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U, 라면 특화매장 전국으로 확대…"K-푸드 선두주자로" 2024-08-06 08:56:49
아라뱃길(CU 김포여객터미널점) 3곳이 라면 라이브러리로 문을 열었다. 세 매장의 하루 평균 방문 고객은 평일 350여명, 주말 450여명에 달한다. 특히 제주신화월드점은 지난 1∼4일 나흘간 2천500명이 찾았고, 라면 1천800개가 팔려나갔다. 전체 매출에서 라면이 차지하는 비중은 24.5%로 일반 매장(5% 내외)보다 많았다....
폭염에 빙과류 판매 '쑥'…날개 단 편의점株 2024-08-04 17:14:11
가장 높다. CU에 따르면 지난달 1~22일 아이스크림 매출은 18.4% 증가했다. 지난달 말부터 폭염이 본격화한 만큼 빙과류와 음료수 매출이 더욱 늘어날 것이라는 기대가 크다. 오랜 하락세로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 부담도 덜었다는 분석이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GS리테일과 CU의 12개월 선행...
'와인·위스키 이어 사케'…CU, 특화브랜드 '쿠' 선봬 2024-08-04 09:16:13
= 편의점 CU는 사케 브랜드 '쿠'를 새로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쿠를 통해 그동안 편의점에서 큰 주목을 받지 못한 사케에 힘을 실어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겠다는 계획이다. 쿠는 CU를 한글 그대로 발음한 이름이다. 일본어로는 하늘을 의미하는 '빌 공'(空)자를 쓰는 동시에 '먹다'(食う)라는...
"한입 먹고 놀랐어요"…요즘 2030 푹 빠진 제품 뭐길래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08-03 17:29:07
매출 증가폭도 눈에 띕니다. CU에서 올해 1~7월 즉석간편(RTD) 하이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14.3%나 뛰었습니다. 상반기 주류 카테고리 중 하이볼을 포함한 기타 주류의 매출 비중은 11.2%를 차지했는데요, 생레몬 하이볼 출시 전에는 3.7%였으나 생레몬 하이볼 출시 후 6월 말 기준 11.2%로 급등했다는 설명입니다. 이...
"이효리도 먹는대" 입소문 나더니…2030 쓸어담은 제품 2024-08-02 11:07:30
CU와 함께 식물성 함박패티가 들어간 함박곡물버거를 론칭했다. 풀무원은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지속가능식품 사업 규모를 키워나갈 계획이다. 박종희 풀무원식품 지구식단 사업부 BM은 "올해 상반기 성과를 바탕으로 계속해서 지속가능식품 시장의 성장에 기폭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높은 품질의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
BGF리테일 2분기 영업익 2.4% ↓…“우천 영향, 3분기엔 성장 전망” 2024-08-01 15:45:42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762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4%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일 공시했다. 매출은 2조 2,029억원으로 5.0% 늘었으나 순이익은 585억원으로 1.7% 줄었다. BGF리테일은 “고금리·고물가 지속과 경기침체로 인한 내수부진 등의 어려운 경영...
BGF리테일 2분기 영업이익 762억원…작년 동기보다 2% 감소(종합) 2024-08-01 15:22:34
=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282330]은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762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4%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일 공시했다. 매출은 2조2천29억원으로 5.0% 늘었으나 순이익은 585억원으로 1.7% 줄었다. BGF리테일은 고금리·고물가 지속과 경기침체로 인한 내수부진 등의 어려운...
CU, 제로슈거 초코별 스낵 등 '건강 스낵' 2종 출시 2024-08-01 08:43:51
= 편의점 CU는 건강스낵 시리즈 '겟 밸런스드'(Get balanced) 신제품 '제로 슈거 초코별 스낵'과 '로우 슈거 딸기별 스낵' 등 2종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해당 제품들은 업계 최초로 설탕 대신 대체당을 사용해 기존의 초콜릿, 딸기 과자 특유의 단맛은 그대로 유지하되 당 함유량은 0∼1g으로...
때아닌 '특수'…210% '급증' 2024-07-31 11:54:21
금맥이 터진 지난 28일부터 전날까지 사흘간 CU의 품목별 전주 같은 기간 대비 매출 동향을 분석해보니 치킨 매출 증가율이 210.7%로 가장 높았다고 31일 밝혔다. 간식이나 안줏거리로 즉석조리 치킨과 닭꼬치 등을 많이 찾은 것으로 분석됐다. 이외에 간편식(41.4%), 얼음(33.5%), 주류(28.0%) 등도 많이 찾았다. 주류의...
연이은 올림픽 금빛 낭보에 편의점도 '특수' 2024-07-31 11:28:11
28일부터 전날까지 사흘간 CU의 품목별 전주 같은 기간 대비 매출 동향을 분석해보니 치킨 매출 증가율이 210.7%로 가장 높았다고 31일 밝혔다. 간식이나 안줏거리로 즉석조리 치킨과 닭꼬치 등을 많이 찾은 것으로 분석됐다. 이외에 간편식(41.4%), 얼음(33.5%), 주류(28.0%) 등을 찾는 손길도 많았다. 주류의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