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해태만 금(金)자?…같은 감잔데 가격 인상은 `천차만별` 2022-04-29 20:48:19
이 회사는 감자값을 반영하는 대신 마케팅과 판촉 비용을 줄이는 걸 선택했습니다. 농심은 주력이 라면이죠. 전체 매출에서 스낵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13% 정도, 여기에 감자스낵이 차지하는 비중은 더 적습니다. 지난해 라면값을 한 차례 올렸기 때문에 물가 상승 압박에 어느 정도 방어가 가능했던 거고, 때문에...
반도체난 뚫고 '역대급 실적'…현대차·기아 "올해판매 자신" 2022-04-25 17:29:09
불균형으로 전체 판매량은 감소했지만 대당 판매 가격이 오르고 판촉비는 줄면서 수익성이 높아졌다. 현대차·기아는 25일 나란히 실적발표회를 열어 올 1분기 성적표를 공개했다. 현대차는 1분기 매출 30조2986억원, 영업이익 1조9289억원을 달성했다. 전년 동기보다 각각 10.6%, 16.4% 증가한 수치다. 영업이익은 2014년...
"배재규 매직 통할까"…한투운용, ETF마케팅본부 신설 2022-04-25 07:23:19
영업부·ETF마케팅부·디지털마케팅부 등 3개 부서가 본부 하위조직으로 구성될 전망이다. 초기 인원은 7~8명 수준으로 꾸려진다. 운용사 한 관계자는 "배재규 대표가 영업 역량을 강화해 자사 ETF의 시장 장악력을 키우겠다는 복안을 갖고 있다"며 "삼성자산운용과 미래에셋자산운용 등이 ETF 운용과 마케팅 부문을 구분해...
"J100은 회생 발판"…쌍용차, 대리점협의회와 결의대회 열어 2022-04-19 10:20:02
쌍용차 대전연수원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이광섭 국내영업본부장 전무 등 실무진과 김성기 대리점협의회 회장 등 각 지역 대리점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다. 쌍용차 관계자는 "전국 190여개 쌍용차 대리점 대표로 구성된 협의회는 J100 사전 품평을 통해 상품성과 디자인에 대한 만족감을 보이며 J100이 쌍용차 회생의 동력...
쌍용차, 대리점협의회와 'J100' 성공 결의…"회생의 발판 될 것" 2022-04-19 10:11:41
국내영업본부장 이광섭 전무와 국내영업담당 김광호 상무, 대리점협의회 김성기 회장과 각 지역 대리점협의회 대표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대리점협의회는 J100 사전 품평을 통해 상품성과 디자인에 대한 높은 만족감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J100이 쌍용차 회생에 동력원이 될 것으로 확신했다고 쌍용차 관계자는 전했다....
쌍용차, 대리점협의회 결의대회 가져 2022-04-19 09:52:52
위해 j100 사전계약부터 각 지역별로 다양한 판촉활동과 프로모션 방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판매 목표달성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아울러 쌍용차 국내영업본부와 대리점협의회는 매주 수요일을 '쌍용의 날'로 정하고 전국대리점에서 아침 출근길에 소비자들에게 인사를 하는 등 다양한...
[우크라 침공] 글로벌 제약사 러 철수 잇따라…릴리·노바티스·애브비 동참 2022-03-16 09:29:41
판촉을 중단하고 새로운 임상시험도 시작하지 않기로 했다. 다만 암과 당뇨 같은 긴급 의료 상황에 필요한 약품은 계속 공급한다. 비필수 의약품 판매 중단은 릴리가 처음이다. 릴리는 비필수 의약품의 예로 발기부전 치료제 시알리스를 꼽았으나, 이 결정으로 어떤 치료가 영향을 받는지는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다....
월드콘·구구콘 가격 인상, 담합 때문…과징금 1천350억원 철퇴(종합) 2022-02-17 16:41:38
높은 지원율을 제시해 자신의 거래처로 바꾸는 영업 경쟁을 하지 말기로 합의했다. 합의를 어기고 경쟁사의 소매점을 빼앗아 갈 경우 대신 자신이 가진 기존 소매점을 경쟁사에 주기도 했는데, 그 결과 4개사가 경쟁사의 소매점 거래처를 침탈한 개수는 2016년 719개에서 2019년 29개로 급감했다. 합의가 잘 이뤄지자...
편의점 '2+1 아이스크림' 줄어든 이유 있었네 2022-02-17 14:26:30
거래처로 전환하는 영업경쟁을 금지하기로 합의했다. 국내 아이스크림 상품 시장 규모는 2019년 기준 약 1조4250억원 수준으로 4개 제조사의 시장점유율은 84.7%에 달한다. 조사 과정에서 롯데제과 관계자는 "2016년 2~3월경 제조4사 임원들이 각자 거래하는 소매점에 대한 영업권을 보장해주기로 합의했다"며 "제조4사들이...
4년간 아이스크림값 담합…공정위, 5개사에 과징금 1천350억원 2022-02-17 12:00:01
높은 지원율을 제시해 자신의 거래처로 바꾸는 영업 경쟁을 하지 말기로 합의했다. 합의를 어기고 경쟁사의 소매점을 빼앗아 갈 경우 대신 자신이 가진 기존 소매점을 경쟁사에 주기도 했는데, 그 결과 4개사가 경쟁사의 소매점 거래처를 침탈한 개수는 2016년 719개에서 2019년 29개로 급감했다. 합의가 잘 이뤄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