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교보증권, 서울대와 '채권스프레드 예측 AI' 개발 협력 2024-11-04 11:10:28
투자 솔루션을 개발해 금융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한다는 방침이다. 교보증권 관계자는 “채권 크레딧 스프레드 예측 모델이 나오면 채권 트레이더들이 보다 효율적이고 수익성 높은 운용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FICC(채권·외환·파생상품) 운용 성과를 끌어올리는 데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편의점 5개사, 코리아세일페스타 맞아 특별 도시락 출시 2024-11-04 11:02:30
등 해외로 진출해 K-상품을 알리고 있는 편의점들이 이번에는 국내 소비 촉진에 나선다. 편의점 업계는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코리아세일페스타'(코세페) 기간 동안 특별 기획 상품인 '코세페 도시락'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는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CSPACE24 등 국내 편의점 5개사가 모두...
롯데홈쇼핑, 중동서 K-브랜드 860억원 상당 수출 상담 2024-11-04 08:38:17
국내 중소기업 상품을 체험할 수 있는 상품판촉전과 쇼케이스를 열고, 마다림 호텔에서는 마스크팩, 앰플 등 K-뷰티 상품을 비롯해 광천김, 무안소금 등 한국의 지역 특산물에 대한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두바이의 유명 쇼핑몰 두바이 아웃렛 몰에서는 중소기업 약 20개사의 우수상품을 모아 K-브랜드 상품 품평회를...
서울 오피스텔 값 2년 만에 반등…"유망지 선점하라" 2024-11-03 17:44:04
상품으로 간주된다는 점에서 예금 금리와 연동되는 경향이 크다. 최근 대출 규제에도 서울 지역 오피스텔 매매가가 상승세로 전환한 배경으로 꼽힌다. 전문가들은 꼬마빌딩, 상가 등은 금리뿐 아니라 실물 경기와도 연관이 큰 만큼 공실률이 낮은 서울 주요 지역에서 선점의 기회를 찾아야 한다고 조언한다. 서울 주요 지역...
중기중앙회, 세계한인경제인대회서 1천550만 달러 업무협약 2024-11-03 12:00:07
제28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 부대행사인 한국상품박람회에 K-뷰티, K-푸드 제품 등 25개사를 파견했다고 3일 밝혔다. 이들 기업은 3천200만 달러(약 440억원) 상당의 상담 408건을 진행하고, 1천550만 달러(약 213억원) 규모에 달하는 총 10건의 수출 구매계약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기능성 음료를 생산하는 테일러팜스는 스...
K-패션 해외로 들고 나가는 백화점…일본·태국서 '북적' 2024-11-03 07:15:00
풍성한 패션 상품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백화점 역시 한국 브랜드 수출을 지원하는 사업인 '더현대 글로벌'을 가동하고 있다. 지난 5∼7월 일본 도쿄 파르코백화점 시부야점에서 팝업 매장을 열며 사업을 본격화했고 지난달부터 2차 팝업도 진행하고 있다. 1차 팝업 때는 노이스, 이미스, 마뗑킴...
뉴진스모델로 인도네시아 회사가 '한국라면' 출시한 까닭은 2024-11-03 06:31:00
출시한 까닭은 K-라면 인기에 일본 등에서 모방상품도 잇따라 한국 라면 수출 10억달러 첫 돌파…작년보다 30% 급증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해외에서 한국 라면의 인기가 부쩍 높아진 가운데 인도네시아 라면 1위 브랜드가 그룹 뉴진스를 모델로 내세워 '한국라면' 시리즈를 선보여 주목받고 있다. 일본의...
유럽심장 정복한 K중기…2500억 사상 최대 수출계약 2024-11-01 18:03:14
열릴 예정이다. ○유럽 판로 뚫은 K중기재외동포 최대 경제단체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와 한국경제신문사가 오스트리아 빈 오스트리아센터에서 공동 주최한 이번 행사는 한국 중소기업과 전 세계 바이어를 연결해주는 한국상품 박람회를 통해 한인 경제인 대회의 새 지평을 열었다. 기존 한인 경제인 대회가 회원 간...
에스알씨, 오스트리아 월드옥타 한국상품박람회 참가...글로벌 시장 진출 본격화 2024-11-01 09:36:32
및 한국상품박람회에 참가해 간편 한식 조리 제품과 전통 디저트, 음료 제품군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SRC는 K-식품 홍보관 내에 전시 부스를 마련해 글로벌 시장의 바이어 및 유통사와 적극적으로 교류하며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자리를 가졌다. 박람회 기간 동안 해외 파트너와의 협력 모델 발굴, 특산물...
"재외동포가 韓경제성장의 기반…곧 日수출액 추월할 것" 2024-10-31 18:22:07
관람객은 하루 평균 5000여 명이었다. 특히 K푸드와 K뷰티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음식 부문과 화장품·주얼리 분야는 각각 877억원, 510억원의 판매액을 올렸다. 가장 많은 금액의 계약을 체결한 회사는 여러 번 활용할 수 있는 건축용 거푸집을 납품하는 에이앤폼이었다. 미국 라마다호텔 등에 276억원 규모의 거푸집을...