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시장 빠르게 장악"…中이커머스 빅3의 급성장 2024-06-17 07:31:40
또 한경협이 국내에서 활동하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분석한 결과, 중국 플랫폼들은 작년 초부터 한국 시장을 빠르게 잠식한 것으로 나타났다. 월간 사용자 수 기준으로 지난해 1월 플랫폼 순위는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G마켓, 4위 티몬이었다. 5위는 2018년 국내 시장에 진입한 알리익스프레스로, 1∼4위에 한국...
中이커머스 빅3, 5년간 매년 41% 성장…"韓시장도 빠르게 장악" 2024-06-17 06:00:01
또 한경협이 국내에서 활동하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분석한 결과, 중국 플랫폼들은 작년 초부터 한국 시장을 빠르게 잠식한 것으로 나타났다. 월간 사용자 수 기준으로 지난해 1월 플랫폼 순위는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G마켓, 4위 티몬이었다. 5위는 2018년 국내 시장에 진입한 알리익스프레스로, 1∼4위에 한국...
네이버, 영상 강화 승부수…한번에 창작자 2500명 모집 2024-06-14 18:06:22
창작자 지원 프로그램을 강화했다. 기본 활동비, 우수 활동자 상금 등 총 25억원의 혜택을 준다. 12억원 규모였던 상반기에 비해 두 배 넘게 커졌다. 다른 숏폼 플랫폼과 비교해 약점으로 지적된 수익화도 가능해진다. 하반기 광고 수익 공유 프로그램인 ‘클립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시범 도입한다. 소비자가 창작자의...
"숏폼 인기 이 정도라니"…재생수 4배 늘어난 네이버 클립 2024-06-14 12:03:47
네이버 숏폼 서비스 '클립'의 일간 재생수와 사용자 1인당 시청 영상 수가 가파르게 늘고 있다. 네이버는 올 하반기에 활동할 클립 콘텐츠 창작자 2500명을 모집하고 성장세가 이어질 수 있도록 주력할 계획이다. 네이버는 14일 '클립 크리에이터 모집 페이지'를 통해 크리에이터를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네이버, 하반기 숏폼 '클립' 창작자 2천500명 모집 2024-06-14 11:23:36
10만원의 활동비가 매월 지급된다. 또 네이버는 일정 기준을 충족한 클립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해 올해 하반기에 총 8억원 규모의 수익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네이버는 내년에 클립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정식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크리에이터는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해 콘텐츠를...
"생성형AI로 혁신"…신한라이프 "영업플랫폼 고도화" 2024-06-14 09:43:58
했던 상품설명부터 전자서명까지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어 원거리 고객도 편리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한상욱 신한라이프 DX그룹장은 “사용자 경험을 반영한 차별화된 시스템 지원으로 영업활동 효율성도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스템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두면서도...
한국, 21년 만에 ILO 이사회 의장국 유력…"단독 후보로 추천" 2024-06-13 15:01:46
말하는 '법치'의 99.99%는 사용자의 불법을 잡는 것"이라며 "(반면) 노조의 불법은 그동안 눈감아 줬지만 이제 제대로 들여다보겠다는 것인데, 법 준수를 노동탄압이라고 하는 것은 현실 왜곡일 뿐만 아니라 역사 발전을 지체시키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현재 진행 중인 최저임금위원회의 주요 현안인 '업종별...
센드버드, ‘쇼피파이 앱 스토어’에 AI챗봇 출시…니더는 네이버에 채용 공고 연동 시작[Geeks' Briefing] 2024-06-12 21:22:00
후 사용자 VOC를 반영하여 사용성을 개선하고, AI 기반 업무 협업 툴로 서비스 개념을 확장해 '딥서치 웍스'로 새롭게 선보인다. 업무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검색, 질의응답, 자동 보고서 생성 등의 기능을 고도화했다. 딥서치는 150만 개 이상의 기업 DB와 함께 지역 신문, 인터넷 신문 등 비상장 기업 정보를...
'C2E 게임 플랫폼' 레드브릭 "수익 대부분 창작자에게…로블록스와 차별화" 2024-06-12 18:41:20
일일활성사용자수(DAU)가 7770만명에 육박하는 글로벌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이다. 그는 "로블록스는 플랫폼 측이 창작자 수익의 75% 가량을 가져간다. 결국 창작자들에게 돌아가는 실제 수익은 35%에 불과하다. 우리는 거기에 문제가 있다고 봤다"면서 "레드브릭은 플랫폼 내 콘텐츠, 아이템 등으로 발생한 거래 수수료...
[게시판] 마크비전, 위조상품 판매자 분석시스템에 '기간분석' 추가 2024-06-12 08:51:46
밝혔다. 사용자는 신규 기능을 통해 브랜드의 지식재산권(IP)을 침해한 것으로 의심되는 이들의 과거 판매 활동 정보와 신고 및 제재 이력, 브랜드 침해 관련 내용 등을 기간별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마크비전은 2022년 이커머스(전자상거래) 마켓플레이스에서 활동하는 위조상품 판매자 데이터를 심층적으로 분석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