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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2023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 금융소비자 보호 우수기업 선정 2023-10-31 16:53:55
이마트24 편의점과의 제휴를 통해 무인 디지털 점포 2개점을 신설하고, 지능형 자동화기기와 화상상담 전용창구 등을 운영하여 고객의 금융 접근성과 편의성을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고객보호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는 '소비자보호그룹'은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정책방향과 기본 계획을 수립하고, 민원 발생 및...
칭다오 '소변 맥주 논란'에…일본 맥주 '활짝' 웃었다 2023-10-29 10:39:00
편의점에서는 지난 21일부터 26일까지 칭다오 맥주 매출이 전주보다 41.3% 급감했다. 해당 기간 수입맥주 중 순위도 전주 3위에서 7위로 추락했다. 또 다른 편의점의 칭다오 맥주 매출 역시 30.6%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앞서 이달 19일 중국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웨이보를 통해 산둥성 핑두시 소재 칭다오 3공장에서...
이마트24 "네이버페이만 있어도 자동 결제" 2023-10-27 17:57:53
SSG페이가 있어야 이용할 수 있었다. 하지만 이번에 편의점업계 최초로 범용 간편결제 수단으로 입장 및 결제가 완료되도록 했다. 이 매장을 통한 다양한 실험도 이뤄지고 있다. 이마트24는 2021년 11월 고객 쓰러짐 등 이상 상황을 감지할 수 있도록 했다. 성인 인증이 가능한 스마트 담배 자판기와 원격 매장 관리 시스템...
"네이버페이만 있어도 자동결제"…'완전 무인편의점' 또 진화 2023-10-27 09:59:35
편의점 업계 최초로 범용성 간편결제로도 입장 및 결제가 완료되도록 했다. 이 매장을 통한 소비자 경험 실험도 확대되고 있다. 이마트24는 2021년 11월 고객 쓰러짐 등 이상 상황을 감지할 수 있도록 했다. 성인 인증이 가능한 스마트 담배 자판기와 원격 매장 관리 시스템도 구축했다. 지난달엔 ‘원스톱 게이트’...
AI편의점은 진화중…"네이버 출입증으로 입장·결제" 2023-10-27 09:49:03
찍고 편의점에 들어가면 되고, 상품을 들고나오면 네이버 출입증에 미리 등록된 신용·체크카드로 자동 결제가 이뤄진다. 홍흥표 이마트24 디지털서비스팀장은 "이마트24는 완전스마트매장을 오픈한 이후 고객들의 매장 이용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 편의, 매장 운영관리 효율을 높이는 방향으로 진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수지 "저도 화 많아요…'이두나' 욕설, 대본에 없는데 넣기도" [인터뷰+] 2023-10-26 12:38:16
겪진 않더라도, 다들 알고 있는 상황 아닌가. 편의점에서 어떤 남자가 일 때문에 캡처하는 장면에서 두나가 자신을 찍는 줄 알고 흠칫 놀라는 장면도 있는데, 그 부분이 현실과 비슷하다고 느끼기도 했다. 자기를 찍는다 오해하고, 오해가 풀리면서 긴장이 풀리는 데, 그런 부분에 공감이 됐다. ▲ 그래서 더 잘 표현하고 ...
세븐일레븐, 도시락·김밥 '올해 햅쌀'로 제조 2023-10-26 08:50:17
관리를 위해 '밥 소믈리에' MD(상품 기획자)를 따로 둬, 쌀 품종 선택부터 상품화 및 사후 모니터링까지 책임지도록 했다. 김하영 세븐일레븐 푸드팀 MD는 "앞으로도 편의점 도시락이 간편한 한 끼 식사를 넘어 제대로 된 식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품질 관리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noanoa@yna.co.kr...
뉴욕처럼…서울 '공공 쓰레기통' 다시 늘린다 2023-10-24 18:19:11
“편의점을 일단 나오면 아이스크림 포장재 같은 쓰레기 버릴 곳이 없다”며 “쓰레기를 들고 15분 넘게 걸어간 적이 많다”고 했다. 서울시가 시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쓰레기통 수를 다시 늘린다. 24일 서울시에 따르면 시는 현재 4835개인 보행자용 가로 쓰레기통(길거리 공공 쓰레기통)을 올해 말까지 5500개로 늘릴...
건강관리 열풍에 '폭풍성장'…우유·라면 회사도 뛰어든 사업 2023-10-23 22:00:01
소비층으로 떠오른 MZ(밀레니얼+Z)세대 소비자 사이에서는 건강 관리 중심 소비를 선호하는 '헬스디깅족'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다. CU의 겟 밸런스드 상품을 가장 많이 구매한 소비자 연령대는 20~30대였다. 해당 제품의 20~30대 소비자 매출 비중은 지난해 4분기 61.9%, 올해 1분기...
단백질 음료에 밀려…편의점서 맥 못추는 발효유 2023-10-23 18:04:01
등 발효유가 편의점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헬시 플레저’(즐겁게 관리하는 건강)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당이 첨가된 발효유 자리를 손쉽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단백질 음료가 대체하고 있다는 분석이 유통업계에서 나온다. 23일 편의점 이마트24에 따르면 올해 들어 3분기까지 농후발효유(g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