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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 배터리 투자 축소 없다" 2024-05-23 18:49:49
회장은 취임 초기부터 2차전지 소재 사업을 축소할 의사가 없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날 임직원 간담회에서도 그룹 미래 먹거리로 소재 사업을 꼽으며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한 것으로 전해졌다. 장 회장은 “차세대 소재 개발과 가격, 품질 경쟁 우위 확보로 시장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해야 한다”며 “원료부터 소재까지 풀...
장인화 포스코 회장 "2차전지 투자 축소는 없다" 2024-05-23 16:35:31
한다”고 당부했다. 장 회장은 취임 초기부터 2차전지 소재 사업을 축소할 의사가 없다고 거듭 강조하고 있다. 이날 임직원 간담회에서도 그룹 미래 먹거리로 소재 사업을 지목하며 전폭 지원을 약속한 것으로 전해졌다. 장 회장은 “차세대 소재 개발과 가격, 품질 경쟁우위 확보로 시장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해야...
해외직구 15년새 50배로…"위해 모니터링·벌칙 강화해야"(종합) 2024-05-21 14:31:19
초기 이를 주도한 소비자는 '육아맘'들이다. 이들은 커뮤니티를 만들어 해외 유명 브랜드 상품 정보를 교환하고 공동 구매를 하며 직구 붐을 조성했다. 이들은 국내에 정식으로 수입·유통된 제품 대비 거의 반값인 직구의 가격 이점(메리트)에 열광했다. 이후 시간이 지나면서 직구 대상은 육아용품을 넘어 패션,...
해외직구 15년새 50배로 성장…"위해 모니터링·벌칙 강화해야" 2024-05-21 11:58:12
직구 초기 이를 주도한 소비자는 '육아맘'들이다. 이들은 커뮤니티를 만들어 해외 유명 브랜드 상품 정보를 교환하고 공동 구매를 하며 직구 붐을 조성했다. 이들은 국내에 정식으로 수입·유통된 제품 대비 거의 반값에 살 수 있다는 직구의 가격 이점(메리트)에 열광했다. 이후 시간이 지나면서 직구 대상은...
11번가 "농축수산물 직배송 '신선밥상' 4월 거래액 두 배로" 2024-05-20 09:01:37
서비스 초기 600여종에서 현재 2천200여종으로 늘렸다. 신선밥상 제품은 마감 시간 이전 주문 시 당일 발송해 다음 날 받을 수 있다. 주문 후 판매자가 수확해 고객이 원하는 일자에 배송받을 수 있는 지정일 발송도 가능하다. 고객이 품질 불만족 시 100% 무료 환불해주는 '품질보장제'도 운영 중이다. 권정웅...
덴티스, 1분기 매출액 286억원…전년비 19% 증가 2024-05-17 16:55:25
와 초기 마케팅 비용 상승에 따른 영향으로 영업이익 상승률이 둔화됐지만, 직전 분기 대비해서는 수익성이 개선됐다"고 밝혔다. 이어 "글로벌 신성장 전략으로 투자해온 신사업과 신제품들이 올해 정식 출시, 글로벌 인증 등 절차를 마칠 것인 만큼 수익성이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덴티스는 인도와...
"최후수단으로 최소한의 전기료 정상화 필요…정부에 호소" 2024-05-16 15:00:01
선제적으로 대비하겠다"며 "한전은 세계 최고 품질의 전기를 값싸게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본연의 임무에 충실해 왔고, 앞으로도 이를 철저히 이행하겠다"고 했다. 전기요금이 어느 수준까지 인상돼야 한다고 보느냐는 물음에 김 사장은 40조원대 누적 적자를 해소하면서 중장기 재무 계획에 따라 2027년까지 한전 사채 발...
[시론] 글로벌 전자상거래 경쟁 '2라운드' 2024-05-15 17:51:03
없다. 따라서 커머스 플랫폼들은 비즈니스 초기에 가격을 낮춰 경쟁자를 없애겠다는 목적으로 전략을 실행하고 있다. 이 비즈니스의 성장 속도가 어느 정도 느려지기까지 해외 커머스 플랫폼의 저가 공세는 계속될 것이다. 국내 플랫폼 기업들은 위기를 맞고 있다. 만약 업계 리더가 아닌 업체라면 더욱 큰 위기가 될 것이...
김혜수·주지훈에 수백억 쓰더니…줄줄이 추락한 이유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5-13 11:20:12
등 선발주자들의 초기 모델 형태에 불과하다는 비판도 있다. 한 명품업계 관계자는 “발란도 초기 성장기엔 부티크 소싱에 주력하면서 신명품을 새로 소개하는 방식으로 규모를 키웠는데 이와 유사하다”며 “플랫폼이 대중화 단계로 나가면 결국 선두업체들과 비슷한 전철을 밟을 가능성도 있다”고 내다봤다. 안혜원...
아이돌 안유진 모델로 쓰더니…주가 2배 '폭풍 성장' 클리오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5-11 07:00:02
초기 혁신적인 품질, 감각적인 컬러,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중심으로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프로페셔널 메이크업을 가능하게 해주는 것을 목표로 삼았는데, 현재까지 그 정신을 이어받아 10~30대 젊은 여성 소비자를 주로 공략하고 있다. 지난해 5월 윤성훈 부사장은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색조 메이크업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