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호텔 '밀키트 大戰'…롯데, 양갈비 들고 참전 2021-12-13 17:37:19
푸드가, 한화호텔과 신라호텔 밀키트는 프레시지 등 밀키트 전문업체가 맡고 있다. 판매는 롯데온과 쓱닷컴 등 e커머스가 담당한다. 밀키트 제조 및 판매업체들에 ‘특급호텔 레스토랑’ 브랜드는 독보적이다. 밀키트 분야는 국내외를 막론하고 적자 업체들이 대부분이다. 수준 높은 제조공정이 없어 수익성도, 진입장벽도...
온라인몰에 `특급 요리`…5성 호텔 셰프와 홈파티 2021-12-13 10:37:20
GS프레시몰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손잡고 `홀리데이 투고` 홈파티팩 딜리버리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서울 지역 한정으로 운영되며, 22일 오후 5시까지 사전 예약 주문을 하면 24일~26일 중 지정한 일자에 배달된다. 메뉴는 `칠면조 요리(29만 원)`, `바비큐 폭립(26만 원)` 등 2가지로...
편의점도 진화한다…즉석식·카페 강화 2021-12-06 09:13:13
특성을 고려해 프레시푸드, 간편식, 베이커리, 와인, 위스키 등을 강화하고 농·축산물 등 1차 식품과 조미료, 생활용품 등은 줄였다. 개장 이후 이달 3일까지 이 매장을 방문한 고객 중 20∼30대가 86.2%였다. 일반 매장과 비교해 와인은 7.4배, 아이스크림은 4.3배, 원두커피는 3.1배 매출이 많았다. GS25는 특히...
즉석식·카페 강화…GS25, 새로운 컨셉트 편의점 개설 2021-12-06 08:56:01
특성을 고려해 프레시푸드, 간편식, 베이커리, 와인, 위스키 등을 강화하고 농·축산물 등 1차 식품과 조미료, 생활용품 등은 줄였다. 개장 이후 이달 3일까지 이 매장을 방문한 고객 중 20∼30대가 86.2%였다. 일반 매장과 비교해 와인은 7.4배, 아이스크림은 4.3배, 원두커피는 3.1배 매출이 많았다. GS25는 특히 와인...
GS25, 모든 점주에 20만원 지급…내년까지 총 1800억 지원 2021-12-02 11:10:35
상반기 내 도입되며 보험료는 전액 본부가 부담한다. 10년차 장기 운영 경영주들을 위해서는 건강 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본부 임차 점포의 가맹 재계약 시 지원금 확대와 프레시푸드 판매 활성화를 위한 판촉비 지원도 늘렸다. 이 외에도 상권별 다양한 콘셉트의 GS25 가맹점을 전개하기 위해 신선 강화형 GS25,...
"간편식 시장 커진다"…현대그린푸드, '모두의 식당' 선보여 2021-11-29 15:14:50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가 레스토랑 간편식(RMR) 시장에 진출한다.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급식 기업 CJ프레시웨이는 기업 간 거래(B2B) 밀 솔루션 시장 공략에 나섰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그린푸드는 지역 맛집 10곳의 대표 메뉴를 레스토랑 간편식 상품으로 출시하며 RMR 시장에 진출한다. 올해 6월...
CJ프레시웨이 "1위 외식파트너 도약" 2021-11-16 17:06:34
CJ프레시웨이가 데이터 경영 기반의 종합 외식 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온라인 역량 강화를 위해 인수합병(M&A)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는 의지도 내비쳤다. CJ프레시웨이는 창립 21주년을 맞아 사업 재도약을 위한 미션과 비전을 16일 선포했다. 새로운 미션은 ‘식문화 트렌드와 고객 사업 환경에...
CJ프레시웨이, 3분기 영업익 164억…전년比 39% 증가 2021-11-10 17:59:36
프레시웨이는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9% 증가한 164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0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14% 감소한 5629억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174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1~3분기 누적 당기순이익은 261억원을 기록,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로제떡볶이 추천"…AI가 급식 메뉴 골라준다 2021-10-25 16:58:21
CJ프레시웨이는 지난 7월 CJ그룹 디지털전환 추진단과 협업해 온라인 식자재 발주 플랫폼 ‘온리원푸드넷’을 통해 고객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시범 적용했다. 그 결과 추천 서비스를 통해 상품을 구매한 비율이 15배 이상 급증했다. CJ프레시웨이는 연내 모든 고객사가 맞춤형 솔루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경북 농특산물 밀키트 개발… "전 세계에 'K-푸드' 열풍 일으킬 것" 2021-10-24 15:49:00
프레시 대표(사진)와의 일문일답. (아래 영상을 통해 보다 자세한 인터뷰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0대 나이에 대기업 타이틀을 버리고 창업에 나선 이유는. 삼성웰스토리와 신세계푸드에 근무하던 중 위탁급식의 틈새시장을 확인하고 2003년 위탁급식 전문회사 대현에프앤에스(FnS)를 창업했다. 당시 나름 성공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