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체유 경쟁 불 붙었다…CJ제일제당, 비건 음료 확대 2023-03-22 15:01:17
우유의 대체하는 식물성 음료인 대체유(乳) 시장의 경쟁에 불이 붙었다. CJ제일제당은 식물성 대체유 브랜드 ‘얼티브’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얼티브는 현미와 완두 단백질에 국내산 현미액을 더한 대체유다. 커피에 우유대신 넣어먹는 '바리스타'제품과 식물성 원료의 카페라떼 등으로 제품군을...
CJ제일제당, 식물성 대체유 시장 확대 나선다 2023-03-22 10:07:58
두 제품으로 구성했다. 얼티브 바리스타는 커피나 차에 타 먹는데 특화했고, 비건 커피는 유지방·유당·설탕을 뺀 커피 음료다. 신제품은 CJ더마켓, 네이버스토어, G마켓 등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고, 오프라인 할인점 및 B2B카페로도 판매처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대체우유 시장은 식물성 식품 선호 소비...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식물성 대체음료 '밀크' 대신 '음료'로 표기해야" 2023-03-17 17:29:29
또 식품유형에서는 우유는 원유를 살균 또는 멸균처리한 것을 말한다(원유 100%)고 명시했다. 식물성 대체음료는 현재 명확한 정의 또는 구분이 없는 상황이다. 배합비와 제조?가공기준에 따라 음료류로 분류된다. 보통 식물성 대체음료는 ‘기타음료’에 해당된다.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대한 법률 제8조’에 따르면...
커피만큼 잘 팔린다…"나왔다 하면 100만잔" 대박 난 음료 2023-03-14 21:00:01
음료를 내놨는데 지난달 말까지 40만 잔이 팔렸다. 이디야커피도 같은 기간 딸기 음료 5종 누적 판매량이 50만 잔을 돌파했다. 이디야커피 딸기 음료는 매 시즌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는 시그니처 메뉴인데 올해는 지난해보다도 약 15% 많이 판매됐다. 최근 딸기는 국민 '최애' 과일로 등극한 분위기다. 이마트에 따...
"브랜드보다 가격이 먼저"…쿠팡·이마트 PB의 진격 2023-03-14 18:05:01
우유 역시 PB와 NB의 가격 차가 크다. 서울우유·남양유업·매일유업의 900mL 우유 가격은 2900~3200원인데, ‘이마롯쿠’ PB 우유(900~930mL) 가격은 1990~2150원으로 대형 제조사와 비교해 30%가량 싸다. 냉동만두는 이마트 노브랜드(980g·5480원)가 CJ제일제당 상품의 절반 이하에 판매되고 있다. 커피믹스(250개입)도...
이젠 저가커피도 디카페인·저당으로 즐긴다 2023-03-14 18:01:54
팔아 저가 커피의 대명사로 떠오른 메가커피도 소비자 선택권을 하나씩 넓히는 중이다. ‘타임 투 헬시’라는 이름으로 당, 우유, 카페인 함량을 조절할 수 있는 서비스를 내놨다. 설탕 대신 스테비아를 넣을 수 있도록 한 데 이어 지난달에는 우유 대신 아몬드, 혹은 귀리를 활용한 대체유(乳)를 도입했다. 디카페인...
"이젠 디카페인도 됩니다"…'한잔 1500원' 저가 커피의 반란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3-14 12:01:55
메가커피도 소비자 선택권을 하나씩 넓히는 중이다. ‘타임 투 헬시’라는 이름으로 건강을 위해 당, 우유, 카페인 함량을 조절할 수 있는 서비스를 내놨다. 설탕 대신 스태비아를 넣을 수 있도록 한 것에 이어서 지난달에는 우유 대신 아몬드 혹은 귀리를 활용한 대체유를 도입했고 디카페인 원두도 추가했다. 당을 낮춘...
"라떼 맛 없다고?"…스타벅스, 평판 회복 프로젝트 가동 [하수정의 티타임] 2023-03-12 15:14:54
커피 에스프레소 함량이 적은 편에 속한다. 투썸플레이스의 경우 스타벅스의 톨 사이즈와 같은 레귤러(355ml) 카페 라떼에는 에스프레소 샷이 2개가 들어가고, 스타벅스 그란데 사이즈와 같은 라지(473ml)는 샷 3개가 들어간다. 이디야 커피는 라지(532ml)와 엑스트라(709ml) 사이즈에 각각 2개, 3개의 샷이 우유와 함께...
'신라면' '진라면' 구매경험도 2.7%차 접전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3-03-10 11:24:25
즉석밥은 12.8%로 3위를 차지했다. 우유시장에서는 서울우유가 50.7%로 1위를 지켰다. 2위에는 남양유업(17.2%), 3위에는 매일유업(15.0%)이 이름을 올렸다. 액상커피 시장 구매경험도 1위는 33.3%로 동서식품이 차지했다. 매일유업(26.4%)와 롯데칠성음료(24.5%)이 뒤를 이었다. 캐시카우는 소비자들이 영수증을 제공하면,...
삼겹살 1인분 2만원 근접…외식물가 '상승 또 상승'(종합) 2023-03-06 17:27:34
│우유(100ml) │339 │342 │0.8 │ ├─────────┼─────────┼────────┼────────┤ │컵라면(100g) │1087 │1095│0.7 │ ├─────────┼─────────┼────────┼────────┤ │라면(1개) │763 │767 │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