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대상에 고교생 박유현양 2020-10-21 17:00:01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는 올해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심사 결과 고교생 박유현 양의 '당신이 밟고 있는 눈' 편이 대통령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청소년 인쇄 부문에 제출된 이 작품은 무심코 밟고 선 시각 장애인용 유도 블록이 누군가의 눈일 수 있다는 사실을 시각화한 메시지로...
권익위 '김어준 뉴스공장'에 광고 몰아줘…"또 국가 예산?" 2020-10-15 17:39:36
지난 8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가 실시한 라디오 매체 이용행태 조사에서 MBC '김종배의 시선집중', CBS '김현정의 뉴스쇼' 등 주요 경쟁 프로그램 가운데 모든 지표에서 가장 낮은 평가를 받았다. 당시 코바코는 이들 3개 프로그램을 두고 유익성·신뢰성·중립성·시의성·흥미성 등 5개...
광고채널별 기업 신뢰도 최하위는 페이스북·인스타그램 2020-10-02 07:05:01
최하위는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코바코 조사…"코로나19 시대 최고의 기업광고 메시지는 도움·응원"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온라인 광고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지만, 여전히 신뢰도 면에서는 지상파를 비롯한 전통 미디어에 못 미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2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가 소비자...
코바코 신입사원 10명 공채…블라인드 방식에 방역도 강화 2020-09-29 09:41:47
방식에 방역도 강화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는 하반기 신입사원을 공채한다고 29일 밝혔다. 채용 인원 및 분야는 신입직원 '마케팅·조사' 3명, '일반행정(경영)' 3명, 'ICT사업수행·빅데이터분석' 3명, '안전보건관리' 1명 등 총 10명으로,...
세럼 명가 달바(d`Alba), 한혜진 TV CF 영상 재주목…후속 캠페인 준비 박차 2020-09-17 14:40:00
`한국 방송 진흥 공사`(코바코) `이달의 광고`로 선정되며 화제를 입증했다. 특히, 철저한 자기 관리로 톱 모델이자 방송인으로 활약 중인 브랜드 뮤즈 한혜진은 개인 SNS 계정에 광고 촬영 현장을 공개해 하반기 캠페인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물 위에 띄워진 달바 로고를 자신감 있게 지나는 워킹과 탄탄하게 가꾼...
'코로나19 극복 응원'…코바코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 동참 2020-09-16 11:17:25
세계로 확산하고자 시작한 릴레이 캠페인이다. 코바코는 최근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국민을 위해 '마음 품앗이' 공익광고 캠페인을 제작해 방송했다. 또한 중소기업·소상공인을 돕기 위한 광고 마케팅 지원 사업도 펼치고 있다. 김기만 사장은 "코바코도 공기관으로서 공익광고 제작, 중소기업·소상공인 광고 ...
중립 못 지킨 김어준 뉴스공장, 청취자평가서 꼴찌 2020-08-18 08:51:09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에 따르면 최근 실시한 라디오 매체 이용행태 조사 결과 `김어준의 뉴스공장`은 MBC `김종배의 시선집중`, CBS `김현정의 뉴스쇼`에 비해 모든 지표에서 가장 낮은 평가를 받았다. 코바코는 이들 3개 프로그램을 청취한 적이 있는 이들을 대상으로 `유익한`, `신뢰가 가는`, `중립적인`,...
'김어준 뉴스공장' 청취율은 1위…청취자 평가는 꼴찌 2020-08-18 07:21:40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가 최근 실시한 라디오 매체 이용행태 조사 결과에 따르면, 김어준의 뉴스공장은 MBC '김종배의 시선집중', CBS '김현정의 뉴스쇼'에 비해 모든 지표에서 가장 낮은 평가를 받았다. 코바코는 이들 3개 프로그램을 청취한 적이 있는 이들을 대상으로 '유익한',...
청취율 1위 '김어준 뉴스공장', 청취자 평가는 꼴찌 2020-08-18 06:05:02
주요 경쟁 프로그램 중 꼴찌에 그쳤다. 18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에 따르면 최근 실시한 라디오 매체 이용행태 조사 결과 '김어준의 뉴스공장'은 MBC '김종배의 시선집중', CBS '김현정의 뉴스쇼'에 비해 모든 지표에서 가장 낮은 평가를 받았다. 코바코는 이들 3개 프로그램을 청취...
'노재팬 1년' 소비자 4명 중 3명 "여전히 불매 동참 중" 2020-08-12 11:17:57
코바코 조사결과…응답자 69% "불매 따른 불편 없다"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지난해 일본의 수출규제로 촉발된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1년이 넘었지만, 소비자 4명 중 3명은 여전히 불매에 참여하고 있다고 답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는 이런 내용을 포함해 일본제품 불매운동과 관련해 실시한 8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