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수백명 관객에게 활력을"…인디밴드 3.14가 건넨 위로 [2023 청춘, 커피 페스티벌] 2023-10-14 16:23:32
비가 그치고 햇빛이 들어찬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월드몰 잔디광장은 음악으로 채워졌다. 2023 청춘 커피페스티벌이 청춘의 갓생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은 만큼 역동적인 멜로디, 서정적인 가사가 버무려진 공연이 이어졌다. 무대 공연의 포문을 연 3인조 남성 밴드 삼점일사(3.14)는 자작곡 , 등으로 관객들의...
"무료 커피는 마셔줘야지"…빗속에도 긴 줄 늘어섰다 [2023 청춘, 커피 페스티벌] 2023-10-14 15:35:46
롯데월드타워 잔디광장이 커피 향으로 가득 찼다. 점심식사시간이 지나고 비가 멎기 시작하자 잔디광장은 발 디딜 틈 없이 인파로 가득해졌다. 식사를 하기 위해 롯데월드몰을 찾았다가 우연히 행사장을 방문한 사람들은 각 부스에서 제공되는 선물에 얼굴에 연신 미소가 떠나지 않았다. 이날 엔제리너스 행사부스에는 비가...
"청커! 청커!"…경품 와르르 쏟아진 롯데월드 잔디광장 [2023 청춘, 커피 페스티벌] 2023-10-14 15:02:43
14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 잔디광장에서 '청춘, 커피페스티벌'을 뜻하는 '청커'란 단어가 연신 울려 퍼졌다. 오후 1시 40분부터 약 40분간 이어진 경품 증정행사에서 퀴즈 정답을 맞히기 위해 참석자들은 연신 '청커'를 외쳐댔다. 이날 행사에서는 스타벅스 음료 상품권, 이디야 전동 그라인더 등...
"뚱바라떼 먹고싶어 왔어요"…석촌호수 앞 길게 늘어선 줄 정체 [2023 청춘, 커피 페스티벌] 2023-10-14 14:06:11
‘커피, 일상을 혁명하다’란 주제로 열린다. 34개 기업이 총 50여개의 부스를 만들었다. 비 오는 날임에도 오후 1시 개막하자마자 가장 길게 줄이 늘어선 곳은 다름아닌 편의점 부스들이었다. CU 부스 앞엔 오후 1시30분에 이미 50명이 넘는 줄이 늘어섰다. 이날 CU는 바나나우유를 넣은 이른바 ‘뚱바라떼’를 선보였다....
"흐려도 비와도, 즐겁다"…2023 청춘, 커피 페스티벌 개막 [2023 청춘, 커피 페스티벌] 2023-10-14 13:40:11
월드파크, 스트리트 등)에서 열린다.‘커피, 일상을 혁명하다’를 주제로 커피를 사랑하며 열심히 일상을 살아가는 모든 이들을 응원하는 행사다. 현장에는 비가 내렸다 그쳤다를 반복하고 있지만, 축제를 즐기려는 시민들은 개의치 않는 모습니다. 이미 14일 오후 1시 현재 수 백명이 현장에서 커피 시음과 게임, 포토타임...
매일유업, 영양·맛 다 갖춘 '어메이징 오트' 재탄생 2023-10-11 16:25:38
담당 연구원이 매일유업의 커피 전문 연구원과 폴바셋 바리스타 등 커피 전문가들과 의견을 나누며 카페에서 먹는 오트라테 수준의 풍미를 구현하기 위해 여러 차례 실험했다. 어메이징 오트가 커피와 잘 어울리는 이유는 낮은 당도와 입도 때문이다. 입도는 음료의 입자로, 입도가 낮을수록 입자가 고와 부드럽고 끝맛이...
가공식품·외식·과일값도 치솟는다 2023-10-09 06:12:26
커피, 버터는 물론 시중 식품업계와 외식산업 물가 상승에 영향을 미친다"며 "'도미노 인플레이션(물가 상승)'의 원인인 셈"이라고 우려했다. 소비자들의 외식 부담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한국소비자원 참가격에 따르면 지난 8월 서울에서 자장면 한 그릇 가격은 평균 6천992원으로 작년 같은 달보다 10.98%...
'안 오른 게 없다'…가공식품·외식·과일값도 뛰어 2023-10-09 06:01:03
빵, 커피, 버터는 물론 시중 식품업계와 외식산업 물가 상승에 영향을 미친다"며 "'도미노 인플레이션(물가 상승)'의 원인인 셈"이라고 우려했다. ◇ 설탕·올리브유 가격 상승…외식 물가 부담 더 커지나 소비자들의 외식 부담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한국소비자원 참가격에 따르면 지난 8월 서울에서 자장면 한...
창업의 모든 것 '한눈에' 2023-10-03 16:10:37
33만개로 집계됐다. 1년 전에 비해 6만 5000여 개가 늘어난 것으로, 역대 가장 높은 증가율(24%)이다. 대면 소비를 대표하는 한식, 커피 등 외식업종이 이런 증가세를 견인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한식은 무려 39.8% 증가해 가장 많은 가맹점 수를 보유한 업종으로 등극했다. 커피(증가율 30%), 치킨(13.6%) 등 외식업종...
블루샥, 고급커피 '샥라떼' 돌풍…부산에 '샥세권'까지 2023-10-03 16:09:35
부산 기반 커피 브랜드인 ‘블루샥’이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고품격 매장 인테리어를 갖추고 고급 원재료를 사용해 블루샥만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창출하는 데 성공했다는 평이다. 블루샥은 팬데믹 이후 약 2년 8개월 만에 전국 250개 매장을 열었다. 부산에서는 ‘샥세권’이라는 용어가 생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