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면세점 모델로 트와이스…글로벌 마케팅 2022-10-06 09:42:17
트와이스를 모델로 발탁하고 글로벌 마케팅을 확대한다고 6일 밝혔다. 앞서 가수 겸 배우 이준호와 걸그룹 에스파, 슈퍼주니어, 스트레이 키즈를 모델로 선정한 롯데면세점은 내달 19일 이준호 팬미팅을 개최하는 등 K-컬처 마케팅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 명동 본점 스타에비뉴에 새로 합류한 모델들의 핸드프린팅을...
농식품부, 한류 콘텐츠와 연계해 농산물·전통식품 홍보 2022-10-04 11:00:02
등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에 방영될 한류 드라마를 통해 김치와 장류 조리법 등을 홍보한다. 이 밖에 인플루언서와 함께 농식품 영상과 품목별 이미지 사진 등을 제작해 마케팅에 활용할 계획이다. 양주필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은 "전통 식품과 신선 농산물 마케팅을 강화하고 한국 농산물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공고...
코트라, 뉴욕서 韓뷰티·식품 홍보 'K라이프스타일' 2022-09-30 06:00:01
등 다양한 한류 문화 행사와 함께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활동도 벌인다. 참가 기업들의 제품을 활용한 패션쇼와 메이크업쇼 등 프로모션 행사도 열린다. 아울러 식품·뷰티 분야 국내 친환경 기업 16개사, 사회적 기업 8개사가 참여해 미국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ESG 경영 성과 홍보에 나선다. 코트라는 앞서 지난...
경기도, 베트남 하노이 유아전문전시회에 '경기도관 운영, 273만6250달러 규모 수출상담 실적' 달성 2022-09-27 11:01:12
유아용품 관련 최신 동향을 토대로 마케팅 방향성을 수립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도내 7개 참가기업들은 경기도와 수원상공회의소가 현지 부스 설치와 운영뿐만 아니라 부스 방문 바이어와의 통역 및 상담, 해상.항공 운송료 등을 지원한 것이 주효했다고 호평했다. 도는 이번 전시회 참가가...
"한일노선 9만→70만명으로 끌어올린다"...한국공항공사 日 현지 마케팅 2022-09-26 17:02:03
한류열풍을 이용한 방한 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한일 관광수요를 회복하는 대책을 집중적으로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27일에는 김포-오사카 노선 재개 협력을 위해 오사카 간사이공항 브노아 흘로 공동대표와 만나 노선의 조속한 복항과 지방 공항발 오사카 노선의 증편 운항계획을 협의하기로 했다. 간사이공항을 허브로...
[사설] 엔저에 관광 빗장 푸는 일본…우리도 적극 발 벗고 나서야 2022-09-25 17:45:05
‘한류! 코리안 웨이브’ 기획전이 첫날부터 매진된 것은 우연이 아니다. 중요한 것은 이런 기회 요인을 최대한 살리는 관광정책 차원의 기획과 상품 개발, 마케팅 등 입체적인 민관 협력이다. 주요 관광지는 물론 숙박업소, 시내 명소, 맛집, 공연장 등의 외국인 응대 서비스를 점검해 허점을 없애야 한다. 아직 남아 있는...
[2022 성북구·한성대 벤처창업지원센터 스타트업 CEO] 창작자와 제조업체 그리고 소비자를 위한 ‘지속가능한 선순환 브랜드 창업 생태계’ 만드는... 2022-09-23 15:12:03
디자인, 상품제작, 사진촬영, 스토어, 마케팅, 유통에 이르기까지 원스탑 컨설팅으로 아티스트의 자생력을 키우고, 아티스트 자체 상품개발을 위한 제조공장 인프라 제공(봉제네 협력)으로 단순 굿즈 제작이 아닌 아티스트만의 독창적인 상품개발이 가능하도록 다품종 소량 생산 시스템을 제공하는 등 오롯이 창작자의 관점...
[Start-up People] 지냄, 하얏트 호텔 출신 심우섭 씨 부대표 겸 최고 브랜드 책임자(CBO) 영입 2022-09-16 10:53:37
활동 중이며, 김포대학교 한류문화관광학부 호텔경영학과 겸임 교수직을 맡고 있다. 심 부대표는 하이엔드 호텔 브랜드 '더리프(The Leap)'와 생활형 숙박 관리 및 운영 브랜드 '와이컬렉션(Y Collection)' 등 지냄의 주요 브랜드 마케팅 전반을 총괄하고, 이를 Wellness와 실버 등과 접목하는 등 지냄이...
'오징어게임' 美 시청자 90% "시즌 2 볼 것" 2022-09-16 07:37:59
게임’, BTS를 비롯한 K-팝 등 한류가 미국 내 한국 관광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며 "미국인들의 K-컬쳐에 대한 관심이 최고조에 달한 상황에서 한국을 아시아 제 1의 관광 목적지로 부각시키기 위해 관광 마케팅을 활발히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욕=정소람 특파원
롯데면세점, 스트레이키즈·슈퍼주니어 모델 발탁…동남아 시장 공략 2022-09-07 09:08:25
걸그룹 에스파를 모델로 선정한 데 이어 한류스타들을 잇달아 모델로 내세우며 해외 고객, 특히 동남아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이상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은 "최근 동남아 방한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고 (베트남) 다낭시내점 신규 출점도 앞둔 만큼 새 모델들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것"이라면서 "관광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