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전자 연매출 84조 "사상 최대"…'생활가전·전장' 쌍끌이 [종합] 2024-01-25 15:53:12
TV 사업을 담당하는 홈엔터테인먼트(HE) 사업본부는 매출액 14조2328억원, 영업이익 3624억 원을 기록했다. 웹(web)OS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콘텐츠·서비스 사업이 신규 수익원으로 자리잡으면서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늘었다. 연간 매출액은 올레드 등 프리미엄 제품의 수요가 전체 시장 대비 상대적으로 더디게...
가전·전장 '쌍끌이'에 LG전자 작년 매출 84조…3년 연속 최대(종합) 2024-01-25 15:26:57
TV 사업을 담당하는 HE사업본부는 작년 연간 매출액 14조2천328억원, 영업이익 3천624억원을 기록했다. 웹(web)OS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콘텐츠·서비스 사업이 신규 수익원으로 자리 잡은 가운데 영업이익이 전년(54억원) 대비 큰 폭으로 늘었다. B2B 솔루션 사업을 담당하는 BS사업본부는 연간 매출액 5조4천120억원,...
"70억 물어내라"…'SNL' 신동엽 영입한 쿠팡에 무슨 일이 2024-01-25 14:00:03
씨를 본부장으로 채용했고 저작권자인 미국 NBC유니버설로부터 라이선스를 확보했다. 에이스토리는 쿠팡의 자회사가 협력업체 직원들을 빼내면서 불공정한 행위를 하고 있다는 입장이다. 에이스토리 측에 따르면 쿠팡은 지난해 9월 예능콘텐츠 자회사인 CP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고 SNL 코리아 진행자인 신동엽과 전속계약...
"에이스토리, 출연료 상습 연체하고 노예계약 강요"…'SNL' PD 폭로 2024-01-25 10:59:44
별개로 "나스닥에 상장된 대기업이자 국내 2위 OTT 사업자인 쿠팡의 쿠팡플레이가 중소 제작사를 상대로 이러한 행태를 반복하지 못하도록 관계기관 등에 협조를 요청하는 공문을 발송할 예정"이며 "한국에 건전한 콘텐츠 제작환경이 정착돼야 어렵게 쌓아 올린 K 콘텐츠의 위상이 유지될 수 있다는 확신에서 비롯된...
"AI 확대로 美생산성 향상"…미래에셋생명, MVP 리포트 발간 2024-01-25 09:48:01
MVP 리포트는 매 분기 미래에셋생명 모바일 앱 ‘M-LIFE’의 ‘투자정보’ 탭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공식 유튜브 채널 “스마트라이프”에서는 영상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변액보험 분기별 MVP 포트폴리오 운용 전략 유튜브 콘텐츠에서는 운용 인력이 직접 출연하여 국내외 금융 시장 상황을 고려한 자산 리밸런싱 전략...
[인사] 국토교통부 ; 산업통상자원부 ; 법제처 등 2024-01-24 18:47:38
박한용▷경영지원처장 전진홍▷사업기획처장 홍용범▷사업관리처장 김삼두▷제주경마사업처장 박승완▷미래공간전략추진단장(TF) 장병운▷법무지원부장 박인호▷미래공간전략추진단(TF) 부장 최은정 ◈TV조선◎보임▷보도본부 시사제작국장 정석영▷콘텐츠사업국장 김영진▷보도국 산업부장 이상준▷시사제작국 시사보도부장...
김중곤 NH증권 ECM 대표 “중소형 IPO 시대 지속…지나친 낙관론은 경계”[자본시장을 움직이는 사람들] 2024-01-24 16:11:53
로봇, 항공우주, 게임·음악·드라마 등 콘텐츠 등의 전망도 밝게 바라봤다. 김 대표는 “과거에는 비용 절감을 혁신이라고 불렀지만, 이젠 단순히 비용이 아니라 로봇처럼 인간의 노동력이나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업종이 부각되고 있다”며 “국가 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항공우주 섹터에서도 발사체 및 인공위성 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AI시대 선도하는 국가 디지털 싱크탱크 2024-01-23 16:06:07
대부분 자금을 컴퓨팅 활용에 쓴다. 이 본부의 목표는 다른 나라들보다 더 쉽고 편리하게 데이터와 컴퓨팅 자원을 사용할 수 있는 기술과 인프라를 구축해 국가적인 AI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이다. 지능기술인프라본부는 국방, 교육 등 중요한 분야에 AI 기술을 조기에 도입할 수 있도록 국가 차원에서 집중적으로 지원할...
모츠, 디지털 마케팅 강화…온오프라인 통합 감각 크리에이티브 솔루션으로 신성장 도약 2024-01-23 11:24:58
채용을 통해 디자인 및 디지털 마케팅 전담 Fabulous 본부를 신설했다. Fabulous 본부는 온라인 콘텐츠 제작, SNS 마케팅, 2D·3D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글로벌 클라이언트를 대응할 역량까지 갖춘 조직으로 적극적으로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서며, 기존의 BTL 마케팅 사업에 더해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서도...
CLUB-Z LIVE K PARTY, 올림플래닛 '엘리펙스' 도입으로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파티 선봬 2024-01-23 09:30:00
가상이 연결된 새로운 경험의 몰입형 콘텐츠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올림플래닛 사업전략본부 신승호 상무는 이번 행사에 대해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파티를 통해 현실과 가상의 경험이 연결되는 새로운 차원의 즐거움을 전달하고자 했다. 이러한 몰입형 콘텐츠의 경험은 다양한 재미를 선사함으로써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