마트폰 영상통화 앱을 통해 LG유플러스 이용자센터 전문 수어 상담사와 소통할 수 있다. SNS 메신저 앱을 통해서도 전문 상담사와 수어로 대화를 나눌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